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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성과가 다른 이유

by 모셜엠씨 2018.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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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에 관해서 종종 받는 질문

전과 같은 광고를 했는데 성과가 차이가 납니다. 왜 그런가여?


모셜엠씨의 오늘 포스팅은

페북 광고 성과가 차이를 보이는 이유를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 시스템은 시간이 지나면서 내가 진행한 페이스북 광고 중

어떤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발견하게 됩니다.

발견한 결과에 따라 광고의 결과가 달라집니다.

어떤 광고가 다른 광고 보다 더 많이 게재될 수 있는 것이지요^^


페북 시스템이 어떤 광고를 더 많이 표시할지 여부는

광고 세트의 게재기간, 예산, 광고를 클릭한 사람 수 등

다양한 요소를 바탕으로 결정합니다.

동일한 광고 세트 등 광고를 어떻게 구성했는지도 

광고 게재 성과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성과가 다른 이유 이해하기


우선 아래 표에서 광고 구조 수준별 기능을 확인하고 시작하세요~!

수준(세로)과 기능(가로) 입니다.


- 동일한 광고 세트 내 광고 

페북 광고 시스템이 성과가 우수한 광고가 확인되지 전에는 광고 세트 내 모든 광고가 노출되며 한 광고의 성과가 우수하다고 확인 되면 우수한 광고가 다른 광고보다 더 자주 표시됩니다. 한 광고 세트에 여러 광고가 있으면 같은 타겟을 대상으로 여러 크리에이티브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한 광고 세트에서 한 번에 최대 6개의 광고를 게재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세트가 두 달 이상 게재된 상태에서 새로운 광고를 테스트하려면 새로운 광고 세트에서 테스트할 것을 권장합니다. 광고 세트의 전체 기간 동안 광고가 더 고르게 노출되도록 하려면 각각 다른 광고 세트 내에 분리하여 배치하세요.


- 여러 광고 세트의 광고

2개 이상의 광고 세트에 있는 유사한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서로 다른 타겟을 대상으로 타게팅해야 합니다. 광고를 동일한 대상에게 타게팅하면 같은 경매에서 서로 경쟁하게 되어, 같은 광고주의 광고가 서로 경쟁하게 되며, 이렇게 되면 성과가 높은 광고만이 자동으로  노출하게 됩니다.


- 서로 다른 시간대의 동일한 광고

시간대를 여러개 지정하여 게재되는 광고는 경매 경쟁 및 기타 변수의 변화로 인해 다양한 결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기타 변수는 타겟들의 페북 활동 여부 등 다양한 요소하겠지요^^




페이스북 광고를 하면서 매번 동일한 성과를 내면 좋겠지요.

그러나 타겟들의 활동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 등 시시각각 변하는 

예측불허의 상황과 유저들의 활동여부 그리고 타겟들을 반응하게 하는 매력적인 콘텐츠 여부에 따라

광고 성과는 차이가 나게 됩니다.

광고 관련성 점수(광고가 500회 이상 노출시 광고 수준에서 확인가능)를

체크해 보는 것도 습관을 들이세요


광고 효과를 개선하여 더욱 높이려면

매력적인 광고를 만들고

타케팅을 정확히 해야 합니다.


한번에 되는 일은 아닙니다.

비즈니스 표적 타겟을 명확히 하고

그들에게 매력적인 공감하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광고를 반복적으로 시도해 보세요~!


분명히 찾을 것입니다.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요^^



페이스북 광고에 사용하는 통화 변경 하는 방법 및 유의사항

하나의 페이스북 광고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피드에 다른 이미지와 동영상 선택(노출위치자산맞춤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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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7. 1(일)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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