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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슬라이드로 선보이는 스토리텔링

by 모셜엠씨 2018. 7.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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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형식은 다양하죠^^

오늘은 광고 형식 중 슬라이드로 스토리텔링을 선보이는 방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슬라이드 광고의 장점과 나의 비즈니스에서 슬라이드 광고를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

슬라이드 광고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팁과 고려사항과 슬라이드 광고의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셜엠씨가 안내하는 내용을 이해하셨다면

하단에서 외치는

부단한 반복 실습을 꼭 꼮 실천해 주세요~!!!





슬라이드 광고 소개


스토리텔링에 관한 것이죠. 

슬라이드 형식을 사용하여 비즈니스에 대한 스토리를 전달하고, 

매력적인 동영상과 이미지로 내 비즈니스 브랜드, 제품, 앱이나 서비스 등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광고는 다양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비즈니스에 있어 중요한 타겟 및 고객들에게 도달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슬라이드 광고에는 클릭 가능한 이미지나 동영상 또는 이 두가지를 조합하여 단일 광고 유닛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링크가 포함된 콘텐츠를 슬라이드당 최대 10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광고를 사용하면 다양한 방식(다양한 스토리텔링)으로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슬라이드 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디언스 네트워크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는 광고 형식이기에

더욱 다양한 위치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슬라이드 광고의 장점


1. 슬라이드 광고를 사용하면 여러 개의 광고를 만들 필요 없이 하나의 광고로 다양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홍보.

2. 슬라이드 광고를 사용하면 단일 이미지 링크 광고에 비해 전환당 비용을 30~50% 절감.

3. 비즈니스 타겟이 특정 이미지나 동영상에 더 많은 관심을 보이면 Facebook은 이미지와 동영상의 순서를 알맞게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슬라이드 첫 부분에 인기 있는 이미지나 동영상을 배치하여 광고에 대한 참여도를 높인다는 뜻입니다.

  단, 슬라이드를 사용하여 스토리를 전달하고자 하는 경우 콘텐츠 순서를 내가 직접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4. 슬라이드 형식을 사용하면 각 이미지나 동영상마다 고유한 링크를 생성하여 사람들을 사이트의 다양한 페이지로 연결할 수 있음.



다이내믹 광고에 슬라이드 형식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이내믹 광고는 타겟과 관련성이 높은 제품을 카탈로그에서 자동으로 가져와 홍보하는 광고 형식으로,

데스크톱이나 모바일에서 단일 광고 유닛으로 최대 30개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답니다.




슬라이드 광고는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새로 오픈한 음식점이 해당 음식점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거나 

리테일 업체가 온라인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홍보하는 방식으로 말입니다. 


모셜엠씨가 이어 포스팅하는 것은 

슬라이드 광고 활용방법 입니다.



슬라이드 광고 활용방법


슬라이드 광고 형식을 사용하면 단일 광고 내에서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활용하여 

비즈니스와 제품에 관한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으며 

이미지 또는 동영상에 링크해 주면 해당 이미지나 동영상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더 많은 깊은 정보도 전달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광고를 통해 잠재 고객의 관심을 사로잡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다양한 제품 소개

각각의 슬라이드 카드마다 다른 제품을 보여주고, 링크를 통해 고객을 온라인 매장의 해당 제품 페이지로 연결하면 고객에게 더 다양한 더 많은 제품을 소개하는 등 선택지를 제공하여 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스토리 전달

여러 개의 슬라이드 카드에 걸쳐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연속해서 펼쳐지는 이미지나 동영상을 통해 슬라이드 전체에 걸쳐 매력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 꾸준히 전달해 보세요.


3. 파노라마 표시- 단일 제품의 다양한 기능과 장점 홍보

슬라이드에서 이미지와 동영상을 활용하는 방식은 다양합니다. 창의적인 방식을 찾아보세요.

예를 들어 파노라마를 개별 이미지로 분할한 다음 연결하여 하나의 큰 이미지로 보여주거나, 각 이미지나 동영상에서 제품을 다양한 각도로 보여주고 기능을 선보일 수도 있습니다.



4. 비즈니스가 제공하는 이점을 단계별 설명 또는 안내


5. 이미지와 동영상을 활용 고객이 얻게 될 비즈니스가 제공하는 혜택 홍보



효과적인 슬라이드 광고를 만들기 위한 팁

1. 기존의 브랜드 또는 제품 크리에이티브 활용: 제품 카탈로그의 기존 이미지를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사용

2. 기존 인스타그램의 이미지 활용

3. 동영상, 사진, 시네마그래프: 다양한 동영상과 이미지를 함께 사용하여 슬라이드 전체에 걸쳐 생동감 있는 스토리를 전달하거나, 

  또는 정적인 사진과 반복되는 애니메이션의 장점을 결합한 시네마그래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행동 유도: 슬라이드 레이아웃의 메시지와 부합하면서도 광고 목표 달성에 도움이 되는 행동 유도를 사용.

  예를 들어

  4-1) 온라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수를 늘리려는 경우, 제품 이미지와 '지금 구매하기' 행동 유도를 함께 사용할 수 있음. 

  4-2) 부티크 리조트 호텔을 홍보하려는 경우, 객실의 파노라마 뷰를 서로 이어지는 여러 개의 이미지로 분할하고 '지금 예약하기' 

        행동 유도와 함께 사용할 수 있음.


슬라이드 형식을 활용하여 모든 쇼핑 단계에서 구매를 유도해 볼 수 있습니다.

구매 과정의 모든 과정에서 고객과 연결하고, 다음 단계로의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냐구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고 비즈니스 목표을 이해한 후

명확한 타겟을 설정하고 그들을 이해한 후 그들의 손을 쉽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감가는 크리에이티브를 부단히 제작해 가며

광고를 반복해서 진행해 보세요~!


분명히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인지도>

광범위한 타겟에게 시선을 사로잡는 이미지, 동영상과 시네마그래프를 사용한 슬라이드를 보여주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보세요.


<고려>

내 비즈니스 광고에서 특정 제품을 살펴본 고객을 관련 콘텐츠가 포함된 맞춤 슬라이드로 리타게팅해 보세요. 

예를 들어 반려동물 장난감 회사라면, 이 회사는 자사의 반려견용 장난감을 홍보하는 동영상 광고를 보았으며 반려견과 명품에 관심이 있는 Facebook 사용자를 기반으로 리타게팅을 위한 타겟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반려견용 고급 장난감 카탈로그를 사용하여 만든 슬라이드를 이 타겟에게 노출하여 보여줄 수 있습니다.


<전환>

우리 매장 또는 쇼핑몰 사이트를 방문하여 장바구니에 제품을 담았지만 구매하지는 않은 고객을 리타게팅해보세요. 해당 제품을 보여주는 슬라이드 광고를 노출하고, 행동 유도 버튼으로 구매를 완료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광고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고려사항과 크리에이티브 팁



크리에이티브 고려 사항


슬라이드 광고를 만들기 전에 다음 질문을 생각해보세요.


1. 나의 비즈니스만의 특별한 경쟁력은 무엇인가요?

2. 슬라이드 광고로 어떤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고 싶으신가요?

  - 단일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목표인가요? 아니면 여러 제품을 판매하려고 하시나요?

  - 앱이나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이 목표인가요?

  - 고객에게 브랜드 및 서비스를 전반적으로 알리는 것이 목표인가요?

3. 마지막 슬라이드에 어떤 내용을 보여주고 싶으신가요? 비즈니스 로고를 사용할 계획이신가요? 

   최종 랜딩 페이지는 어디로 설정할 계획이신가요?

4. 광고를 본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하도록 유도하고 싶으신가요? 어떤 행동 유도 버튼을 선택하고 싶으신가요?


광고를 통해 얻고자 하는 바에 대해 명확하게 정하면, 슬라이드 광고에 어떤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지 알 수 있습니다.


노출 위치 제한

슬라이드를 만들 때 Facebook, Instagram, Audience Network에서 슬라이드가 어떻게 보일지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광고에는 브랜드를 잘 나타내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오른쪽 칼럼 노출 위치를 사용하는 경우 다음에 유의하세요.

   - 트래픽, 전환 또는 카탈로그 판매 목표를 사용해야 합니다.

   - 슬라이드에 이미지만 포함할 수 있으며, 동영상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기본 자동 노출 위치를 사용하는 경우, 

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는 슬라이드는 오른쪽 칼럼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팁


1. 고정관념에서 벗어나세요: 카드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브랜드를 표현하고 메시지와 스토리를 전달하세요.

  창의적인 콘텐츠를 사용하되 전체 슬라이드에서 일관성을 유지하세요. 

  주제가 명확하고 구성이 세심하게 되어 있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2. 시각적 요소로 타겟의 참여를 유도: 서로 연결되는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호기심을 유발하는 이미지 또는 시각적 자료를 사용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슬라이드를 넘겨 나머지 크리에이티브를 보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메시지는 간결하게: 단순함의 미학을 살려보세요. 때로 슬라이드 카드를 적게 사용하는 것이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이고

  인상적으로 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효과적인 광고 문구를 사용: 광고 문구를 추가할 때 간단하면서도 분명한 제목과 설명을 통해 컨텍스트와 세부 정보를 제공하고

   관심을 사로잡으세요. 여러 슬라이드에 걸쳐 광고 문구를 이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5. 효과적인 행동 유도를 사용: 슬라이드의 모든 항목에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하세요.

   - 단일 링크 슬라이드 광고를 만드는 경우 행동 유도가 전체 캠페인을 효과적으로 나타내야 합니다.

   - 여러 링크 슬라이드 광고의 경우 행동 유도가 여러분이 해당 제품에 대해 유도하려는 행동과 일치하도록 하세요.

         예: 음식 배달 서비스를 홍보하는 슬라이드 광고에는

             메뉴의 음식 이미지를 보여주는 카드, 주방이 있는 건물의 외관을 보여주는 카드, 직원들의 단체 사진이 포함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주문 가능한 음식을 보여주는 카드는 메뉴로 연결됩니다.

              . 주방이 있는 건물의 외관과 직원들의 단체 사진을 보여주는 카드는 사이트의 메인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모든 카드에는 '더 알아보기' 행동 유도가 포함됩니다.




슬라이드 광고 활용 사례


BMW UK

BMW는 영국 시장에서 BMW 5 시리즈의 특징을 소개하기 위해 슬라이드 광고를 사용하고, 잠재 고객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Facebook 잠재 고객용 광고를 사용했습니다. 이들의 목표는 고객의 시승 문의와 홍보 책자 요청을 유도하는 것이었습니다.





모셜엠씨,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형식 중

슬라이드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슬라이드 형식에 대한 소개부터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고려사항과 팁을 살펴보았으니

이제 남은 건

부단한 실습입니다.


비즈니스를 이해하고

목표를 명확히 하고

타겟을 제대로 이해한 후 그들에게 관심이나 공감을 유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또 또 또


반복하다 보면 비즈니스 타겟들이 좋아하는

스토리를 담은 슬라이드 광고를 만들어 

좋은 결과를 내는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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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천재 이제석
국내도서
저자 : 이제석
출판 : 학고재 2010.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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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7. 9(월)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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