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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하나의 페이스북 광고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피드에 다른 이미지와 동영상 선택(노출위치자산맞춤 설정)

by 모셜엠씨 2018. 2.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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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할 때 하나의 광고에

노출 위치별로 다른 이미지와 동영상을 선택하여

보여줄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나요?

업데이트 되었어요~~~~!!!


단 하나의 광고에 노출위치별로 이미지와 동영상을 달리 표시하여

보여지는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답니다. 


현재는 모든 광고 형식에 모든 노출위치별로

다른 이미지와 동영상을 선택하여 보여줄 수 있는 단계는 아니지만

여기까지 진행되었다면 조만간

페이스북 뉴스피드, 모바일 뉴스피드, 인스타그램, 오디언스 네트워크 등

모든 노출위치에서 기기와 보는 타겟들의 반응을 고려하여

각각의 다른 이미지를 사용하여 광고할 수 있게 될 날이 곧 도래하겠죠^^


페이스북 노출위치 자산맞춤 설정 기능을 사용하면

노출위치별로 다른 이미지와 동영상을 사용하여

타겟에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페이스북 피드용 단일 이미지와 단일 동영상 광고만

노출위치 자산맞춤 설정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페이스북 피드용 단일 이미지 광고를 만들 면

인스타그램 피드, 스토리와 오디언스 네트워크에

다른 이미지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피드용 단일 동영상 광고를 만들면

페이스북 인스트림 동영상, 인스타그램 피드와 스토리, 

오디언스 네트워크 보상형 동영상, 인스트림 광고에

다른 동영상을 게재하여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모셜엠씨의 오늘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피드용 단일 이미지 광고를 만들 때 

다른 이미지를 게재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단일 동영상 광고도 이미지 광고와 유사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노출위치 자산맞춤 설정 기능을 활용하면

두개 이상의 광고 세트를 별도로 만들 필요없이하여

노출위치마다 서로 다른 이미지나 동영상을 각각 보여줄 수 있습니다.

광고 만드는 수고를 덜어주었네요^^

모셜엠씨도 이 기능을 활용해 보니,,,

부담을 조금 덜어낸 기분이 들었답니다. 


노출위치 맞춤 설정 기능은

광고를 만들 때 그리고

기존에 제작한 광고를 수정할 때도

다른 광고 이미지나 동영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목표에 따라 

자산 맞춤 설정 옵션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참여, 잠재고객확보, 카탈로그 판매, 매장 방문 광고 목표가 이에 해당합니다.


광고 형식 중에서 

슬라이드쇼, 캔버스, 페이지 게시물 참여, 잠재 고객용 광고, 슬라이드 및 모바일 컬렉션 광고

쿠폰 광고, 지금 전화하기 또는 찾아 가는길 보기 등의

행동 유도 버튼에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과 컴퓨터 등 기기 유형별로도 다른 형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즉, 모바일과 컴퓨터에 각각 다른 이미지와 동영상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아직은 지원이 되지 않죠^^


2018년 2월 19일 현재까지 이렇습니다.

페이스북의 업데이트는 상당히 빠른 편입니다.

조만간,,,,노출위치 맞춤설정 기능도

더 더 더 진화할 것이라 믿으며

페이스북 피드용 단일 이미지 광고로 노출 위치 자산 맞춤 설정하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페이스북 피드용 단일 이미지 광고 노출위치 자산맞춤 설정하는 방법>


1. 광고 만들기를 클릭하여 캠페인에서 자산맞춤 설정을 지원하는 광고 목표를 선택합니다.


2. 광고 세트에서 타겟, 예산 및 일정, 노출위치에 필요한 정보를 채운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모든 노출위치에서 자산맞춤 설정을 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려면

노출위치 수정을 선택하여 맞춤 설정이 가능한 자산을 선택하여

사용가능한 노출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수준에서 광고를 표시할 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선택하고,

만들어서 타겟에게 보여줄 광고 형식에서 단일 이미지를 선택합니다.(동영상일 경우 단일 동영상 선택)



4. 페이스북 피드에서 사용할 광고 이미지(또는 동영상)를 선택하여 업로드 합니다. 

이미지 추가하지 않으면 광고를 게재할 페이지의 커버 이미지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5. 각각의 노출위치에서 다른이미지를 사용하려면 특정 노출위치에 다른 이미지(동영상) 사용을 클릭합니다.




6. 이제 해당 이미지가 페이스북 피드용 광고 이미지 아래 나열되어 보입니다.



사진 우측 하단 표시되는 아이콘을 통해서

이미지를 자를 수도 있으며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선택한 경우 원본, 가로 및 정사각형 자르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이미지 사용하기를 통해 다른 노출위치를 선택할 때 마다

페이스북 피드 이미지 하단의 노출위치 숫자가 바뀝니다.

<위 그림 청색 표시>

인스타그램 피드 외 다른 노출위치를 하나 더 선택하여 다른 이미지를 추가하면

노출 위치 숫자가 3에서 2로 바뀝니다.

왜냐구요? 

광고 목표별로 다른기 때문입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페이스북 피드와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컴퓨터 페이스북 뉴스피드에서 표시될 모습 미리보기>

모바일 뉴스피드에서 표시될 모습도 확인 가능합니다.




<인스타그램 피드에서 표시될 모습 미리보기>



7. 광고 만들기를 완료했으면 주문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단일 이미지의 광고 형식의 예를 들었습니다. 단일 동영상도 위 단계와 크게 차이가 없으므로

직접 실습해 보는 걸로 대신하겠습니다.

새로 광고를 만들 때 뿐 아니라 기존 제작한 광고를 수정할 때도 

자산맞춤설정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 수정시 이 기능 사용방법 또한 독자분들이 직접 실습해 보는 걸로 대신하겠습니다.




대신, 대신,,,ㅋㅋㅋㅋ

직접 실습해 보는 것 만큼 빠르게 익히는 것이 없기 때문에

모셜엠씨가 주문을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


모셜엠씨의 주문은 한결 같습니다.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읽고, 배웠다면,,,직접 실습하는

실천의 중요성~~~!!!


오늘도 고생많으셨습니다.



2018년 2월 19일(월)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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