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최소 예산이란?

by 모셜엠씨 2018. 2. 7.
반응형

최소 예산? 그게 뭐에요 모셜엠씨님~!!!


페이스북 광고에서 광고 세트 설정시

예산과 일정을 입력한 후 

아래 그림과 같은 오류 메시지 확인한 적 있나요?



예산에 5,000원 입력했고, 하단 일정을 보면 2월 7일 부터 14일까지 7일간 광고를 진행하려는데

우측에 적색으로 예산은 7,000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라는 

오류메시지를 보여주네요~!!!


위 광고의 광고 목표는 도달입니다.

도달목표로 7일간 광고를 하려면 하루에 최소 1,000 이상의 금액을 예산으로 지정해야

광고가 게재 될 수 있다는 의미 겠네요~!!!


즉, 

도달 목표로 매장 주변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일주일간 3,000원 예산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고 싶어도

최소 예산을 충족하지 않기에 페이스북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위는 도달이란 광고 목표이며, 전환 등 광고 목표가 바뀌고

청구 기준이 달라지면

페이스북 광고의 최소 예산도 다르게 적용 됩니다.


예산에 대한 전체 개념은 추후 보충하여 포스팅하겠습니다.

오늘은 페북 광고를 진행하기 위한 최소한의 예산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최소 예산 파악하기



<최소 예산>


페이스북으로 광고를 지속적으로 게재하려면 

최소 예산을 충족해야 합니다.


최소 예산은 일일 금액으로 산정되며

광고 세트에서 일일 예산이나 총 예산을 사용해도 또같이 적용이 됩니다.


예를 들어, 7일 동안 광고를 진행한다면

총 예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일일 최소 예산의 7배 이상의 금액을 입력해야 합니다.

일일 최소 예산이 1,000원 이라면, 7,000원 이상을 입력해야 하는 겁니다.

이 최소 예산의 금액은 입찰 방식 중 자동입찰이나 수동입찰에 상관없이 적용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최소 예산을 충족해야 하는 것~~~~!

마지막에 수동입찰과 일일 금액에 대한 

부연설명 있으니 

그 부분도 읽어주세요~!




최소 예산을 위한 금액 

최소 금액은 미국 달러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각국의 통화로 환산을 해야 합니다.


대한민국이니 KRW 원화로 환산을 해야 겠죠...

환율이 매일 바뀌는데???

정확한 환율이 아닌 달러를 원화로 환산한 일정한 기준금액으로

환산해서 제공하고 있으니 

광고를 집행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미국 달러 기준으로 최소금액은 


1. 광고 세트 비용이 노출수에 따라 청구되면

   일일 예산은 매일 1달러 이상

2. 광고 세트 비용이 클릭수, 좋아요, 동영상 조회 또는 게시물 참여에 따라 청구되면 

  일일 예산은 매일 5달러 이상

3, 광고 세트 비용이 쿠폰 발급 또는 앱 설치와 같이 빈도가 낮은 이벤트에 따라 청구되면 

  일일 예산은 매일 40달러 이상


위의 청구되는 기준에 따라 최소 예산이 위 금액 이상을 충족해야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 원화를 기준으로 보면 어떻게 될까요?



1. 청구 기준은 노출수 일때



일정은 7일 청구 기준은 노출

예산은 7,000원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면

최소 일일 금액은 1,000원 이상이어야 하겠네요^^



2. 청구 기준이 클릭수 일때


 

일정이 7일 이며 청구 기준이 링크 클릭일 경우

이 광고 세트의 예산은 35,000원 이상이어야 광고가 게재 됩니다 라고

알려 주죠^^

그렇다면 최소 예산은 일일 5,000원 이상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3. 쿠폰발급 / 앱 설치 등의 경우


3번의 경우는 어떨까요?

어렵지 않습니다. 

1번 2번 그림 유심히 잘 보고 여기까지 오신거죠^^

따라서 표시한 부분 클릭하며 확인해 보세요

직접 해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해 달라구요~!!!


원하시면 좋아요 눌러주시고, 댓글 달아주시면^^

^^


직접 해 보는 것만큼 빨리 배우는 다른 방법은 없더라구요^^



수동 입찰과 일일 예산을 사용하는 광고 세트는

위의 최소값을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예산은 입찰가보다 5배 이상 높아야 합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수동입찰을 사용할 경우 입니다.


예를 들어서 앱 설치를 위한 광고를 하기 위해

광고 세트에 앱 설치 비용이 청구되고

수동 입찰가로 10,000원을 지정했다면

일일 예산은 50,000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동일한 조건에서 자동입찰가를 사용하는

광고 세트의 일일 예산은 40달러 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수동입찰가와 자동입찰가에 따라 조금 달리 적용되니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특히 앱 설치를 위한 광고

쿠폰 발급을 위한 광고를 자주하는 분들은요~!!!





페이스북 광고에서 최소 예산 파악이 되셨나요?

모든 것은 직접해 보는 것이 최고 입니다.

설명을 듣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직접 해보고 느끼며, 몸으로 배우는 것이

나만의 노하우 만드는 제일 방법인 것 

아시죠^^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2018년 2월 7일(수)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