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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노출위치, 마켓플레이스 광고란?

by 모셜엠씨 2018. 6.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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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노출위치에 업데이트?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 광고에 대해서~!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보여줄 수 있는 여러위치를 

뭐라고 할까요?

ㅎㅎㅎㅎ

노출위치 인것은 알고 계시죠^^


사람들은 Facebook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지만

Instagram과 Messenger를 비롯한 다른 앱과 사이트에서도 활동하는 경우가 많죠. 

페이스북의 다양한 노출 위치를 활용하면 다른 앱과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사람 중

나의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Facebook의 게재 시스템은 

여러 옵션을 활용할 때 가장 효과적으로 작동하므로 

노출 위치는 비용 효율적인 수단이 될 수 있답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노출위치가 업데이트 된것은 알고계시나요?


마켓플레이스 광고 등이 추가되었답니다.


오늘 모셜엠씨는 페이스북 광고의 노출위치와

최근 업데이트 된 마켓플레이스 광고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의 노출위치




1. 페이스북(Facebook)


(1) 뉴스피드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Facebook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데스크톱 뉴스피드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모바일 기기의 Facebook 앱을 사용하거나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Facebook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뉴스피드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오른쪽 칼럼

광고는 Facebook 오른쪽 칼럼에 표시됩니다. 

오른쪽 칼럼 광고는 컴퓨터에서 Facebook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만 보입니다.


(3) 인스턴트 아티클

광고가 Facebook 모바일 앱과 Messenger 내의 인스턴트 아티클에 표시됩니다. 


(4) 인스트림 동영상

광고가 Facebook 라이브 방송과 VOD에서 짧은 동영상으로 표시됩니다. 


(5) 추천 동영상

Facebook 추천 동영상 사이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사람들이 피드의 동영상에 반응할 때 추천 동영상이 표시됩니다. 


(6)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

광고는 Marketplace 홈페이지에 나타나거나, 

스마트폰에서 Facebook 앱으로 Marketplace를 둘러볼 경우에만 나타납니다.


2. 인스타그램(Instagram)


(1) 피드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컴퓨터에서 

Instagram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데스크톱 피드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모바일 기기의 Instagram 앱을 사용하거나 모바일 브라우저를 통해 Instagram 웹사이트에 접속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피드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스토리(Stories)

Instagram 사용자를 대상으로 Stories 광고를 게재합니다.

Stories 광고는 Instagram Stories를 탐색하는 사람에게만 보입니다. 



3. 메신저(Messenger)


(1) 메신저 홈

광고가 Messenger의 홈 탭에 나타납니다.


(2) 홍보 메시지

비즈니스와 대화를 나눈 적이 있는 사람에게

광고가 메시지의 형태로 기존의 Messenger 대화창을 통해 직접 전송됩니다. 



4. 오디언스 네트워크(Audience Network)

Audience Network의 앱과 웹사이트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Audience Network를 사용하면

광고 범위를 Facebook 외 기타 플랫폼으로 확장하여 

모바일 앱, 웹사이트, 데스크톱 웹사이트, 스마트 TV 앱에서도 

타겟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및 동영상 광고는

배너 광고, 삽입 광고, 네이티브 광고 형식으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는 

보상형 동영상(해당 동영상을 시청하는 사람들에게 금전적 보상이나 특별한 선물과 같은 앱 내 보상이 제공되는 전체 화면 동영상) 

또는 인스트림(사람들이 Facebook 외부의 웹사이트나 앱에서 동영상을 시청할 때 게재됨)으로 

보여줄 수 있습니다.




마켓플레이스 광고


현재 마켓플레이스 광고는 계정에 따라 순차적으로 적용중입니다.

노출위치로 보여지지 않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시간이 흐르면 적용이 된답니다.


그럼 모셜엠씨와 함께 마켓플레이스 광고에 대해 살펴보실까요?



페이스북 마켓플레이스(Facebook Marketplace) 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서비스 지역에서 물건을 판매하고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뉴스피드에 게재할 광고를 만드는 경우 

Marketplace를 추가 노출 위치로 선택하면 Marketplace에 광고가 게재됩니다. 

비즈니스를 알리기 위해 Marketplace에 광고를 노출하게되면

비즈니스에 관심을 보일 수 있는 

더 많은 사람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Marketplace 광고는 스마트폰에서 Facebook 앱으로 Marketplace를 둘러볼 때 나타납니다.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 광고에 사용 가능한 목표


광고를 만들 때 도달, 트래픽, 전환, 카탈로그 판매 또는 동영상 조회 목표를 선택하여

Marketplace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광고를 누르면 광고를 만들 때 지정한 랜딩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트래픽 목표를 사용하면 

트래픽을 유도할 위치(웹사이트, 앱 또는 Messenger)를 선택해야 합니다.


- 전환 목표를 선택하면 

웹사이트를 홍보하고 Facebook 픽셀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픽셀이 없는 경우에는 픽셀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표시됩니다.


- 카탈로그 판매 목표는 

타겟 대상을 기반으로 카탈로그 품목을 자동으로 보여줍니다.


- 도달 목표는 

회원님의 광고를 보는 사람의 수와 광고 노출 빈도를 최대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 동영상 조회 목표를 사용하면 

적절한 타겟에게 광고를 게재하여 최저 비용으로 10초 이상 동영상의 조회수를 최대한 높일 수 있습니다.



마켓플레이스(Marketplace) 광고를 만들 때 참고 사항 



- Marketplace 광고에는 동영상, 단일 이미지와 슬라이드 형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슬라이드 형식은 현재 사용할 수 없습니다. 

광고의 동영상 및 이미지 사양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진행하면 좋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가이드를 참고하세요>


- Marketplace에 노출되는 모든 광고는 뉴스피드에도 노출됩니다. 

아직 광고를 Marketplace에만 노출되게 할 수는 없습니다. 

Facebook에서 다양한 광고 노출 위치에 따라 

이미지 및 동영상을 맞춤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광고 가이드 참조)


- Marketplace에 노출할 광고를 만든 후에는 분석 데이터를 이용해 광고 성과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Facebook 픽셀을 이용해 광고의 전환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모든 Marketplace 광고는 Facebook의 광고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마켓플레이스 광고의 장점을 보면


- 활발한 구매가 발생하는 장소에서 고객에게 도달

뉴스피드를 넘어 활발한 구매가 이루어지는 Marketplace까지 Facebook 광고를 확장하여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Marketplace의 다른 관련성 높은 상품 및 서비스와 함께 노출됩니다. 

노출된 광고를 사람들이 클릭하면 웹사이트나 앱으로 이동한 후 상품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 자동 노출 위치로 간편하게 광고 확장

Facebook 앱 패밀리 전체에 걸쳐 같은 크리에이티브, 타게팅과 최적화를 사용하여 간편하게 광고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캠페인을 설정할 때 자동 노출 위치를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Facebook 광고가 Facebook 뉴스피드, Facebook Marketplace, Instagram, Messenger와 Audience Network에 걸쳐 노출됩니다.


- 최적의 성과 달성

Facebook 앱 패밀리 전체에 걸쳐 광고를 게재하면 

고객이 어디에 있든지 도달에 성공하여 더욱 효율적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광고의 노출위치 업데이트 사항과

마켓플레이스 광고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업데이트가 잦아진 느낌입니다.


페이스북이 요즘 주춤하고 있으나

여전히 사용자들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일단은 페이스북이 제공하는 기본 툴 사용법을 숙지하고

숙달한 후 

나의 비즈니스 목표와 비즈니스 표적 타겟들을 이해하고

그들이 반응할 만한 멋진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하여

광고를 진행하면 좋습니다.


부단한 실행만이 좋은 결과를 얻는 방법을 만들어 가는

방법 입니다.


오늘도 더위 많이 드셨나요?

페이스북 더위를 잊을 만큼의 내용이 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언제든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문의해 주세요~!!!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교육 및 컨설팅 문의>


플러스 친구: 모셜엠씨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바일: 010-3795-3223

단박에 카피라이터
국내도서
저자 : 최창원
출판 : 도서출판 린(LINN) 2017.05.25
상세보기


<내용 보러가기: 이 이미지 클릭>




2018. 6.20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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