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인스타그램 광고 디자인 크기 및 비율과 요구사항 및 권장사항

by 모셜엠씨 2018. 4. 27.
반응형

 

오늘은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진행할 때 주의해야 할 디자인 요구사항과 권장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위한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크기와 비율, 그리고 최적화된 디자인을 준수하지 않으면 원하는 성과를 얻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오늘 글에서는 인스타그램 광고 디자인의 요구사항과 권장사항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미지 크기와 비율

● 가로 이미지: 최소 600 x 315 픽셀, 최대 1936 x 1936 픽셀

● 세로 이미지: 최소 600 x 750 픽셀, 최대 1936 x 1936 픽셀

● 사각형 이미지: 최소 600 x 600 픽셀, 최대 1936 x 1936 픽셀

● 비율 조정 시 가로 (16:9), 세로 (9:16) 비율을 고려하세요.

 

동영상 설정 및 크기

● 동영상 해상도는 일반적으로 가로/세로 모두 하나 이상의 차원이 적어도 720p(1280x720) 이어야 합니다.

● 동영상 길이는 Feed 동영상과 스토리 동영상 간에 차이가 있으며, 각각의 목적과 소비자 관심도를 고려하여 적절한 길이를 선택하세요.

 

파일 형식 및 용량

● 이미지 파일 형식은 JPEG 또는 PNG를 사용하세요.

● 동영상 파일 형식은 H.264 압축 방식을 사용하여 인코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파일 크기 제한은 이미지는 최대 30MB, 동영상은 지속 시간과 해상도에 따라 다르므로 가능한 작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디자인 요소와 주의 사항

● 활용하려는 이미지나 동영상에서 주요 메시지나 제품/서비스가 명확하게 전달되도록 설계하세요.

● 컬러 팔레트와 폰트 선택 시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일관성을 유지하며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결과물을 만들어내세요.

● 중요한 정보나 CTA(Call-to-Action) 등은 활동성 있는 위치에 배치하여 사용자들의 관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합니다.

 

 

결론

오늘 우리는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진행할 때 중요한 디자인 요구사항과 권장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올바른 크기와 비율, 그리고 잘 설계된 디자인으로 원하는 성공적인 인스타그램 광고 캠페인을 구현할 수 있으실 겁니다!

 

 

 

 

<아래도 참고해 주세요>

 

인스타그램 광고 디자인 요구사항 및 권장사항

(이미지, 동영상 크기 및 비율 등)

 

1. 인스타그램 피드 광고

 

이미지 크기

인스타그램 광고의 이미지지 크기는 사용하는 형식에 따라 다릅니다.

 

정사각형

최소 해상도(600 x 600픽셀)

최대 해상도(1,936 x 1,936픽셀)

 

가로가 긴 이미지

최소 해상도(600 x 315픽셀)

최대 해상도(1,936 x 1,936픽셀)

 

세로 방향

최소 해상도(600 x 750픽셀)

최대 해상도(1,936 x 1,936픽셀)


 

광고 만들기를 통해 광고를 만드는 경우

이미지 자르기 기능 있는 것 아시죠^^

이 기능을 이용하면

인스타그램 광고가 원하는 방식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크기

동영상의 파일 크기는 최대 4GB입니다.

 

문구 길이

Instagram 광고에 사용하는 문구는 이미지 아래에 표시되며 최대 2,200자까지 포함할 수 있습니다.

 

화면 비율

Instagram 광고의 화면 비율은 형식에 따라 다릅니다.

 

정사각형 - 1:1

가로가 긴 이미지 - 1.91:1

세로 방향 - 4:5

 

문구 내 웹사이트 URL

Instagram 광고 문구 내에 표시된 URL은 클릭할 수 없습니다.

 

 


 

2. Stories 광고(스토리 광고)

 

 

형식

9:16 전체 화면 세로 방향 광고

 

파일 형식

.mp4 또는 .mov(동영상)

jpg/png(사진)

 

최대 파일 크기

4GB(동영상)

30MB(사진)

 

동영상 길이

최대: 15초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5초 동안 표시됩니다.

 

크기

권장 해상도: 1080 x 1920

최소: 600 x 1067

 

지원되는 코덱

동영상: H.264, VP8

오디오: AAC, Vorbis

 

 

 


 

 

인스타그램 광고 디자인을 위한 크기, 비율, 형식 등 요구사항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서도 이야기했듯이 이해했다면 반드시 따라 해 보는 실천이 따라야 나만의 방법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모셜엠씨는 방문한 분들의 열정을 믿습니다.

 

열정은 지속이다

지속하면 실력이 늡니다.

지속하며 반복하며 시행착오를 거친

경험은 어떤 가치로도 환산할 수 없는

나만의 독특한 가치로 승화됩니다.

 

파이팅~!!!

 

 


 

<궁금하다면~~~~>

 

- 카카오톡: 모셜엠씨 / 조연상 / 7117power

- 모바일: 010-3795-3223

- 플러스친구(모셜엠씨SNS통합마케팅연구소) 방문: http://pf.kakao.com/_GsxaeM

 

 

 

 

2018년 4월 27일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