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인스타그램에는 다양한 광고 형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각 광고 형식을 사용하여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강사인 모셜엠씨
인스타그램을 알리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그럼~!!!
Instagram(인스타그램)광고 유형
이미지 광고
이미지 광고는 비즈니스 스토리를 감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시각적 콘텐츠입니다.
| 아래 사양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미지: ▹ 정사각형, 가로 또는 세로 ▹ 이미지 비율: 정사각형(1:1), 가로 동영상(1.9:1), 세로 동영상(4:5) ▹ 파일 유형: .jpg 또는 .png ▹ 최저 해상도: ▵ 600 x 315픽셀(가로 세로 비율 1.9:1) ▵ 600 x 600픽셀(가로 세로 비율 1:1) ▵ 600 x 750픽셀(가로 세로 비율 4:5) ▹ 최고 해상도: 1936 x 1936픽셀 ▹ 최대 파일 크기: 30MB
문구: ▹ 텍스트만 최대 2,200자
행동 유도 옵션: ▹ 지금 예약하기 ▹ 문의하기 ▹ 다운로드 ▹ 더 알아보기 ▹ 지금 구매하기 ▹ 가입하기 ▹ 동영상 더 보기 ▹지금 신청하기 |
동영상 광고
이미지, 음향 효과 및 모션 효과를 통해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동영상 광고에 대해 알아봅니다.
아래 사양을 준수해야 합니다.
동영상:
▹ 정사각형, 가로 또는 세로
▹ 이미지 비율: 정사각형(1:1), 가로 동영상(1.9:1), 세로 동영상(4:5)
▹ 파일 유형: .mp4(여기에서 지원되는 파일 형식의 전체 리스트를 확인하세요.)
▹ 지원되는 동영상 코덱: H.264, VP8
▹ 지원되는 오디오 코덱: AAC, Vorbis
▹ 최소 크기:
▵ 600 x 315픽셀(가로 세로 비율 1.9:1)
▵ 600 x 600픽셀(가로 세로 비율 1:1)
▵ 600 x 750픽셀(가로 세로 비율 4:5)
▹ 최대 크기: 1936 x 1936픽셀
▹ 최단 시간: 제한 없음
▹ 최장 시간: 60초
▹ 최대 파일 크기: 4GB
▹ 프레임: 최대 30fps
▹ 비트 전송률: 파일이 1GB 이하인 경우 2 패스 인코딩을 사용할 때 비트 전송률에 제한 이 없습니다.
그 외에 1080p는 8Mbps, 720p는 4Mbps로 제한됩니다.
▹ 썸네일: 이미지와 사양 동일
▹ 동영상 광고에는 썸네일을 함께 업로드해야 합니다.
문구:
텍스트만 최대 2,200자
행동 유도 옵션:
▹ 지금 신청하기
▹ 지금 예약하기
▹ 문의하기
▹ 다운로드
▹ 지금 설치
▹ 더 알아보기
▹ 링크 열기
▹ 게임하기
▹ 앱 사용하기
▹ 지금 구매하기
▹ 가입하기
▹ 동영상 더 보기
▹ 동영상 보기
슬라이드 광고
슬라이드 광고는 여러 장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조합하여 더욱 풍부한 스토리를 전달하고
사람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광고 형식입니다.
슬라이드 광고의 첫 이미지를 손가락으로 왼쪽으로 살짝 밀면 다음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또한, 다양한 행동 유도 버튼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더 자세한 정보를 접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양을 준수해야 합니다.
이미지:
▹ 가로 세로 1:1 비율의 정사각형 사진
▹ 파일 유형: .jpg 또는 .png
▹ 최소 크기: 600 x 600픽셀
▹ 최대 크기: 1080 x 1080픽셀
▹ 최소 파일 크기: 제한 없음
▹ 최대 파일 크기: 4GB
문구:
▹ 최대 글자 수: 2,200자
▹ 각각의 슬라이드에 삽입한 개별 문구에 고유한 URL을 연결할 수 있음
슬라이드 유닛:
▹ 최소: 사진 또는 동영상 2개, 링크 2개, 문구 2개
▹ 최대: 사진 또는 동영상 10개, 링크 10개, 문구 10개
행동 유도 옵션:
▹ 지금 신청하기
▹ 지금 예약하기
▹ 문의하기
▹ 다운로드
▹ 지금 설치
▹ 더 알아보기
▹ 게임하기
▹ 앱 사용하기
▹ 지금 구매하기
▹ 가입하기
▹ 동영상 더 보기
▹ 동영상 보기
참고: 설정한 목표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행동 유도의 종류가 다릅니다.
Instagram Stories(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Instagram Stories 광고를 사용하여
세로 방향의 전체 화면에 다양한 동영상 광고와 이미지 광고를 게재해보세요.
더욱 생동감 있는 스토리 전달을 할 수 있습니다.
필터, 텍스트 오버레이, 그리기 도구로 사진과 동영상을 마음껏 꾸며보세요.
Instagram Stories 광고는 몰입해서 스토리를 시청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각 스토리 사이에 노출되며,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아래 사양을 준수해야 합니다.
▹ 화면 비율: 9:16 세로 방향의 전체 화면 광고
▹ 해상도:
▵ 최소: 600 x 1067픽셀
▵ 권장 사항: 1080 x 1920픽셀
▹ 동영상 길이:
▵ 제한 없음
▵ 최대: 15초
▹ 사진 콘텐츠:
▵ 기본적으로 5초 동안 재생됨
▹ 파일 형식:
▵ 동영상: .mp4 또는 .mov
▵ 사진: .jpg 또는 .png
▹ 최대 파일 크기:
▵ 동영상: 4GB
▵ 사진: 30MB
▹ 지원되는 코덱:
▵ 동영상: H.264, VP8
▵ 오디오: AAC, Vorbisx
▹ 선택 가능한 목표: 도달
--------------------------------------------------------------------
인스타그램 광고 형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별도로 떼어서 이해하시는 것도 도움이 되지만
페이스북 광고와 인스타그램 광고는 따로국밥이 아니라
하나의 식구 임을 명심하세요~!
페이스북 광고의 지원군으로 인스타그램도 활용가능하니까요~!!!
페이스북 광고의 노출위치로서 인스타그램의 비중이 높은만큼
유저의 엄지손가락을 멈출 수 있도록
매력적인 콘텐츠를 개발하여 광고하시기 바랍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인스타그램 앱을 통해서 홍보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인스타그램 앱으로 홍보하기는 별도로
포스팅 시간을 마련해 보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 문의 주세요~!
1:1 개인 및 방문 교육도 진행합니다.
교육받을 시간이 없으시다면 부담없이
문의부터~!!!
SNS 통합마케팅연구소장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