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베타버전 확인해보기] 기존버전과 베타버전 페이스북 뉴스피드 인터페이스 비교

by 모셜엠씨 2020. 2. 1.
반응형

페이스북 베타버전 확인해보기 메뉴 보셨나요. 기존버전의 주메뉴버튼을 눌러보면 보입니다.

 

역삼각형 모양의 주메뉴 버튼을 누르면 하단에 페이스북 베타 확인해보기 라고 보이죠. 여기를 눌러보면 페이스북 베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베타버전입니다. 배경화면은 화이트와 블랙의 두개가 있습니다. 변경해서 보는 방법은 추후에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배경화면이 흰색인 베타버전 뉴스피드 화면입니다. 베타버전이 확인된지는 한달 정도 되었을거라 판단되나 아직까지 베타가 보이지 않는 분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의치 마시고 기존 버전으로 페이스북 살이 하고 계시면 나중에 보완된 새로운 버전으로 만날 수 있으니까요^^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강사의 페이스북 소개는 베타버젼의 뉴스피드 인터페이스 살펴보기 입니다. 

베타라는 글자가 사라지고 나면 일부 수정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미리 배경화면 등에 익숙해지면 추후에 보일 신버전에 빨리 적응할 수 있기에 소개해 봅니다.

이미지를 통해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뉴스피드 화면을 살펴보겠습니다. 기존버전을 보인 후 베타버전을 안내하겠습니다.  

 

1) 익숙한 뉴스피드(기존버전) 인터페이스

 

 위 이미지는 익숙하죠. 페이스북에 로그인하면 처음 보이는 위 화면이 바로 뉴스피드입니다. 각각의 버튼 명칭은 이미지에 표시해 놓았습니다.

 

2) 페이스북 베타버전 뉴스피드 인터페이스

 

어떠세요? 조연상 강사는 개인적으로 베타버전이 맘에 들거든요^^ 아직 익숙하지 않아 게시할 때 시간이 30초 정도 더 소요되기는 하나, 공유하기 등 일부기능이 업그레이드 된 듯 하여 익숙해지면 더욱 친해질 듯 합니다. 배경은 흑색보다는 흰색 바탕이 편한 듯 하여 사용중입니다.

 

 

(1) 번은 뉴스피드를 표시해 주는 거죠. (2)는 스토리입니다. (3)은 페이지로 이동 (4)는 그룹으로 이동 (5)는 검색창 입니다. 기존 버젼의 인터페이스와 비교해 보면서 확인하고 각각의 버튼을 눌러 어떻게 변신했는지는 직접 해 보시길 권합니다. 베타버젼의 뉴스피드 화면과 인터페이스 안내했습니다.

 

 

뉴스피드 버튼 옆에는 동영상 버튼이 위치했습니다. 유튜브가 대세죠. 대세인 것은 동영상이죠. 페이스북에서도 동영상은 역시 대세입니다. 버튼이 페북 인터페이스 상단에 나타난것을 보면 바로 알 수 있죠.

 

 

동영상 버튼 옆에는 그룹 버튼이 있습니다. 이미 예고하였듯이 그룹 기능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페이지와 연결 등 다양한 기능이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그룹에 관심을 더해보세요! 마케팅적 측면으로 그룹 활용을 고민해 보세요. 그룹에 친구를 초대하여 회원으로 만든 후 어떻게 그룹을 활용할지는 정답이 없으니.....^^ 다음으로 넘어가겠습니다.

그룹과 페이지 활용에 대한 이야기는 추후 포스팅을 다시 하겠습니다. 

 

 

게이밍 버튼이 추가 되었네요^^ 게임과 동영상의 영향력이 무섭네요^^ 페북의 베타버전을 통해 모바일 또는 온라인 상의 트렌드가 변화 추이를 살짝 엿볼 수 있죠^^

여기서 우리는 페북을 나의 친목활동으로 또는 비즈니스 목적으로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에 고민을 해 봐야 합니다. 고민하고 어떤 답을 찾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대해도 되겠죠^^

 

 

메신저 버튼 입니다.

 

 

중요한 알림 버튼이죠. 기존 버전과 베타 버전에서 각각의 버튼 위치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비교해 보세요~! 눈에 잘 띄는 곳에 있는 버튼은 무엇인지도요^^ 인터페이스상 버튼 위치 변경이 시사하는 바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왜?

 

 

 

예전 주메뉴 버튼 위치에 프로필 사진이 보이네요^^ 프로필 사진을 눌렀을 때 보이는 메뉴들입니다. 직접 베타버전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오늘은 페이스북 베타 확인해 보기를 눌러 무엇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그리고 어떤 버튼이 추가되었는지 살펴 보았습니다. 인터페이스에서 바뀐 부분이 시사하는 것은 무엇인지, 추가된 버튼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 친구들과 페북살이를 어떻게 할지를 고민해 보세요^^ 페이스북으로 나의 비즈니스 홍보는 어떻게 할지도 고민해 보는 동기를 부여했다면 오늘 포스팅은 의미있겠네요^^

 

다음에는 타임라인과 페이지, 그룹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경자년도 한달이 지났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다음에 인사 또 드릴께요^^


 

2020년 2월 1일(토)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