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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동영상 광고만들기[경쟁력 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by 모셜엠씨 2020. 1.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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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에 있어 페이스북 픽셀이 없다면 아무 의미가 없다는 이야기를 접하고 나니, 그간 모셜엠씨 조연상 강사의 페북 포스팅에 시간 할애가 적었네요.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중 동영상 광고에 관해 잠시 언급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비즈니스 종류 목표에 맞게 예산을 다양하게 편성하여 동영상 광고를 만들 수 있는 방법!

 

특별한 방법을 안내하는 것 아닙니다. 페이스북 고객센터에서 안내하는 내용에 모셜엠씨의 경험을 살짝 얹는 것 뿐입니다. 처음으로 페이스북으로 동영상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나 더 큰 규모의 차기 캠페인을 준비하는 경우 등 해당 상황에 맞게 Facebook 동영상 광고의 솔루션을 활용할 수 방법입니다.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고 추천 형식과 팁, 리소스를 살펴보겠습니다.

 

■ 사람들이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에 더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드는 방법.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는 사람들이 거부감 없이 볼 수 있는 모바일용 광고로, 더욱 다양한 옵션과 높은 유연성으로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특별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데, 그 중 하나로 오늘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슬라이드 광고를 살펴보겠습니다.

다른 사람들의 스토리를 구경하셨다면, 이제 나만의 스토리를 보여줄 차례입니다. 2개 이상의 동영상을 사용하여 슬라이드 광고로 제품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 스토리 광고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전체 화면 동영상을 통해 사람들에게 비즈니스 스토리를 전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덕분에 세로 동영상도 핫에 핫을 더하고 있죠^^

 


 


좋은 스토리는 강력한 마케팅의 필수 요소입니다. 그렇다면 Instagram Stories를 통해 비즈니스 스토리를 전달하는 최고의 방법은 무엇일까요?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가져오는 크리에이티브 요소는  우수한 성과를 거두는 모바일 피드 광고에 관한 전략 몇 가지(예: 신속한 정보 전달, 광고 전반에 걸친 브랜드 및 제품 소개)가 Instagram Stories 광고에서도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출처: facebook IQ>

 

1) Instagram Stories 광고를 효과적으로 만드는 크리에이티브 요소

비즈니스의 Instagram Stories 광고는 매우 효과적입니다. 평균적으로 브라질, 인도, 영국, 미국에서 Instagram을 매일 활발하게 사용한다고 응답한 인스타그래머 중 1/3 이상이 Instagram Stories에서 접한 브랜드나 제품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Facebook IQ는 어떤 크리에이티브 요소가 Instagram Stories 광고를 더 효과적으로 만드는지 알아보기 위해, 소비재 브랜드의 Instagram Stories 광고 30편에 미국 내 인스타그래머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한 연구를 MetrixLab에 위탁하여 진행했습니다.
광고의 유효성은 광고가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조회와 상기를 유도할 가능성을 나타내는 '인지점(Breakthrough)'과 광고가 반응과 브랜드 행동을 유도할 가능성을 나타내는 '응답(Response)'이라는 두 가지 요인을 바탕으로 측정되었습니다.
조사를 진행한 결과 다섯 개의 핵심 인사이트를 얻었고, 이를 통해 종합적인 결론을 도출했습니다. 바로 모바일 피드 광고에 효과적인 몇 가지 요소가 Instagram Stories 광고의 성과를 높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출처: facebook IQ>

 

2) Instagram Stories 광고에 적합한 5가지 크리에이티브 고려 사항

마케터가 더 경쟁력 있는 Instagram Stories 광고를 만들 수 있도록, Facebook IQ는 MetrixLab에 미국 Instagram Stories 소비재 광고 30편에 대한 위탁 연구를 진행했습니다. 분석 결과로 얻은 인사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높은 관련성이 중요합니다.
평균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Instagram Stories 광고는 저조한 성과를 거둔 Stories 광고에 비해 관련성 순위가 높았습니다. 이러한 광고는 사람들의 시선을 더 많이 끌었으며, 이해하기도 쉬웠을 뿐만 아니라 홍보하는 브랜드와도 잘 어울렸습니다.

2. 단 몇 초가 성패를 좌우합니다.
평균적으로 우수한 성과를 거둔 Instagram Stories 광고는 저조한 성과를 거둔 광고에 비해 길이가 짧고, 브랜딩 메시지를 더 빨리 소개했습니다.

3. 속도가 빠른 광고가 효과적입니다.
여러 장면을 포함하는 Instagram Stories 광고 중 우수한 성과를 거둔 광고의 경우, 성과가 저조한 광고에 비해 평균적으로 각 장면의 길이가 짧았습니다.6

4. 제품 데모가 성과를 높입니다.
테스트를 진행한 Instagram Stories 광고 중 절반 정도만 제품 사용 방법을 보여주었으며, 이러한 광고가 7과 같은 핵심 지표에서 더 높은 성과를 보였습니다.

5. 효과를 높이려면 맞춤 광고를 모바일에 최적화해야 합니다.
테스트한 광고 중 절반 정도가 Instagram Stories에 맞게 제작되었지만, 조사 대상에 해당하는 Instagram Stories 광고 전체에서 3위 내의 성과를 보이는 광고는 거의 없었습니다. 핵심 메시지를 소개하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거나 긴 장면이 포함되었기 때문이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모셜엠씨의 생각보다는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기본 내용에 더욱 충실한 듯 합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조연상 강사가 모셔왔다 생각하시고, 편히 읽고 나의 비즈니스에 활용해 보세요!

중요한 것은

1) 위에서 언급한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에 대한 내용을 다양하게 꾸준히 테스트해 보아야 합니다.

글로 설명한 부분을 가슴과 머리로 이해하고 다른 사람(타겟)에게 전달하는 것은 다르기 때문입니다. 광고를 진행하고 결과를 측정 분석하여 나의 비즈니스와 비즈니스 타겟에 걸맞는 매력적인 동영상 광고를 만들어 가세요~!

Instagram Stories를 활용하는 광고주가 많아질수록, 어떤 크리에이티브 요소가 가장 효과적인지에 대한 데이터가 축적되므로 더 확실한 아이디어를 얻게 될 것입니다. 동영상 콘텐츠와 필터, 스티커, 이모티콘 등 Stories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도구로 꾸준히 테스트해보세요. 

 

2) 모바일에 최적화 해야 합니다.

강조하지 않아도 잘 알고 계시죠. 페이스북 광고뿐 아니라 대부분의 디지털 광고 확인은 컴퓨터보다는 이동과 편의성이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하는 경우가 훨씬 많기 때문입니다. PC에서 작업하더라도 반드시 모바일(스마트폰)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는 습관 잊지 마세요~!

 

2020년 1월 24일(금) 설날 연휴 첫날

SNS통합마케팅연구소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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