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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 내에 텍스트 사용은?

by 모셜엠씨 2018. 7.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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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를 만들 때

이미지 속에 텍스트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당연한 이야기,,,,

이미지속에 텍스트는 없는 것이 최고입니다.

이미지만으로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담아 보여주면

그것이 최고~!


그러나 이미지 만으로는 1% 부족하다면

텍스트를 이미지속에 포함해 전달해야 함이,,,,옳겠죠^^


그렇다면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에 텍스트는 어떻게 사용하면 좋은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더운 오늘 모셜엠씨의 페북 광고 이미지에 관한 포스팅이 

더위를 식혀 주었으면 좋겠네요^^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 내에 텍스트 사용에 관한 123


Facebook, Instagram과 Audience Network에 노출되는 광고는 

광고에 사용된 이미지 텍스트의 양을 확인하는 검토 과정을 거칩니다. 

이러한 검토에 따라 이미지 텍스트 양이 많은 광고는 보다 적은 수의 사람에게 노출되지만 

예외에 해당되는 광고 이미지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책 표지, 앨범 표지, 제품 이미지 등이 예외에 해당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면 

이미지에 포함된 텍스트란 무엇을 의미할까요?


광고 이미지나 크리에이티브에 포함된 텍스트로, 광고 본문과 같은 이미지 외부에 있는 텍스트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본문 텍스트  

 광고 이미지

 이미지 텍스트


그림에 표시된 적색 숫자는 본문 텍스트, 광고 이미지, 이미지 텍스트에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그렇다면

광고 이미지에 텍스트가 적당한지, 너무 많이 포함된 것인지 여부는 어떻게 확인할까요?


페이스북에서는 광고 이미지에 텍스트가 적당한지, 과한지 등의 텍스트 양을 확인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텍스트 오버레이 도구 입니다.



이미지 상단에 주소  보이시죠^^ 해당 주소를 입력하거나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텍스트 오버레이 도구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내가 만든 이미지내에 텍스트 양이 적당한지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이미지내에 높은 텍스트 비율을 보인다면 광고의 도달 범위가 축소 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도구를 100% 신뢰하지 마시고 

이미지 텍스트 가이드라인을 준수할 가능성이 높은 광고를 만들고 제출하는데 가이드로만 활용하시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반복적인 테스트~!


또한 광고를 제출하기 전에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광고를 만드는 동안 Facebook 시스템에서 

내가 만든 광고 이미지에 너무 많은 텍스트가 포함된 것을 감지하면

이슈를 알리는 메시지가 표시되고 수동 검토를 요청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광고에 대해 부적절한 이슈가 제기되거나

광고가 예외에 해당된다고 생각한다면

수동 검토 요청 옵션을 선택하세요~!


페이스북에서 광고 형식을 검토하는 방법입니다.


1. 단일 이미지 광고는 

Facebook은 광고가 Facebook의 이미지 텍스트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광고에 사용된 모든 이미지를 검토합니다.


2. 슬라이드 광고는

Facebook은 광고가 모두 Facebook의 텍스트 가이드라인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광고 내 각 이미지 텍스트를 확인합니다. 

슬라이드에 텍스트가 너무 많이 포함된 이미지가 단 1개라도 포함되었다면

전체 광고가 이에 영향을 받습니다.


3. 동영상 광고는

썸네일을 통해 텍스트 가이드라인을 준수하는지 확인합니다.


단일 이미지 등 광고 형식에 따라 검토하는 방법은 위와 같습니다.


그렇다면 광고에 포함된 이미지에 너무 많은 텍스트가 포함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방법이 궁금하시죠^^



광고 이미지에 너무 많은 텍스트가 포함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팁


1.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이미지를 확인하려면 위에서 설명드린 이미지내 텍스트 양 확인하는 도구

텍스트 오버레이 도구로 먼저 검토하세요~!


2. 이미지에 텍스트를 포함해야 하는 경우에는

텍스트의 양과 글꼴 크기를 줄여보세요. 

텍스트 크기가 너무 작으면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3. 대부분의 텍스트를 광고 이미지 자체가 아니라 본문 텍스트에 포함하도록 하세요.


4. 이미지 전체에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도록 하세요.


여기서 본문 텍스트, 광고 이미지가 무엇인지는 앞에서 그림으로 설명드렸습니다.




텍스트 오버레이 도구를 알려드렸습니다. 



그러면 광고에 쓰인 텍스트의 예를 살펴 보겠습니다.


예를 통해 광고에 사용된 이미지에 텍스트 양이 적절한지를

반복 연습을 통해 익힌다면

광고를 만들 때 반복되는 실수를 줄이고

더 많은 사람에게 도달시키는 나만의 노하우도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광고에 쓰인 텍스트의 예를 보시겠습니다.


그림으로 보시겠습니다.




이미지에 텍스트가 차지하는 양에 따른

광고 도달 범위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내에 텍스트의 양이 

양호, 적음, 보통, 많음의 4단계로 구분하여

광고 도달 범위를 안내하고 있으니

참고하여 광고 이미지에 텍스트 비율을 채우시면

수정하는 등의 

수고를 덜 수 있을거에요^^



더욱 시각적인 예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예입니다. 




그렇다면 광고 이미지에 텍스트를 원천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걸까요?

예외없는 규칙 없듯이

페이스북에서도 일반적으로 예외를 두고 

이미지내 텍스트 사용을 승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아래의 경우에 해당되는 이미지는

예외적인 승인대상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예외 승인대상




위에서 이미지로 보여준 예들 외에도

챠트 및 그래프, 잡지 및 신문 표지, 영화 포스터도 예외가 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용약관과 같은 법적 문구 역시 광고 제품에 적용되는 문구일 경우 예외로 취급됩니다.



예외적으로 승인되는 경우도 있지만

어떠한 경우에도 문구로 인정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승인되지 않는 이미지 텍스트의 예


1. 텍스트 기반 로고

텍스트가 주를 이루는 모든 로고는 크기나 배열과 관계없이 텍스트로 간주됩니다.


2. 워터마크

워터마크는 꼭 필요하거나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따르는 것이더라도 텍스트로 간주됩니다.


3. 숫자

모든 숫자는 텍스트로 간주됩니다.


위의 3가지 예는 기억해 두고 계시는 것이 광고 크리에이티브 제작시에도 

좋습니다. 실수를 줄이기 위해서요^^





모셜엠씨의 오늘 포스팅은

페이스북 광고에서 승인되지 않거나

도달 범위가 축소되는 가장 흔한 예로

이미지내 텍스트 비율을 확인하는 방법과

예외적 승인의 예

그리고 어떠한 경우에도 텍스트로 인정되는 경우를 살펴 보았습니다.


내용을 숙지하시고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제작한다면

실수를 줄여가며

효율적으로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를 제작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반복, 실천 입니다.


2018/07/01 - [페이스북 광고/광고 문제 해결 가이드] - 페이스북 광고 성과가 다른 이유

2018/02/28 - [페이스북 광고/광고 문제 해결 가이드] -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더위 조심하세요~!!


2018. 7. 23(월)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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