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경우

by 모셜엠씨 2018. 2. 28.
반응형

페이스북으로 광고 만들어 보셨나요?

캠페인에서 광고 목표를 선택하고

광고 세트에서 타게팅, 노출위치, 예산 및 일정 등을 지정한  후

광고 수준에서 이미지를 활용하여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 

광고 확인을 눌러 주문을 했는데,,,,^^

광고 이미지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 경우

경험해 보셨나요^^




페이스북 초보자나 페이스북으로 친구들과 소통만 하다가

운영중인 매장을 알리거나 

나의 비즈니스를 알리기 위해 페이스북을 선택하여

광고를 진행한 경험이 적으신 분들,,,,,^^


종종 이런 분들께서 질문을 주신답니다.


그럼 광고를 만들었는데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렵지 않은 문제이지만 종종 실수하며

질문을 주시는 분들을 위해 

모셜엠씨가 잠시 시간을 내어 포스팅 해 올리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는 이유?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은 흔한 이유는 바로

이미지의 크기 때문입니다.


표시는 되더라도 모자이크 처리가 된 것처럼

흐릿해 보이는 것도 역시 이미지 크기와 상관이 있습니다.


광고 유형에 따라 권장되는 이미지의 크기도 다르기 때문에

유형에 따른 이미지 크기도 알고 사전에 작업을 해 두시면

좋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에서 이미지를 사용할 때

적합한 이미지의 크기는 가로 1200픽셀, 세로 628픽셀 입니다.

그리고 이미지의 크기는 최소 600픽셀 이상의 너비를 사용하는 것을

페이스북은 권장하고 있습니다.


광고 유형에 따른 권장되는 이미지의 크기는 

페이스북 광고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광고 유형, 유형별 크리에이티브(이미지, 동영상 등) 사양, 광고 노출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PNG 파일을 올릴 경우 파일 크기는 1MB 미만이어야 합니다. 

Png 파일의 크기가 1MB를 초과하면 

위에서 이미지가 표시되어 보이지 않는 경우처럼

모자이크처럼 표시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가이드 : 보러가기



페이스북 광고는 

이미지를 아주 중요한 요소로 여깁니다.


뉴스피드에서 보이는 페이스북 광고를 볼 때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사용하지 않은 광고를 본 경험 있으신가요?

왜? 그럴까요?

친구 또는 광고 타겟들의 뉴스피드에서 

나의 광고가 그들의 눈에 띄어야

친구나 타겟들이 시선을 멈추고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많겠죠^^



페이스북이 알려주고 모셜엠씨도 경험한 내용을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광고를 만들 때 참고하시어 실수를 줄여보세요~!


비가 내리는 오늘


2018년 2월 28일(수) 2월 마지막 날



SNS통합마케팅연구소(페이스북마케팅레시피)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