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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시 상품명에는 경쟁률 낮은 세부키워드부터 사용

by 모셜엠씨 2019. 9.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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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꿀팁: 경쟁률 낮은 세부키워드로 상품명 작성하기

 

세부키워드에서 핵심키워드 순으로 활용

 

오늘 우리가 다룰 주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을 등록할 때 경쟁률이 낮은 세부 키워드를 활용하여 상품명을 작성하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를 통해 구글 SEO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상위 노출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서론

온라인 판매 시장에서 스마트스토어는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경쟁도 치열하고, 검색 엔진에서 노출되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SEO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 중에서도 제대로 작성된 상품명은 검색 결과에서 더욱 높은 순위를 차지할 수 있는 핵심 요소입니다. 오늘 글에서는 경쟁률이 낮은 세부 키워드를 활용하여 스마트스토어의 상위 노출을 도모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경쟁률 낮은 세부 키워드의 중요성

●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주요 키워드들은 경쟁률이 높아서 순위를 올리기 어렵습니다.

●  그러나, 경쟁률이 낮은 세부 키워드를 활용하면 보다 쉽게 검색 결과의 앞설 수 있으며, 해당 제목과 관련된 타깃 공감대와 연결됩니다.

2. 세부 키워드 선택과 활용 방법

● 구글 Keyword Planner 등의 도구를 사용하여 월간 조회수가 3000회 미만인 세부 키워드를 찾아냅니다.

● 예시) "저자극 임산부 양말", "항균효과 임산부 양말" 등

● 선택한 세부 키워드들을 제목 및 본문 내에 자연스럽게 삽입하여 사용자와 검색 엔진 모두에게 정보 전달력을 갖춘 컨텐츠로 만듭니다.

3. 상세하고 명확한 상품명 작성 방법

● 세부 키워드를 활용한 상품명은 간결하면서도 명확해야 합니다.

● 예시) "부드러운 착용감의 저자극 임산부 양말" 등

● 제품의 특징과 용도를 간결하게 표현하여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합니다.

4. SEO 최적화를 위한 메타 태그 작성

● 블로그 게시글의 메타 태그는 검색 엔진에서 페이지 내용을 파악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 메타 타이틀과 메타 설명에 세부 키워드를 포함하여, 해당 게시글이 검색 결과에서 더욱 돋보이도록 합니다.

5. 내부 링크 구축 및 외부 링크 활용

● 게시글 내에서 관련된 다른 글로의 내부 링크 구축은 SEO에 도움을 줍니다.

● 또한, 신뢰할 수 있는 외부 웹사이트로의 링크 연결은 검색 엔진에게 해당 글의 신뢰성을 증명하는 요소가 됩니다.

 

 

결론

위에서 언급된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꿀팁들을 활용하여 경쟁률 낮은 세부 키워드로 상품명을 작성하는 것은 구글 SEO에 최적화된 전략입니다. 이렇게 제대로 작성된 상품명과 컨텐츠는 검색 결과에서 좋은 순위를 차지하고,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 성공을 위해서는 SEO 최적화와 함께 경쟁력 있는 상품 등록 방법이 필수입니다. 이제 여러분들도 이 꿀팁들을 활용하여 스마트스토어 판매량을 증가시켜 보세요!

 

 

<아래의 내용도 참고해 주세요>

 

 

 

스마트스토어 소개글, 상품명은 경쟁률 낮은 세부키워드부터 사용

 

 

 

온라인 쇼핑몰의 대표주자이고 소상공인들에게 유용한 네이버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창업하고 상품을 팔기위해 상품등록할 때 상품명에는 핵심 또는 대표 키워드를 피하고

세부키워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온라인에서 쇼핑몰 창업 준비할 때 사업계획을 구체적으로 수립하죠. 이때도 키워드를 탐색하고 추출할 것입니다. 역시 사업계획서 작성시에도 경쟁률 높은 핵심 또는 대표 키워드만 채워두면 추상적일수 있어, 세부 확장 키워드도 이용하시죠.

스마트스토어 창업하고 초기에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등록할 때는 상품명 작성시에 사용하는 키워드는 핵심, 대표 키워드를 기반으로 하여  세부키워드를 추출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세부키워드에서 핵심키워드 순으로 활용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상품등록하여 팔 때 중요한 것이 상위 노출이죠. 상위 노출에 중요한 요소가 블로그에서는 제목이라면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여러요소들 모두 중요하지만 상품명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블로그의 제목과 같은 역할을 상품명이 하는 것이지요^^

 

 

스마트스토어에서 상위노출을 위해서는 스토어 소개글이나 상품 등록할 때 상품명 작성시 그리고 상품 상세 설명할 때도

핵심키워드를 기반으로 하여 추출한 세부 키워드를 적절한 위치에, 적절한 횟수, 적확하게 사용해 가며 피드백을 받고 개선해 가야 합니다.


 

 

 키워드 탐색 및 추출하는 간단한 내용을 이미지로 살펴 보겠습니다.

 

 

 

키워드 추출을 많이 했다면, 반드시 검색자의 입장에 서서 재 검색해 보아야 합니다. 키워드 정답은 오직 고객이 말해줍니다.
키워드는 타겟(고객)의 입장에서 발견하고 검토하여 사용할 것

 

키워드는 스마트스토어 소개글이나 상품명 작성시에만 사용할까요?

비즈니스 목표와 목표 타겟(타깃)에 걸맞는 키워드를 찾아냈다면 스마트스토어 내에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밴드, 카카오스토리 등 SNS 채널의 해시태그에도 반드시 넣어 줘야 합니다.

 

스토어에만 몰입하는 것이 아니라 어짜피 만들어 놓은 나의 스마트스토어에 방문자를 늘려 트래픽을 높여야 하기에 sns를 적극활용하여 상품 홍보를 많이 해야 합니다. 부단히,.....

 

 

 

 

처음에 발견해낸 키워드가 계속해서 유지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키워드 활용하고 스토어의 결과를 분석하여 활용한 키워드가 비즈니스 목표와 설정한 타겟들에게 반응이 있었는지, 어떠했는지 등을 부단히 찾아 연구 개선해야 합니다.

 

즉,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절대 키워드는 없고, 키워드 활용 주기도 수시로 변동된다는 것이죠.

네이버 트렌드 또는 구글 트렌드 등을 통해 키워드와 타겟들이 시즌에 따라 어떻게 반응하는지 부단히 체크하세요~!!!


정답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해답은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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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9. 25(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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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셜엠씨 조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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