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비용 결제 시기는?

by 모셜엠씨 2018. 6. 12.
반응형

페이스북 광고 결제 시기에 대해 알아보세요.

광고주들에게는 편리하고 유연한 결제 옵션이 제공됩니다. 선불 결제와 후불 결제로 선택할 수 있으며, 다양한 결제 수단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게재한 후에는 페이스북에서 청구서나 전자 청구서를 제공하여 투명하고 편리한 결제 과정을 지원합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결제 시기와 방식을 설정하여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경험해보세요.

 

광고 결제 시기

페이스북 광고 결제 시기는 광고주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두 가지 주요 결제 방식인 선불 결제와 후불 결제가 있습니다.

1. 선불 결제는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광고비용을 선결제하는 방식입니다. 광고주는 특정 금액을 예치하고, 이를 페이스북 광고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치한 금액은 광고를 게재할 때마다 차감되며, 소진된 경우 추가 결제가 필요합니다. 선불 결제는 광고주가 예산을 미리 계획하고 예산 초과를 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후불 결제는 광고를 게재한 후에 광고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광고주는 광고를 게재한 후에 일정 기간 동안 발생한 비용에 대해 페이스북에 대금을 지불합니다. 후불 결제는 일반적으로 월 단위로 이루어지며, 페이스북은 매월 청구서나 전자 청구서를 제공하여 투명하고 편리한 결제 과정을 지원합니다.

또한, 페이스북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지원하여 광고주가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신용카드, 직불카드, 은행 이체 등의 결제 수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결제 시기는 광고주의 운영 계획과 예산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광고주는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결제 시기와 방식을 선택하여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광고 비용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결제 관련 지원을 제공하므로, 광고주는 필요한 정보를 참고하여 결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페이스북 고객센터에서 확인>

 

 

아래에 참고할 내용 더 있습니다.

 

 

일단, 페이스북의 광고 비용 청구 시기는 어떤 결제 방법을 이용하는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페이스북에서 처음으로 광고를 만들 때 광고 계정에 추가한 결제 수단에 따라 결제 설정이 결정됩니다.

 

페이스북 광고 2가지 결제 설정

 

1. 자동결제: 대금 청구 기준액에 도달한 시점에 자동으로 비용이 청구되며, 

청구되지 않는 나머지 대금은 매달 월별 청구일에 청구가 됩니다.

->페이팔이나 대부분의 신용카드, 직불카드를 사용하는 경우 자동 결제 방식으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2. 수동 결제: 먼저 계정에 금액을 입금하면, 광고를 게재하는 기간에 최대 하루에 한 번 일정 금액이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PayTM이나 Boleto Bancário와 같은 수동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 광고를 구매하는 경우 이러한 방식으로 광고 비용을 지불하게 됩니다. 

수동 결제 수단을 사용하는 경우 대금 청구 기준액이 설정되지 않는 답니다. 

 

 

수동 결제 또는 계좌이체(자동 이체) 수단을 사용하는 경우는 대금 청구 기준액이 설정되지 않는다 했습니다.

그러므로 오늘의 광고 비용 결제 시기는 자동 결제에 준해서 설명을 진행하겠습니다.

 

 

대금 청구 기준액이 설정된 경우 청구서가 발행되는 시점 페이지에서 게시물 홍보 등 페이스북에서 만든 광고의 비용은 바로 바로 결제가 되지 않고 광고가 게재되면 비용이 누적되어 이후에 청구가 됩니다.

 

광고 비용은 첫째, 광고 비용이 대금 청구 기준액에 도달한 경우, 둘째, 월별 청구일에 청구가 됩니다.


그렇다면 대금 청구 기준액과 월별 청구일에 대해서도 궁금하시겠죠^^ 바로 바로 이에 대한 설명이 이어집니다.

 

 

대금 청구 기준액의 정의와 원리

 

대금 청구 기준액은 비용이 청구되기 전까지 광고에 지출할 수 있는 금액 한도.

광고 비용이 대금 청구 기준액에 도달하면 해당 금액이 청구됩니다.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처음 시작하면 대금 청구 기준액이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물론 적은 금액으로 설정됩니다.

대금 청구 기준액에 도달하여 비용 결제가 제대로 이루어지는 경우 광고 계정에서 최종 대금 청구 기준액에 도달할 때까지 기준액이 증대 될 수 있습니다. 

대금 청구 기준액이 적은 금액에서 최대금액까지 증대가 된답니다.

 

예를 들어 첫 광고를 만들었으며 광고 계정의 대금 청구 기준액이 25달러라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광고가 게재되면서 비용이 누적됩니다. 누적된 광고 비용이 25달러에 도달하면 25달러가 청구되는 것입니다.

 

 

결제가 처리되면 광고 비용이 0원이 되고 대금 청구 기준액을 더 높게 다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계속 광고를 게재하면서 다시 비용이 누적되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대금 청구 기준액으로 설정된 금액과 광고에 지출하는 비용에 따라 한 달 동안 청구 기준액에 한 번 도달할 수도 있고 여러 번 도달할 수도 있으며 아예 도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를 하나만 게재해도 청구는 여러 번 될 수 있습니다.

 

대금 청구 기준액을 설정하기 때문에 페이스북 광고 비용이 여러 차례 청구되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질문들이 참 많았죠^^ 광고 비용 청구가 여러번 되는 이유가 바로 위의 이유 때문입니다.

 

대금 청구 기준액을 확인하려면?

 

1. 광고 관리자에서 결제 설정으로 이동

 

설정 또는 청구에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청구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2. 다음 결제 섹션에서 '지출 비용이 대금 청구 기준액에 도달하는 경우에도 청구서가 발행됩니다.' 옆의 금액을 확인합니다.

 

3. 이 금액이 대금 청구 기준액입니다. 광고가 진행되면서 지출한 금액이 해당 액수에 도달하면 청구서를 받게 됩니다. 

대금 청구 기준액에 도달한 후에도 계속 광고를 게재하는 경우 나머지 비용에 대한 청구서도 청구일에 발행됩니다. 

대금 청구 기준액을 줄이거나 늘릴 수도 있습니다. 어디서요? 광고 관리 도구 청구서에 할 수 있죠^^

 

 

월별 청구일

 

대금 청구 기준액에 도달하기 전에 광고 게재를 중단하거나 월별 청구 기간이 끝날 때까지 

광고 비용이 대금 청구 기준액에 도달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월별 청구일에 비용이 청구됩니다. 

청구일에 따라 대금 청구 기준액에 도달하지 않은 나머지 광고 비용의 청구 시점이 결정됩니다.

 

따라서 한 달에 여러 번 광고 비용이 청구되거나 광고를 중단한 이후에 광고 비용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단, 대금 청구 기준액에 도달할 만큼의 비용을 지출하지 않은 경우 청구일에만 비용이 청구됩니다. 

이러한 사항은 대금 청구 기준액, 월별 청구일 및 광고에 지출한 비용에 따라 달라집니다.

 

청구일 기준으로 미납 광고 비용이 없거나, 누적된 광고 비용이 1달러 미만(한국 1,000원)인 경우 월별 청구일에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청구일 확인 및 관리

 

결제 설정을 통해 월별 청구일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청구일 확인하는 방법

1. 광고 관리자에서 결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다음 결제 섹션에서 날짜를 확인합니다.

 

위 그림에서 표시되어 보이는 날짜가 월별 청구일 입니다.

 

대금 청구 기준액에 미치치 못하는 나머지 비용은 

광고 비용이 대금 청구 기준액에 도달하는 시점과

청구일에 청구가 됩니다.

 

대금 청구 기준액에 도달할 만큼의 비용을 지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청구일에만 비용이 청구 되는 것입니다.

 

설정된 월별 청구일 날짜(31일, 30일 등)가 없는 달에는

해당월 마지막 날에 비용이 청구가 됩니다.


 

지금까지 페이스북 광고 비용 결제 시기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그간 질문이 많아던,,

왜, 광고 비용이 두 번이상 청구되나요? 라는 궁금증이

해갈되셨나요?

 

해갈 되었다 믿습니다.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광고를 진행해가며

결제 관리 해 가시면 됩니다.

 

오늘도 더위가 압도하네요^^

내일이 휴일인 만큼 오늘 화요일은

오늘의 더운 날씨 만큼 불처럼 활활 타오르는

열정 시간 되세요^^

 

2018/03/08 - [페이스북 광고/광고 관리] - 페이스북 광고에 사용하는 통화 변경 하는 방법 및 유의사항

2018/02/19 - [페이스북 광고/광고세트 2 (예산, 노출위치 등)] - 하나의 페이스북 광고에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피드에 다른 이미지와 동영상 선택(노출위치자산맞춤 설정)

2018/02/07 - [페이스북 광고/광고세트 2 (예산, 노출위치 등)] - 페이스북 광고 최소 예산이란?

2018/01/24 - [페이스북 FAQ/페이스북 광고 FAQ ] - 페이스북 광고 비용이 두 번 청구 됩니다.

 

10명의 천재 카피라이터 (큰글씨책)
국내도서
저자 : 김동규
출판 :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06.30
상세보기
카피의 스토리텔링
국내도서
저자 : 김병희
출판 : 한경사 2011.06.10
상세보기

 

 

2018년 6월 12일(화)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