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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픽셀의 장점과 이벤트 관리자에서 픽셀 이벤트 데이터 이해

by 모셜엠씨 2018. 6.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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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과 잠재 고객에게서 원하는 행동을 유도할 수 있는

광고 형식인 DR(직접 반응) 광고 중이신가요?

이 광고 형식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 온라인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비즈니스에서 원하는 행동을 유도하세요~!


직접 반응 광고를 하신다면 빼 놓을 수 없는 것~!

그것은 바로 페이스북 픽셀을 활용하는 것이겠지요^^


페이스북 픽셀은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효과를 측정 분석할 수 있는 분석도구로서

픽셀을 사용하여 사람들이 나의 비즈니스 웹사이트에서 수행한 행동을 파악하고

또한 방문한 타겟들의 행동을 추적하여 그들에게 적합한 형식의 리마케팅과

행동을 통해 중요한 타겟을 파악하고 그들에게 최적합한 마케팅을 진행하여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픽셀 분석도구를 사용하여

적절한 타겟에게 광고를 노출하고

방문한 사람들을 통해 광고 타겟을 구축하고

구축한 타겟들을 통해 더 많은 페이스북의 광고 도구를 활용할 수 있는 것이죠.


픽셀 코드를 홈페이지 등 웹사이트 헤더에 삽입하여 페이스북 픽셀을 설정하세요,

하단의 글을 참조하세요...^^


 [페이스북 광고/페북 광고 고급(픽셀 등)] - 캠페인 측정, 최적화와 타겟 구축을 위한 페이스북 픽셀

 [페이스북 광고/페북 광고 고급(픽셀 등)] - 페이스북 픽셀 표준이벤트와 맞춤 전환 추가하기


어떤 사람이 비즈니스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구매 완료 등 행동을 취하면

페이스북 픽셀이 실행되고 이러한 행동을 보고합니다. 

고객이 특정행동을 취했다는 것을 파악하고, 향후 페이스북 광고를 활용하여

해당 고객에게 다시 도달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과 리마케팅이 가능하게 되는 것이지요^^



페이스북 픽셀을 설치하면? 장점은?


페이스북 픽셀 추적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사용하여

광고 전략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픽셀을 사용하여 다음을 시도해 보세요.


- 적절한 대상에게 도달

신규고객, 웹사이트의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사람, 원하는 행동을 취한 사람 등

나의 비즈니스에 적절한 타겟을 찾아 보세요. 맞춤 타겟을 만들 수 있답니다. 또한

픽셀을 통해 구축한 맟춤타겟을 통해 유사타겟을 만들어 기존 우수 고객과 유사한 타겟을 만들어

더 만한 타겟에게 도달 시킬 수 있습니다.


- 매출 증대

자동 입찰을 설정하여 제품 구매 등 중요한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높은사람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기 방문자 등의 데이터를 통해 단순 방문자가 아닌 구매 또는 장바구니 담기 등 전환 전까지 행동을 취한

타겟을 분류하여 그들에게 적합한 광고 전략을 수립하여 리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죠^^


- 광고 결과 측정

광고를 했다면, 결과 측정 및 성과를 분석하는 것은 기본이죠. 광고의 직접적인 성과를 확인하고 광고가 얼마나

성공적이었는지 꼭 파악하세요. 전환 및 매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결과를 측정하고 성과를 분석하여, 타겟 및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개선해 가며 반복적으로 진행하다보면

더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관리자의 픽셀 이벤트 데이터 이해하기


페이스북 픽셀은 광고의 결과로 사람들이 

나의 비즈니스 홈페이지, 쇼핑몰 등 웹사이트에서 취한 행동을 파악하여

광고의 성과를 측정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했습니다.

페이스북의 픽셀 기본 코드와 이벤트 코드를 웹사이트에 추가하면

픽셀 페이지에서 픽셀 이벤트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관리자의 픽셀 이벤트 데이터를 이해하기에 앞서

준비해야 할 사항입니다.


- 페이스북 픽셀 만들기

- 홈페이지, 쇼핑몰 등 웹사이트에 페이스북 픽셀 추가하기

- 웹사이트에 이벤트 코드를 추가하여 중요한 행동 측정하기


위의 3가지 사항이 준비되셨다면 이제,,,,아래의 사항들을 이해하실 수 있답니다.




핵심 이벤트 지표


데이터 소스 탭에서 픽셀 이벤트 데이터를 활용하는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측정하고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픽셀의 상태와 마지막 활동 등 픽셀에 대한 기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섹션에서 알아볼 수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수신된 이벤트: 픽셀이 감지한 총 이벤트 수 입니다.

- 인기 이벤트: 페이스북에서 나의 데이터가 사람들에게 얼마나 효과적으로 매치되었는지 나타냅니다.

- 활동: 이 그래프는 지난 7일 동안 매일 측정된 이벤트 중 나의 광고를 본 사람들이 기여한 이벤트 수를 나타내며, 

최근 나의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이 취한 행동을 이해하고 웹사이트에 이벤트가 설정된 방식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식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벤트

Facebook 광고 성과에 대한 자세한 인사이트를 확인하려면 Facebook 픽셀 요약 페이지에서

픽셀을 선택하거나 상세 정보를 클릭하세요.

픽셀 상세 정보 페이지의 핵심 요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기간:  버튼을 클릭하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옵션을 선택하여 데이터의 기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탭 그래프: 이벤트 탭의 그래프는 수신된 이벤트, 일치 이벤트 및 기여 이벤트의 수와 가치를 나타냅니다.

나의 홈페이지, 쇼핑몰 등 웹사이트에서 발생한 트래픽 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래프의 특정 지점으로 커서를 가져가면 해당 지표의 분석 데이터를 보거나 표를 검토할 수 있습니다.

점선은 해당 날짜에 대한 데이터가 아직 입력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이 그래프와 브라우저 세션과의 차이점은 페이지를 읽어들일 때마다 원본 픽셀이 실행된 횟수가 집계된다는 것입니다. 

3. 이벤트 탭 표: 이벤트 탭의 표는 수신된 이벤트, 일치 이벤트 및 기여 이벤트의 수와 가치를 나타냅니다,



보고 지표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 수신된 이벤트: 픽셀에서 감지한 총 이벤트 수를 나타냅니다.

- 총 가치: 선택한 기간 내에 발생한 모든 이벤트의 총 가치를 나타내며, 업로드된 이벤트에 대해 설정된 금전적 가치를 기반으로 산출됩니다.

- 일치 이벤트: 수신된 이벤트 중 Facebook 사용자와 매치되는 이벤트의 수를 나타냅니다.

- 일치 값: 선택한 기간 내에 발생한 모든 일치 이벤트의 총 가치를 나타냅니다.

- 기여 이벤트: 일치 이벤트 중 해당 이벤트 세트에 할당된 모든 광고 계정에 걸쳐 광고를 조회하거나

 클릭한 사람들로 인해 발생한 이벤트의 수를 나타냅니다. 

이벤트 기여는 노출 또는 클릭이 발생한 후 최대 28일까지로 간주됩니다.

- 기여 값: 선택한 기간 내에 발생한 모든 기여 이벤트의 총 가치를 나타냅니다.




위의 그림에서 우측의 상세정보를 클릭하면 바로 위 그림처럼 보입니다.

이벤트 전반에 대한 개요 사항입니다.





활동

사람들이 회원님의 웹사이트에서 취한 행동 중

 최근에 픽셀이 측정한 모든 유형의 행동 리스트를 확인하려면 픽셀과 활동을 차례로 선택하고.

 PageView 등 확인하고 싶은 이벤트를 선택하면 최근에 발생한 100개의 이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페이지의 각 열을 검토하여 이벤트 시간, 이벤트 카테고리, 기기, 매개변수(가치 또는 통화 등) 및 

리퍼럴 URL에 따라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각 항목별로 수신된 트래픽의 양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 이 페이지는 이벤트 설정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거나 웹사이트의 이벤트 코드가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하는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설정

Facebook 픽셀과 연결된 맞춤 타겟과 맞춤 전환을 확인하고 성과를 살펴보려면 픽셀과 설정을 차례로 선택하세요. 

모든 맞춤 타겟과 맞춤 전환의 리스트를 볼륨별로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운 맞춤 타겟이나 맞춤 전환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특성을 지닌 타겟이나 전환을 설정하면 데이터를 업로드할 때마다 계속 업데이트됩니다.




진단


진단을 클릭해 보면 무시되거나 해결됨으로 표시되어 보이죠^^

페이스북에서 진단을 한 후 오류 등이 발생하면

경고 또는 해결해야 할 사항등을 보여줍니다.


진단과 해결책도 나름대로 보여주는 만큼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픽셀을 활용하면 어떤 장점이 있으며

이벤트 관리자에서 픽셀 이벤트 데이트를 이해하기 위한

핵심 지표 등을 살펴 보았습니다.


내용이 어렵다 생각치 마시고

픽셀을 먼저 설치한 후

픽셀을 추가한 후 이벤트 관리자에서 픽셀 이벤트 데이터

매일 매일 확인하다보면

익숙해 질 것입니다.

그냥 숫자만 보지 마시고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면 타겟, 광고 등과 연계하여

성과 분석, 결과를 측정해 가며

광고를 개선해 가며 부단히 진행해 보세요~!!

나의 비즈니스 타겟에 최적화된 광고를 만들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이 결국은 매출 등 

비즈니스에서 효율 개선과 더 좋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한 번 해보고 효과 없네,,,라고

끝내지 마시고 부단히 시도해 보세요~!


열정은 지속이다 라고 말씀드리며 

모셜엠씨의 오늘 포스팅 마칩니다.



궁금하세요~!

문의는(교육 및 SNS통합마케팅 컨설팅 및 세팅 그리고 지원)


- 카카오플러스 친구: sns통합마케팅연구소

- 카카오톡: 모셜엠씨 / 조연상

- 모바일: 010-3795-3223




2018년 6월 18일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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