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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픽셀 표준이벤트와 맞춤 전환 추가하기

by 모셜엠씨 2018.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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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픽셀에 대해 두번째 포스팅 이어집니다.

앞서

페이스북 픽셀 기본 코드 설치하는 방법과

표준 이벤트와 맞춤 전환의 차이점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픽셀 기본 코드 설치 및 표준 이벤트와 맞춤 전환 차이 보러가기 : 여기를 클릭



오늘은 표준 이벤트와 맞춤 전환 추가하는 방법과

픽셀 상태 및 작동 하는지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는 시간을 

갖게 습니다.




환절기라 감기 기운이 있지만

모셜엠씨의 픽셀 전달은 계속 됩니다^^

함께 따라해 보실까요?



페이스북 픽셀

표준 이벤트와 맞춤 전환 구현, 단계별 안내



표준 이벤트 추적하는 방법


표준 이벤트 코드를 설치하여 추적하는 방법을 보기전에

페이스북 픽셀 기본 코드 설치 방법을 다시 보여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위에서 더 보기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픽셀에 표준 이벤트 추가하는 방법>


페이스북 픽셀 기본 코드는 모든 페이지에 배치해야 합니다.

그러나

표준 이벤트 코드는 전환을 추적하려는 페이지에만 배치해야 합니다.

즉, 추적하려는 페이지에

페이스북 픽셀 기본 코드에 표준 이벤트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표준 이벤트 코드를 삽입하고자 하는 페이지에 

기본코드와 이벤트 코드를 함께 배치하면 된다는 말씀 ~!

모든 표준 이벤트 추가 방법은 동일합니다^^


표준 이벤트 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픽셀 탭으로 보기 : 픽셀 기본 코드와 표준 이벤트 코드>




쇼핑몰 운영중이라면

방문자 수만이 아닌 위시리스트에 추가하거나 장바구니 담기까지 등 위에 

열거한 웹사이트 행동에 해당하는 방문 행동을 추적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됩니다. 

위의 웹사이트 행동에 따르는 표준 이벤트 코드를 복사하여 

아래 그림에서 '코드 삽입' 으로 표시된 위치에 

표준 이벤트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이벤특 실행되도록 하려면 픽셀 기본 코드 아래에 있는 <script> 태그 사이에 표준 이벤트 코드를 붙여 넣으면 됩니다.

추가하려는 모든 표준 이벤트를 붙여 넣는 방법은 동일합니다.

제품 구매 등 사용자 행동이 시작될 때 이벤트가 실행되도록 하려면 '주문 제추' 버튼과 같은 

HTML 요소에 이벤트를 연결하면 됩니다. 

<참조>




픽셀에 맞춤 전환 추가하기

맞춤 전환을 사용하기 전에 페이지에 이벤트를 설치해야 합니다.


1. 광고 관리자로 들어가 픽셀 탭으로 이동합니다.

픽셀 탭에서 상단 맞춤 전환을 클릭하여 맞춤 전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맞춤 전환을 클릭하면 만들기가 보입니다.


웹사이트 이벤트에서 우측에 보이는 역삼각형을 클릭해 보면

모든 URL 트래픽 등 이벤트 등의 옵션이 보입니다. 

하나를 선택한 후

규칙에서 

URL 포함을 선택한 후 키워드를 추가합니다.

규칙은 여러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맞춤 전환의 이름과 설명을 입력한 후에

맞춤 전환의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카테고리는 표준 이벤트의 내용들이 보입니다.

전환 값을 입력 후에 

하단 청색 create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038 맞춤 전환 이름을 가진 

맞춤 전환이 생성되었습니다.



맞춤 전환은 광고 계정당 최대 100개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수정도 할 수 있습니다.


맞춤 전환을 활용하면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이벤트의 고유 활동을 측정하고

해당 이벤트에 맞춰 광고를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기본 이벤트에 규칙을 적용하여 

맞춤 전환을 만들어 보실까요~!!!


모든 것은 직접 시도해 보면 됩니다.^^




픽셀 상태 및 작동여부 확인 하기



픽셀을 설치했다면 마지막으로

픽셀이 활성화 되어 있고 잘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1. 광고 관리자에서 픽셀 탭으로 이동합니다.

2. 픽셀 이름과 ID를 찾아 픽셀이 활동상태 인지 확인합니다.



픽셀 상태를 확인하려면 이벤트가 1회 이상 발생해야 하며, 픽셀이 웹사이트에 올바르게 설치되어야만 

이벤트를 전송하고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픽셀 지원 도구>



페이스북 픽셀이 아직 활동 없음 또는 최근 활동 없음으로 표시되는 경우에는

픽셀 지원 도구를 사용하세요. 이 도구는 구글 크름 브라우저에서만 지원되므로

페이스북을 구글 크롬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픽셀 지원 도구를 설치하면 주소 표시줄에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픽셀이 설치된 웹사이트로 이동한 후 픽셀 지원 도구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픽셀 지원 도구 창이 나타나 페이지에서 어떤 픽셀이 발견 되었는지,

픽셀이 성공적으로 설치되어 로드되어 활동하는지를 보여주므로 이벤트와 매개변수를 통한

추가 데이터가 원하는 대로 잘 전송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앞서도 말씀 드렸듯이

픽셀을 설치하여 방문자의 행동을 추적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추적한 행동에 따라 

리타게팅하여 리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웹사이트 맞춤 타겟을 만들어

방문자 들이 보인 행동에 적합한

맞춤 광고가 가능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럼,,,,,^^


2018년 3월 28일(수)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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