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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할 때? 광고 문구 작성을 위한 팁

by 모셜엠씨 2018. 2.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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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문구 작성을 위한 팁을 전해드립니다.

잘 알고 계시는 바이지만 화려하

화려하게 꾸밈이 많은 문구가 좋다고만 할 수 없죠^^




핵심은 언제나 기본에 있음을 잊지 마시고

페이스북이 알려주는 광고 문구 작성 팁을 소개합니다.

중요한 점....맞춤법은 틀리면 안되겠죠..^^



1. 어조


나의 비즈니스를 잘 알고 있나요? 비즈니스 개성을 반영할 수 있는

어조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재미있는 문구를 사용할 지, 비즈니스 정보를 제공할 지, 대담한 어조를 사용할 지..

미리 어조를 결정해 두셔야 합니다.

비즈니스의 특징과 진정성이 담길 수록 더 효과적인 광고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되,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에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고급 레스토랑인지, 패밀리 레스토랑인지, 스포츠 컨셉이 담긴 레스토랑인지에 따라

어조를 달리해야 할 것입니다. 

나의 비즈니스 특성을 이해하고 마케팅 목표를 수립 후에

타겟들에게 반복적으로 광고를 진행해 가며

어조를 개발하시면 됩니다.



2. 중요한 정보에 집중


사람들은 빠른 속도로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훑어 보는거 알고 계시죠^^

뉴스피드에서 사람들의 엄지 손가락을 멈추게 하려면

중요한 정보에 집중하고 글자수에도 주의하세요.



뉴스피드를 보는 중에 아래로 스크롤하는 것을 멈추고 

장문의 글을 읽을 가능성은 아주,,,아주 낮습니다.

중요한 정보를 표시하는 중간에 잘리지 않도록

문구 구성을 잘 하시고, 소식을 확인한 사람들에게 원하는 행동이 있다면

"전화로 무료 견적 신청하세요" "웹 사이트를 방문하세요" 등 직접 

행동을 유도하는 문구를 넣으시면 좋습니다.  



3. 고객의 마음을 대변하는 문구


고객의 마음에 대해 생각해 보고 어떻게 감성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지 고민해 보세요.

나의 타겟을 규정하고 연구하여

그들의 마음을 대변할 수 있는 문구를 부단히 탐구하며

광고를 만들어 보세요.


내가 나의 비즈니스에 대해 고민하듯 고객들도 오랜시간동안 무엇을 선택할지

고민합니다.

고객의 입장에서 나라면 어떤 비즈니스를 좋아할 까? 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문구를 사용할지, 가격 등 궁금한 사항을 풀어주는 문구를 사용할 지

재미를 주는 문구를 사용할 지 ,,,

고객의 입장에서 문구를 작성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페이스북이 알려주는 광고 문구 작성 팁을 

살펴보았습니다.

3가지 뿐이야 라고 생각이 들 수 있지만

위 3가지에 모든 것이 담겼다고 생각합니다.

포스팅 하는 모셜엠씨 조차도

광고 문구 작성 팁을 문구에서 문구로 전달하고 있다보니

전달이 직접 와 닿지 않을 수도 있겠구나 생각이 들지만,,,,

중요한 것은

스스로 진행하는 실천이 중요합니다.

비즈니스 표적 타겟을 추출하여 그들에 대해 연구하고

성향, 특징 등을 추출하였다면

그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문구 등을 작성하여

광고를 진행해 보는 반복 테스트도 중요합니다.


정답은 없지만 해답은 찾을 수 있습니다.

모셜엠씨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길 빌며,,,,


감기 조심하세요~!!




2018년 2월 6일(화)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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