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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의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A/B 테스트 기법

by 모셜엠씨 2017.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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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테스팅 : A/B테스트 기법 소개


게재 중인 광고의 참여도를 최대한 높이기 위한

A/B 테스트 기법

이 기법을 활용하여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를 혹인하고

광고 도달 범위를 극대화할 수 있답니다.





A/B/C테스트기법 마찬가지 이겠죠^^

이 A/B/C 기법은 광고 분할테스트 시간에 다시 표스팅하고

오늘은 A/B테스트 기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들어가기>


동일한 캠페인에 대한 두개의 광고 성과를 비교하고 싶으신적 많으시죠?

한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성과가 다른 광고보다 좋은가요? 어떤가요?

광고를 통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셨나요?


이러한 궁금증을 A/B테스트 기법을 활용하면 어떤 광고가 

내가 원하는 성과를 올리는지 확인할 수 있답니다.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변경하고 테스트하여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를 확인하기 위해

페이스북의 광고 최적화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할 수 있는

이 기법을 소개합니다.




<1. A/B 테스트 시작하기>


어떤 광고 크리에이티브 요소가 캠페인 목표 달성에 가장 효과적인지 확인하려면?

A/B 테스트는 원하는 타겟 대상을 선택한 뒤 두 그룹으로 나누고

그룹별로 다른 버전의 광고를 게재하여 성과를 비교하는 방식의 테스트 입니다.


페이스북 광고관리자나 파워에디터를 통해 

두 가지 버전의 광고에 대한 타겟 그룹별 반응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구성 요소 테스트


A/B 테스트 기법을 이용하면

광고의 여러 크리에이티브 구성 요소를 조금씩 변경하고 

광고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광고 제목, 문구, 이미지, 행동 유도, 타게팅 옵션을 변경하고 테스트하여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비교할 다른 크리에이티브와 타게팅 요소는 모두 그대로 두고,

광고 제목만 약간 변경한 후 광고에 미치는 영향을 

비교해 보는 방식으로 말입니다.




테스트할 요소


다음의 7가지 크리에이티브 요소 중 하나 이상을 광고에 사용할 때

판매, 좋아요, 댓글을 비롯한 페이지의 전반적인 활동이 증가한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출처:페이스북 고객센터 : 광고>



다음의 7가지 요소를 활용하여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테스트 해 보세요~!



참여도 높은 광고를 만들기 위한, 성공을 위한 7가지 크리에이티브 요소




- 주제 강조 :  광고 주제가 분명하게 드러나는 이미지를 사용하면 광고를 보는 사람이 브랜드 메시지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와의 연결성 : 광고는 뉴스피드를 통해 브랜드를 빠르게 연상할 수 있을 때 페북에서

 더 나은 광고 성과를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유명 브랜드의 경우 특히 높은 효과를 발휘하는 요소이죠^^




- 브랜드 특징 : 브랜드에 대한 특징이 광고에 잘 녹아 있어야 합니다.




- 정보를 전하는 광고 : 광고에 관심을 끌 만한 매력적인 정보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로운 고객 프로그램 정보를 제공하거나 정보를 담은 뉴스레터 발송 등 말입니다.





- 감성을 전하는 광고 : 감성적인 울림을 전하는 광고는 브랜드가 추가하는 모토와 어울릴 때 더 좋은 성과를 보입니다.






- 주목성 : 페북을 볼 때, 특히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광고를 유심히 보게 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뉴스피드에서 흐르는 광고 중 시선을 끄는 광고 이미지가 더 나은 성과를 보인답니다. 






- 행동유도 : 더 알아보기, 지금 웹사이트에서 확인하기 와 같은 

행동 유도 문구를 포함하시면 더 좋은 성과를 보입니다.


사람들이 관심이 생기면 알아서 행동하겠지란 생각은 광고주의 편안한 생각일 뿐 입니다.

광고에서 특정한 행동을 유도하면 타겟고객이 그 행동을 따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페이스북에서 광고 만들 때 

지금 구매하기, 지금 예약하기, 더 알아보기, 가입하기, 다운로드, 

동영상 더 보기, 문의하기 등 7가지 행동 유도 옵션을

이용할 수 있게 제공하고 있죠^^

기억나시나요?


광고를 본 타겟이 알아서 행동으로 옮길 것이란 안일한 생각은 버리세요^^






<2. A/B 테스트 설정>


먼저 광고 목표를 설정한 후에 

광고에 본 테스트를 실시하면 어떤 광고가 원하는 성과를 더욱 효과적으로

제공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목, 이미지, 문구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테스트 해 보세요~!

테스트 경험이 늘어갈 수록 당신이 진행하는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요소도 

진화하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광고 테스트


<이미지 출처 : 페이스북 고객센터 광고>




최적화


페이스북에서는 동일한 광고 세트 내의 광고가 자동으로 최적화된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그럼 최적화란 의미가 무엇일까요?


최적화란 

페이스북이 동일한 광고 세트내에서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를 확인하고

 게재할 광고를 자동으로 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A/B 테스트를 위해 일부 크리에이티브 또는 타게팅 요소만

약간 변경한 여러 개의 광고를 하나의 광고 세트에 배치했다면

이러한 광고를 게재하면 Facebook에서 

'최적화'를 통해 가장 성공적인 광고만 표시합니다.

이에 따라 성공적인 광고를 통해 최고의 결과를 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느 A/B 테스트 요소가 실제 성과로 이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는 것이랍니다. 





그렇다면 최적화에서 포함되었던 성과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여기에서 말하는 성과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광고 관리자의 광고 탭 에서 광고를 선택하고

결과 및 비용 열을 살펴보면 광고 목표에 대한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결과 : 선택한 목표에 따라 진행된 광고로 인해 발생한 행동 수

- 비용 : 광고 목표에 대한 결과당 비용으로 예를 들어 클릭당 비용이 이에 해당합니다.


광고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려면 테스트를 지속하고,

각 광고 세트에 여러 버전의 다양한 광고를 만들어 보세요.

다양한 이미지, 링크, 동영상, 문구, 노출위치를 테스트 한 후 

어느정도의 기간이 지나면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를 확인하시게 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언제나 말씀드립니다만


실천 실천입니다.


2017. 3. 8(수)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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