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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성과 보고를 통한 광고 캠페인 성과 측정 두번째 시간

by 모셜엠씨 2017.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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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성과 보고를 통한 캠페인 성과 측정 두번째 시간


오늘은 두번째 시간으로 광고 성과를 측정한 것에 대한

보고 옵션에 대해서 소개올리겠습니다.



<보고 옵션>


내가 만든 특정 캠페인을 찾거나 게재중인 광고 수를 확인하려는 경우 

보고 옵션을 활용하여 보고서를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보고 옵션에서는 원하는 정보를 표시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옵션에 제공됩니다.

- 검색

- 필터

- 날짜범위(최근 30일로 표시됨)

- 열

- 분석데이터


그럼 하나씩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검색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의 이름이나 ID를 알고 있다면 검색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원하는 검색기준(예:캠페인 ID)를 찾아 클릭하면 왼쪽에 이름이나 ID를 입력할 수 있는 작은 팝업이 표시됩니다.


- 필터

필터 옵션을 이용하여 특정 목표, 구매유형, 노출 위치 등을 기준으로 캠페인에 대해 보고할 수 있습니다. 각 필터 옵션을 클릭하면 선택할 수 있는 하위 메뉴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목표를 선택하면 드롭다운 메뉴에서 원하는 광고 목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선택한 목표와 일치하는 캠페인만 캠페인 목록에 표시됩니다.


- 날짜 범위

이 지표를 통해 확인할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30일 이지만, 클릭한 후 왼쪽 끝에 표시된 사전 설정 기간을 선택하면 해당 기간동안 만든 캠페인을 볼 수 있습니다. 날짜 범위는 직접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 분석 데이터

분석데이터를 사용하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기준에 따라 광고 성과를 자세히 살필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해당 정보가 표시됩니다. 드롭다운 메뉴 옵션을 통해 게재별, 행동별, 시간별로 타겟의 인구통계학적 특성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게재별 분석 데이터는 광고를 게재한 위치, 시기, 대상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이는 것처럼 옵션을 선택하여 특정 연령 범위에서 몇 명이 행동을 취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광고를 볼 때 사용한 플랫폼과 기기 등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동별 분석 데이터는 사람들이 광고에 대해 어떤 행동을 취했는지 알려줍니다. 사람들이 행동을 취할 때 어떤 기기를 사용중이었나? 사람들이 동영상을 시청할 때 소리를 켜고 있었는지 끄고 있었는지 등등



시간별 분석 데이터는 특정 기간동안 달성한 광고 성과를 보여줍니다.



- 열

광고 관리자의 기본 보기에는 게재, 결과, 도달수 등과 같은 성과 관련 열이 표시됩니다.

내가 생각하는 중요한 정보에 따라 열을 표시하려면 성과 메뉴를 클릭한 후 열 맞춤 설정을 클릭하신 후 내가 원하는 정보 위주의 보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왼쪽 팝업 창에는 지표 카테고리(예:성과, 참여 등)가 있고, 가운데는 각 카테고리에 속하는 지표(예:결과, 결과 비율)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각 지표는 보고서에 보고 열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맨 오른쪽에는 보고서에 표시하기로 선택한 지표가 보여집니다. 

추가로 선택하는 지표는 여기에 표시되므로 쉽게 확인할 수있습니다. 

지표 순서는 광고 관리자를 볼 때나 보고서를 내보낼 때 표시되는 순서와 같습니다.

순서를 바꾸고 싶으면 지표 이름을 클릭한 후 원하는 위치에 끌어다 놓으시면 됩니다.




보고 옵션에 대해 간략히 설명 드렸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기본사항을 중심으로 전해 드렸습니다.

기본기가 닦여 있지 않으면 페이스북 마케팅을 제대로 할 수 있을까요?

기본이 잘 닦여 있으면 

나머지 사항은 노력과 경험이 만들어 줄 수 있답니다.


오늘 배운 것 다시 확인하며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sns 통합마케팅연구소장

페이스북 전문 강사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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