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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광고 성과 보고를 통한 광고 캠페인 성과 측정 1일차

by 모셜엠씨 2017.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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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집행해 보셨죠^^

광고 캠페인을 만들고 광고를 게재했다면, 그 다음은 광고 성과를 이해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어떤 기기에서 광고를 보는지? 광고가 도달한 사람의 수는?

인구 통계학적 특성은 어떤지? 등등 말입니다.

사람기반측정을 통해 위와 같은 질문에 해답을 찾아볼까요?




광고 캠페인 성과 측정에 관한 1일차 포스팅 시작합니다. 


주요 내용은 

- 캠페인 목표에 따른 주요 지표를 확인하고 이해하며

- 보고서를 맞춤 설정하여 비즈니스 목표에 가장 중요한 지표를 확인

- 광고 보고서를 예약하고 내보내고 공유하는

위 3가지 사항입니다.




광고 성과 보고

<광고 관리자의 보고 대시보드에 표시되는 정보> 


광고 관리자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대시보드가 표시됩니다. 

지난 7일간 광고에 지불한 금액, 활성 및 비활성 캠페인 목록 등에 대한 개요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각 열에서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첫 번째 열은 캠페인 이름 입니다.

이 열은 항상 광고 계정,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의 이름입니다.

광고 계정,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 간에 전환하려면

모든 캠페인을 클릭한 후 보이는 메뉴에서 원하는 항복을

선택하면 됩니다.





게재, 결과, 도달수, 비용, 지출 금액, 종료 6개의 열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상단 이미지 빨간색 네모 표시)



<게재>

현재 게재 중인 캠페인, 광고 세트 또는 광고를 보여주며

게재상태는 활성, 비활성, 게재되지 않음, 최근에 완료됨, 종료됨으로 표시



<결과>


선택한 광고 목표에 따라 캠페인에서 달성한 성과가 숫자로 표시되면

이 열에 표시되는 지표는 캠페인을 만들 때 

선택한 광고 목표에 따라 달아집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인지도를 목표로 선택한 경우 

결과 열에는 광고의 노출 수가 표시됩니다.



<도달 수>


한 번 이상 광고를 본 사람 수



<비용>


광고 결과당 지출한 평균 비용으로 

지출 금액 열에 있는 숫자를 결과 열에 있는 숫자로 나누어 계산


예를 들어, 웹사이트 전환 광고에 대한 비용이

 100달러이고 발생한 전환 수가 50(결과)이면 

전환당 비용은 2달러입니다.

 따라서 비용 열에는 2달러가 표시됩니다.



<지출 금액>


정해진 기간 동안 캠페인, 광고 세트나 광고에 지츨한 총 금액으로 

기본 날짜 범위는 최근 30일로 설정되어 있답니다.



<종료>


캠페인이 종료된 날짜 또는 종료될 날짜가 표시되며, 

캠페인 종료 날짜는 캠페인 광고 세트에서 

선택한 일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제 페이스북 광고에 있어서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의 성과를 전체적인 시각에서

확인 하실 수 있겠죠^^


다음에는 광고 성과 보고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오늘은 기본 사항에 대해 보았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추가로 선택하거나 선택 해제할 수 있는 다양한 버튼 옵션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오늘도 실습하며

복습을 꼭 실천하시 바랍니다.


sns 통합마케팅연구소장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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