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4차 산업혁명 마케팅] 스마트폰과 스마트폰 앱(어플)으로 하는 마케팅 활용법

by 모셜엠씨 2019. 11. 22.
반응형

4차 산업혁명시대 마케팅은

내 손위에 놓여있고,

내 손위에 놓여 답을 찾아주는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부터

 

 

지하철 타고 가다보면 인사를 하고 있는 듯한 분위기 줄줄이 보이고 인식되시죠. 인사를 하는 건 아니고 뭔가를 보고 있습니다. 바로 스마트폰으로 말이죠. 4차 산업혁명시대 도래로 인해 Pc를 넘어 모바일 즉, 스마트폰이 마케팅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핵심적이며 유용한 도구로써 주목을 받고 있죠. 아니죠. 이젠 그냥 일상에 있는 도구라고 해야죠.

오늘은 모셜엠씨 조연상 강사의 이야기로 스마트폰 스마트하게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를 하겠습니다. 별도로 어떻게 해야합니다. 라는 내용보다는 스마트폰에 대한 강의 커리큘럼으로 대신하도록 할께요. 2019년까지는 지역과 상관없이 교육을 진행했으나, 2020년부터는 쇼핑몰 운영 등 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서울, 부천, 인천 지역에 국한하여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모셜엠씨도 요즘 유튜브에 빠져 있어 시간이 어떻게 가는 줄 모르고 있습니다. ㅋㅋ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마케팅 방법을 더욱 보완 수정하여 업데이트 하고 유튜브도 다른 sns툴과 융합하여 보겠습니다. 

인천광역시 교육청 평생학습관에서 재능기부 /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평생학습관 학산콜에서 / 학습편의점에서 그리고 각지의 전통시장에서 스마트폰과 스마트폰 앱으로 하는 마케팅 교육을 진행죠.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인천지역은 그대로 진행하며, 기타지역은 상황과 여건을 고려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조연상 강사는 소상공인들에게 힘이 되고 싶기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교육에 협조는 적극한답니다.^^ 찾아만 주세요^^

전통시장 상인들을 위해 진행하는 것 좋아합니다. 요즘은 도시재생을 전통시장과 연계하여 진행하는 경우가 있더라구요^^ sns로 홍보하는 것이 전통시장 상인분들의 영업에 도움이되고 도시재생사업과도 유관되어 움직이고 도움이 될 수 있다면 그곳으로는 꼭 꼭,,,,,출동하겠습니다.


sns마케팅을 위한 모든 것....그것들은 모두 내 손안의 스마트폰에서 실시되고 있죠. 그럼 스마트폰 활용방법에 대한 교육커리큘럼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을 SNS로 하든 상관없습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일정한 곳에서의 정답은 일정한 곳에 있는 타깃들이 말해주는 것입니다. 즉, 고객이 말해주는 것이지요. 원칙과 기본에 충실하되, 목표와 고객을 깊이있게 이해한 후 그들의 니즈와 불편등을 해결해 주면 되는 것이겠죠. 손안의 스마트폰이 그 해답을 만들어, 찾아, 등등 도움이 될 것입니다.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