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포토스케이프]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크기 일괄 변경하기

by 모셜엠씨 2019. 11. 11.
반응형

스마트폰에서 앱을 활용한 사진 편집이 아닙니다.  마케터 또는 사진 편집을 좋아하는 일부 분들은 pc에서 편집하는 툴인 포토스케이프를 활용하기도 하죠. 그래서 모셜엠씨 조연상.....포토스케이프에서 제공하는 일괄 편집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장의 사진을 변경해 보겠습니다. 어려운 내용은 포스팅 안하는 조연상 강사인 것 아시죠^^ 

 

오늘은 포토스케이프로 사진 일괄 편집하여 저장하기

먼저, 사진크기를 일괄 변경하기 위해 포토스케이프 사진 편집 프로그램을 온 하세요^^ 켜 주세요. 컴퓨터에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네이버 검색창에 포토스케이프 검색한 다음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설치 어렵지 않으니,,,요건 패스~!!!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 로그인 화면

 

 

(1) [일괄편집] 탭을 클릭하여 사진추가를 선택합니다. 

 

포토스케이프 메인화면에서 일괄편집을 클릭하든 또는 사진 편집을 선택해서 들어오시든. 일단 들어오신다음 상단의 (1)의 일괄편집을 클릭 후 (2)의 사진추가를 선택합니다.

 

(2) 열기 화면이 보이면 이 창에서 일괄 변경할 사진들을 선택하여 불러오면 됩니다. 여긴 어렵지 않으니 빨랑 넘어갑니다.

 

11. jpg 부터 333jpg 까지 8개의 이미지를 불러왔습니다. 불러온 사진의 크기를 모두 같은 크기로 하여 일괄 변경을 시작해 봅니다. 눈을 멀리 보내지 마시고, 화면을 응시해 주세요^^

 

(3) 설정 초기화를 클릭하여 사전에 입력되었던 모든 값을 초기화 하겠습니다. 포토스케이프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합니다. 

 

 

설정값 초기화할까요? 질문을 받으면 예를 클릭하면 됩니다.

 

(4) 크기조절을 하겠습니다. [크기조절]에서 긴축 줄이기를 선택합니다. 선택 후 [긴축]을 '400'으로 입력합니다.

 

사진 크기를 400으로 조정 후 [기본] 탭에서 액자를 선택합니다. 해도 되고 안해도 됩니다만 조연상 강사는 하트 모양의 켈리 04를 선택하겠습니다. 액자에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여 일괄 변경해 보세요^^ 사진의 느낌이 달라집니다.

 

사진 크기와 액자 선택을 하였다면 이젠 사진을 일괄변경하여 저장하겠습니다. 우측 상단에서 모든 사진 저장(변환)을 클릭합니다.

 

[저장(변환)하기]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저장 조건을 입력합니다.

먼저

가) 저장 위치를 조정하겠습니다. 변환된 사진을 아래에 지정한 폴더에 지정합니다를 선택합니다.

 

[...]버튼을 클릭하면 폴더 찾아보기 화면이 나타나며 저장할 폴더를 지정하거나 만들 수 있습니다.

 

일괄 변경한 사진을 저장할 위치를 찾거나 저장할 위치를 새폴더를 만들어 구성할 수 있죠. 좌측 아래에 새 폴더 만들기 버튼이 보이시죠^^ 여기를 클릭해서 새폴더를 만들 수 있습니다. 모셜엠씨 조연상 강사도 새폴더를 만들어 그곳에 변경한 사진을 모두 저장했답니다. 새폴더명은 포토스케이프 사진 일괄 변경으로 만들었어요^^ 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 저장 파일명을 입력하겠습니다. [저장(변환)하기] 상자에서 

 

(저장 파일명)에서 '다른 이름으로 바꿔서 저장합니다'를 선택합니다. 다음에 2번에 '사진'으로 3번에서 클릭 후 조연상 강사는 그냥 번호를 선택했습니다. 원하는 조건을 선택하면 됩니다. '원본파일명-번호'도 많이 선택한답니다. 4번은 입력해도 안해도 무관합니다. 모셜엠씨 조연상 강사는 모두 채우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일괄'이란 글자를 입력했습니다. 5번에 보이는 구분자는 '-' 6번의 시작번호는 '1'로하고 아래는 '번호 2자리'를 설정하고 우측 상단에 보이는

 

(5)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대화상자가 나타나면 확인을 눌러주면 모든 변환이 완료가 됩니다.

사진 일괄변경 완료 대화상자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강사와 함께 크기와 이름이 달랐던 사진을 일괄하여 변경하고 저장해 보았습니다. 어떻게 변경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럼 아래 사진에 주목해 주세요^^

 

 

노트북 모니터 바탕화면에 저장위치 조건 변경할 때 새로 만든 새폴더가 보이시나요? 포토스케이프 사진 일괄 변경이란 새폴더가 잘 보일겁니다.

폴더를 클릭해 들어가 보면 오늘 소개한 모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보이시나요? 사진이 모두 똑같이 변경된 것을요^^ 

근데,,,사진 모양이 똑같지 않아서 일괄로 변경되어 보이지 않는다구요? 왜 일까요? 

숙제로 드릴까요? 아님 아래에 써 볼까요^^

 

포토스케이프 긴축줄이기로 검색하면 조연상 강사가 안내하는 것 그 이상의 정보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게 설명을 양보하겠습니다.

 

오늘은 PC에서 많이 사용하는 무료 사진 편집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로 사진 크기 일괄변경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죠. 

정리하면 사진 크기는 말 그대로 사진의 가로 세로 크기일 수도 있구요...사진의 용량의 문제도 크기 일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심이 중요합니다. 그러니까 표현을 구체적으로 해 주시면 답도 구체적일 수 있게죠^^

 

사진 용량을 줄여주세요. 사진의 가로세로 크기를 줄이려면? 식으로요^^

 

시험보려고 본 포스팅 읽으신것 아니시죠^^ 포토스케이프 프로그램 열고 사진 일괄편집하는 연습시간 만들어 보세요^^ 매일 조금씩 연습하다보면 당신은 어느시점 전문가가 되어있을겁니다.^^

 

열정은 부단히 지속하는 것이니까요^^

감기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