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권한과 역할은?

by 모셜엠씨 2018. 4. 20.
반응형

오늘은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사람에게 어떤 권한과 역할을 부여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는 2개의 권한 계층으로 

구성되어 비즈니스를 관리할 수 있는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무료 플랫폼 입니다. 



2개의 권한 계층 중 


첫번째 권한 계층은

비즈니스에 운영자와 직원을 추가하여 구성된 계층입니다.


운영자는 비즈니스에 관한 것을 수정 또는 삭제하고 

직원 리스트에서 사람을 추가하거나 제거하는 등

비즈니스 관리자의 모든 요소를 관리합니다.

직원은 비즈니스 설정에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운영자가 할당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비즈니스 관리자의 직원은 

비즈니스에 관한 정보를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즉, 비즈니스 관리자의 운영자, 직원

2개의 권한으로 광고 계정, 페이지, 카탈로그를 

관리하고 지속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권한 계층은 파트너 또는 대행사와 공유하는 정보에 엑세스 하여 

페이지 또는 광고 계정과 같은 비즈니스 자산을 관리


페이지 또는 광고 계정은 한 번에 하나의 비즈니스 관리자에만 포함될 수 있지만

페이지 또는 광고 계정에 해당 페이지/광고 계정을 대표하여

광고에 엑세스하고, 게시하고, 관리하는

파트너/개인 계정이 여러개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 공유 권한은 언제든지 취소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에 엑세스 권한을 요청하는 직원, 파트너 또는 대행사에

역할을 할당할 수 있는데, 비즈니스 보안을 유지하려면

각 작업에 필요한 최소한의 엑세스 권한만을 할당하는 것이 좋습니다.

접근 권한을 너무 많이 할당하다가

문제가 종종 발생할 수도 있으니

비즈니스 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역할과 권한을 부여 공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액세스 권한을 다른 사람과 얼마나 공유해야 하나요?





비즈니스 관리자의 

2개의 권한 계층을 살펴보았습니다.




지금부터는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이용가능한

역할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 역할


비즈니스,광고 계정, 페이지, 카탈로그, 재무 정보에 대하여

할당할 수 있는 역할을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비즈니스에 할당할 수 있는 역할



위에서 살펴본 첫번째 계층인 운영자와 직원을 할당할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에 할당할 수 있는 역할



페이지에 할당할 수 있는 역할




카탈로그에 할당할 수 있는 역할



카탈로그 관리자와 카탈로그 광고주가 있으며

관리자는 카탈로그에 품목을 추가하고 업데이트 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제품 세트를 만들고 카탈로그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주는 캠페인 진행을 위해 카탈로그에서 제품 세트를 만들고 수정할 수 있으나

카탈로그 품목을 수정하거나 카탈로그 설정을 변경할

권한은 없습니다.



재무정보 관리가 가능한 역할



재무 정보 편집자와 재무 정보 분석자가 있으며

재무 정보 편집자는 거래 정보, 계정 지출, 청구 방법 등

비즈니스 재무 정보를 보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재무 정보 분석자는

재무정보를 볼 수는 있지만 변경할 수 있는 권한이 없는

차이가 있습니다.





비즈니스, 광고 계정, 페이지, 카탈로그 등 할당할 수 있는

역할을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이용가능한 관리자 역할과 권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즈니스, 광고 계정, 페이지, 카탈로그 등 말입니다.

^^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운영자와 직원 

또는

파트너 등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 시간에 살펴보겠습니다.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궁금하면

카카오 플러스 친구: 모셜엠씨sns통합마케팅연구소

카카오톡: 모셜엠씨 조연상

모바일: 010-3795-3223 으로 연락 또는 문자 주세요~!


문의하실 때 꼭,,,누구신지 밝혀주시구요^^


힘내라, 얍~!





2018년 4월 20일(금)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