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 관리자가 필수적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 관리자의 정의와 주요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다른 사람과 대행사를 초대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광고 비즈니스 관리자에 다른 사람, 대행사 초대하는 방법
서론
페이스북 광고의 비즈니스 관리자는 페이스북 광고 계정과 페이지, 앱 등을 중앙에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비즈니스관리자를 사용하면 여러 사람이 동시에 광고 캠페인을 만들고, 광고 예산을 할당하며, 성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 관리자의 정의
● 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 관리자는 여러 개의 광고 계정과 페이지, 앱 등을 중앙에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 이를 활용하여 여러 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 간의 일관성 유지 및 리소스 공유가 가능합니다.
주요 기능
● 광고 계정 관리: 여러 개의 광고 계정을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권한 및 역할 설정: 사용자에게 역할과 권한을 할당하여 작업을 제어하거나 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리소스 및 자산: 페이지, 앱, 픽셀 등 다양한 리소스와 자산들을 중앙에서 관리합니다.
● 보안 및 안전성: 보안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데이터와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 보고서 및 분석: 성과 추적 도구를 활용하여 캠페인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사람, 대행사 초대 방법
● 로그인 후 설정 메뉴로 이동하여 "권한" 탭으로 들어갑니다.
● "관리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초대하려는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거나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 역할(관리자, 에디터 등)을 선택하고 초대장을 보냅니다.
결론
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 관리자는 팀 혹은 대행사가 여러 클라이언트나 프로젝트에 대해 일관된 방식으로 작업하기 위해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이 글에서는 그 정의와 주요 기능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또한 다른 사람과 대행사를 초대하는 방법도 상세히 안내해드렸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더욱 원활한 협업과 성공적인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운영에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참고: 보충설명>
비즈니스 관리자 사람 추가 등
비즈니스 관리자 초대 수락하기
비즈니스관리자를 함께 운영하기 위해 사람을 추가하더라도 초대받은 사람이 수락을 해야 합니다.
초대받은 사람이 수락하면 페이스북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신원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알림창에 말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은
초대받은 사람의 이메일 주소와 페이스북 ID가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확인을 해야 하니까요^^
<초대 수락하기>
평소 사용하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합니다.
페이스북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연락처를 클릭합니다
다른 이메일 주소 추가를 클릭하여 업무용 이메일을 계정에 추가합니다. 물론 이메일 계정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개인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초대한 이메일로 이동하여 다시 초대를 수락하면 됩니다.
비즈니스 관리자에 다른 사람 추가(파트너나 대행사가 아닌 사람)
비즈니스 관리자에 대행사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여기에서 다른 사람은 대행사 등이 아닌 말 그대로 비즈니스 관리자를 함께 운영할 다른 사람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