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광고 비즈니스 관리자에 다른 사람, 대행사 초대하는 방법

by 모셜엠씨 2018. 4. 23.
반응형

 

페이스북은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 관리자가 필수적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 관리자의 정의와 주요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다른 사람과 대행사를 초대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페이스북광고 비즈니스 관리자에 다른 사람, 대행사 초대하는 방법
페이스북광고 비즈니스 관리자에 다른 사람, 대행사 초대하는 방법

 

서론

페이스북 광고의 비즈니스 관리자는 페이스북 광고 계정과 페이지, 앱 등을 중앙에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비즈니스관리자를 사용하면 여러 사람이 동시에 광고 캠페인을 만들고, 광고 예산을 할당하며, 성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 관리자의 정의

● 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 관리자는 여러 개의 광고 계정과 페이지, 앱 등을 중앙에서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 이를 활용하여 여러 프로젝트와 클라이언트 간의 일관성 유지 및 리소스 공유가 가능합니다.

 

주요 기능

● 광고 계정 관리: 여러 개의 광고 계정을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권한 및 역할 설정: 사용자에게 역할과 권한을 할당하여 작업을 제어하거나 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관련 리소스 및 자산: 페이지, 앱, 픽셀 등 다양한 리소스와 자산들을 중앙에서 관리합니다.

● 보안 및 안전성: 보안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 데이터와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 보고서 및 분석: 성과 추적 도구를 활용하여 캠페인 성과를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사람, 대행사 초대 방법

● 로그인 후 설정 메뉴로 이동하여 "권한" 탭으로 들어갑니다.

● "관리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초대하려는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거나 검색하여 선택합니다.

● 역할(관리자, 에디터 등)을 선택하고 초대장을 보냅니다.

 

 

결론

페이스북 광고 비즈니스 관리자는 팀 혹은 대행사가 여러 클라이언트나 프로젝트에 대해 일관된 방식으로 작업하기 위해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이 글에서는 그 정의와 주요 기능에 대해 설명하였으며, 또한 다른 사람과 대행사를 초대하는 방법도 상세히 안내해드렸습니다. 이제 여러분은 더욱 원활한 협업과 성공적인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운영에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참고: 보충설명>

 

 

비즈니스 관리자 사람 추가 등

 

비즈니스 관리자 초대 수락하기

 

비즈니스관리자를 함께 운영하기 위해 사람을  추가하더라도 초대받은 사람이 수락을 해야 합니다.


 

초대받은 사람이 수락하면 페이스북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신원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알림창에 말입니다.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것은

초대받은 사람의 이메일 주소와 페이스북 ID가 일치하는지 확인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확인을 해야 하니까요^^

 

 

<초대 수락하기>

        1. 평소 사용하는 이메일과 비밀번호로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합니다.
        2. 페이스북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3. 연락처를 클릭합니다
        4. 다른 이메일 주소 추가를 클릭하여 업무용 이메일을 계정에 추가합니다. 물론 이메일 계정을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5.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합니다.
        6. 페이스북 개인계정에 로그인 합니다.
        7. 초대한 이메일로 이동하여 다시 초대를 수락하면 됩니다.
 
 
 
 
비즈니스 관리자에 다른 사람 추가(파트너나 대행사가 아닌 사람)
 

비즈니스 관리자에 대행사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여기에서 다른 사람은 대행사 등이 아닌 말 그대로 비즈니스 관리자를 함께 운영할 다른 사람을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사람 추가하기>

      1. 비즈니스 관리자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2. 사용자 탭 아래에서 사람을 클릭
      3. 사람 옆에 있는 청색바인 추가버튼을 클릭합니다.
      4. 추가하려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이 사람에게 할당할 역할을 선택합니다.
 
이미지로 보겠습니다.
 

 

이메일 주소는 한번에 최대 20명에게 동일한 권한, 계정 및 도구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여건에 맞춰 할당하면 됩니다.

비즈니스 관리자 중에서 운영자와 직원이 있다고 했죠^^

운영자는 믿을 수 있는 사람으로 3명 정도

직원은 비즈니스 운용에 필요한 만큼 적절한 인원에게

할당하면 됩니다. 

 

 

이 수준에서 비즈니스 역할을 할당합니다.

 

 

계정 및 도구 수준에서 

비즈니스에서 작업하는 사람을 위한 계정 및 도구를 선택하고

각 선택항목에 대한 엑세스 수준을 할당 지정합니다.

지정이 끝나면

하단에 보이는 초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위 그림은 페이지에서 수준을 할당하는 예입니다. 

 

 

광고 계정의 예

 

 

페이지, 광고 계정, 카탈로그에 따른

엑세스 수준 할당을 마친 후

 

 

하단에 보이는 초대하기를 

클릭하면 ....

 

 

초대 전송이 끝납니다.

위에서 기입한 이메일 주소로 초대장이 보내졌으며

계정 및 도구에서 몇 개의 권한을 부여했는지도 보여집니다.

완료를 클릭하면 됩니다.

 

 

사용자 사람에서

연상 조 아래보면

초대한 다른 사람의 이메일 주소가 보이며

적색으로 대기중이라는 멘트가 보입니다.

그리고 우측에 보면 

자산별로 할당된 내역이 보여지며

할당된 자산별 권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남은 것은

초대 수락~!!!

 

페이스북에서 내가 비즈니스 가입 초대를 알리는 이메일을 발송해 줍니다.

이메일을 받은 사람이 초대 요청을 수락하면

비즈니스 페이지, 광고 계정 및 기타 자산에 따른

권한 및 역할에 따라 활동할 수 있으며

크리에이티브 허브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012345678910

 

 


초대 수락하는 단계는 위에서 설명드렸고

초대 이메일 받은 것부터 확인해 보실까요^^

 

 

 

 

시작하기를 클릭

 

 

 

이름을 입력합니다. 

실명을 쓰던지, 자신만의 닉넴 또는

비즈니스에 걸맞는 이름을 

입력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으로 로그인 하는 단계입니다.

여기서 비밀번호는 페이스북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확인을 클릭하면~!!!

 

 

 

2단계 인증 모드로 전환

 

 

계속을 클릭하여 넘어오면

모바일로 코드 보내줄테니

설정하세요 라고 

멘트가 보입니다.

 

글을 쓰고 있는

마케팅 그래프 비즈니스 관리자의

모셜엠씨가 아닌

초대받은 분의 폰이라,,

 

초대 수락 이미지로 보이는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게 됨을 양해 말씀 올립니다.

이 다음은 인증코드 입력입니다.

 

다음에 이어서 보여드릴테니 

이해해 주세요^^

 

궁금하다면,,,제게 비즈니스 관리자에 초대해 달라고 

요청하시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4시간 정도 역할과 권한을 부여해 드릴께요^^

 

도전해 보세요~!!!!

 

지금까지는 비즈니스관리자 초대 수락과

다른 사람 추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비즈니스 파트너 또는 대행사를 추가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단계만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위의 다른 사람 추가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입니다.

 


 

 

<비즈니스 관리자에 파트너 또는 대행사 추가하는 방법>

 

1. 비즈니스 관리자 설정을 클릭

2. 계정 탭에서 페이지 또는 광고 계정을 선택합니다.

3. 예로 페이지를 선택 후 파트너를 지정할 페이지를 선택합니다.

4. 페이지를 선택한 후 우측에 보이는 파트너 할당을 클릭합니다.

 

 

5. 파트너에게 페이지 역할을 할당하고 파트너에게 보낼 수 있는 링크가 생성됩니다.

공유 링크 옆에 주소가 생성되며

복사하여 파트너에게 보내면 됩니다.

링크는 비즈니스에 연결하기 위해 한 번만 사용가능하며,

링크를 받은 사람이 비즈니스 관리자의 운영자가 아닌 경우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왜?

답은 스스로 찾아보세요~! 어렵지 않으니까요?

 

생성된 링크는 30일 안에 열어야 하며

기간이 지나면 만료된다는 것 기억하세요~!!!!

 


 

비즈니스 에서 작업하는 사람이 퇴사를 하게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비즈니스 관리자의 운영자는 신속하게

이전 직원을 삭제해야 합니다.

삭제는 사람 탭에서 삭제할 직원을 선택 후

삭제 조치하면 됩니다.

 

반드시 퇴사한 직원은 삭제조치해야

후회할 일이 안생깁니다^^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자산에 역할을 할당했는데

해당 직원이 능력이 걸출하다면?

다른 자산에 사용자로 할당하여

업무를 더 해 줄 수도 있겠쬬^^

 

그럼 자산에 사용자 할당하는 단계를 살피는 것을 끝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자산에 사용자 할당하는 방법>

1. 비즈니스 관리자 설정을 클릭

2. 좌측 사용자 탭에서 사람을 클릭한 후 자산에 대해 엑세스를 부여할 사람을 선택

3. 자산할 당을 클릭하고 페이지, 광고 계정, 카탈로그 중 선택

4. 엑세스를 공유할 자산을 선택한다음 역할을 선택합니다.

5.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면 끝~!!! 

 

 

앞에 포스팅한 이미지를 잘 보시면 위 단계를 확인하는 것

어렵지 않습니다.

언제나 말씀 드리듯

직접 손가락으로 눌러가며 눈으로 확인하면

됩니다^^

 

오늘도 고생많으셧습니다.

 

궁금하면 언제든

플러스 친구: 모셜엠씨sns통합마케팅연구소 / 페이스북마케팅레시피 쉐프 모셜엠씨

카카오톡 : 모셜엠씨 /  조연상

모바일: 010-3795-3223

 

5인 이내 방문 교육 진행중입니다.

 

기본기 부터 광고까지~!!!

열정이 있는 분 상담받아보시죠^^

"열정은 지속이다"

 

모셜엠씨가 주창하는 열정에 동의하시면

문의주세요~!

동의 안하신다면^^

 

오늘도 고생 많으셨어요^^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