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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페북 광고 측정 및 최적화 분할 테스트 정보

by 모셜엠씨 2018. 7. 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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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으로 내 매장 또는 회사 광고를 진행했다면

결과를 측정해야죠.

측정이 끝났으면 성과를 분석하여 

보완점과 대안을 찾아내어

나날이 개선된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측정 및 최적화에 관한 사항으로

페북에서 제공하는 

분할 테스트에 대한 정보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분할 테스트 정보


분할 테스트를 활용하면

다양한 광고 버전을 테스트하여 가장 성과가 좋은 광고를 확인하고

향후 캠페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서로 다른  두 타겟을 대상으로 

동일한 광고를 테스트 하여 광고 성과가 좋은 쪽을 확인하거나

두 가지 게재 최적화를 테스트하여 

결과가 좋은 쪽을 선택하는 것이지요.


광고 관리자에서 분할 테스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기본적인 사항만을 보여드리는 것입니다.

자세한 것이 궁금하시면

광고 관리자에서 분할 테스트를 만들어 보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변수, 예산, 일정을 포함한

분할 테스트의 기본 사항을 이해하는 수준으로 

포스팅을 진행하겠습니다.





분할 테스트 원리


Facebook 분할 테스트 기능을 사용하면 

여러 광고 세트를 만든 후 서로 다른 변수를 설정한 광고 세트를 테스트하여 

가장 효과적인 전략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분할 테스트는 타겟을 겹치지 않는 임의의 그룹으로 분류합니다.


- 무작위로 구분하기 때문에 요소에 따라 그룹 비교 결과가 왜곡되지 않으므로 테스트가 공정하게 실행됩니다. 

  또한 각 광고 세트에 동일한 경매 기회가 제공됩니다.


- 테스트되는 광고 세트마다 고유한 차이점이 있으며 이를 변수라고 합니다. 

  Facebook에서는 광고를 복사한 후 선택된 변수만 변경합니다.


- 분할 테스트를 통해 가장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한 번에 하나의 변수만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 타겟을 함께 테스트할 경우 두 가지 게재 최적화 옵션을 동시에 테스트할 수 없습니다. 

  여러 변수를 동시에 테스트하는 경우 성과에 영향을 미친 변경 사항을 파악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 분할 테스트는 쿠키가 아닌 사람을 기반으로 하며, 여러 기기에 걸쳐 결과를 수집합니다.


- 각 광고 세트의 성과를 캠페인 목표에 따라 측정한 후 기록하여 비교합니다. 

  성과가 가장 우수한 광고 세트가 선정됩니다.


- 테스트가 완료되면 결과가 포함된 알림 및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이러한 인사이트는 광고 전략을 추진하고 다음 캠페인을 계획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분할 테스트에 사용 가능한 광고 목표


- 트래픽

- 앱 설치

- 잠재 고객 확보

- 전환

- 동영상 조회

- 카탈로그 판매

- 도달

- 참여



분할 테스트에 사용 가능한 변수


다음 변수 중 하나를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이 변수 중 하나를 가지고 5가지 다른 전략을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타겟 대상

- 게재 최적화 옵션

- 노출 위치

- 크리에이티브

- 제품 세트


다음은 분할 테스트할 수 있는 변수의 예입니다.


타겟:

- 21~30세 여성 vs. 31~40세 여성 vs. 41~50세 여성

- 런던 거주자 vs. 파리 거주자 vs. 뉴욕 거주자


게재 최적화:

- 전환에 최적화 vs. 링크 클릭에 최적화

- 전환에 최적화(전환 기간 1일) vs. 전환에 최적화(전환 기간 7일) vs 링크 클릭에 최적화


노출 위치:

- 자동 노출 위치 vs. 맞춤 설정한 노출 위치

- 모바일 노출 위치 vs. 데스크톱 노출 위치


크리에이티브:

- 하나의 이미지가 있는 광고 vs. 다른 이미지가 있는 광고 vs. 또 다른 이미지가 있는 광고

- 하나의 동영상이 있는 광고 vs. 하나의 이미지가 있는 광고


제품 세트:

- 50달러 미만의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 세트를 포함하는 광고 세트와 

   50달러 이상의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 세트를 포함하는 광고 세트의 비교

- 브랜드 A의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 세트를 포함하는 광고 세트와 

   브랜드 B의 제품으로 구성된 제품 세트를 포함하는 광고 세트의 비교



예산 및 일정 설정


분할 테스트에서 가장 성과가 좋은 전략을 확실히 결정하려면 충분한 결과를 얻는 데 필요한

예산이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적합한 예산이 얼마인지 모르는 경우에는 권장 예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예산과 타겟이 광고 세트에 맞게 분배됩니다. 

기본 설정에 따라 균등하게 분할하거나 하나의 광고 세트에 가중치를 적용하여 분할할 수 있습니다.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얻으려면 4일간 테스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적인 시간을 확실히 모르는 경우에는 4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테스트는 최소 3일간 수행하되 길어도 14일을 넘기지 않아야 합니다. 

3일 미만으로 테스트하면 성과가 우수한 광고를 결정하는 데 충분한 데이터가 생성되기 어려우며, 

14일을 초과하여 테스트할 경우 일반적으로 테스트 결과가 14일 이전에 결정되므로 예산이 비효율적으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API에서 생성된 테스트의 경우 3~14일간 테스트를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 관리자에서 분할 테스트를 만들 때 기간을 3~14일로 설정하여 만들어야 합니다.



테스트가 종료되면 광고 관리자에 알림이 표시되고 결과를 알리는 이메일이 전송됩니다. 

분할 테스트 결과를 받았다면 결과를 검토하여 성과가 가장 우수한 광고 세트에 대한 인사이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사이트는 광고 전략을 결정하고 다음 캠페인을 계획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분할 테스트 정보를 전해 드렸습니다.

분할 테스트를 활용하여 다양한 광고 버전을 테스트하여

향후에 진행될 캠페인을 개선하여

나의 비즈니스에 가장 성과가 좋은 최적화된 광고를 만들어 가며

캠페인을 진행해 보세요,


부단한 반복을 통해 

나의 비즈니스에 최적화한 광고 버전을 찾아 갈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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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이팅~!!!


2018. 7. 26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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