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페북 광고 유사타겟으로 내 매장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 높은 사람들에게 도달하기

by 모셜엠씨 2018. 2. 21.
반응형

기존의 나의 매장 단골고객리스트가 있다면 이것으로 

맞춤타겟을 만들어 이들에게 걸맞는  광고를 이들이 원하는 시간에

이들에게만 할 수 있습니다. 

맞춤광고합니다라고 말하는 대표 케이스입니다.


맞춤 광고를 위해 생성한 맟춤 타겟이 있다면

맞춤 타겟에 있는 사람들과 유사한 특성을 보이는 사람들로 구성된

유사타겟을 만들어 

나의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지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도

소식을 도달하여 알릴 수 있습니다.

유사타겟을 만들어 이들에게 광고를 할 수 있지요^^





모셜엠씨의 오늘 포스팅은 페이스북 광고 타겟 중

맞춤타겟을 소스타겟으로 유사타겟을 만드는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유사타겟을 만들 때 소스 타겟

(1. 이메일, 휴대폰 번호를 이용한 고객리스트 맞춤 타겟 2. 웹사이트 맞춤타겟 

3. 모바일 앱 맞춤 타겟 4. 동영상, 캔버스와 페이지에서 참여를 기반으로 한 참여 맞춤 타겟)을 선택하면 

페이스북이 소스에 포함된 사람들과 

인구 통계학적 정보 또는 관심사 등 

공통적인 특성을 확인한 다음 

이 사람들과 유사한 특징을 보이는 사람을 찾습니다. 

찾아내어 유사타겟을 만들어 줍니다. 

유사타겟을 이용하면 기존의 단골 우수고객을 활용하여 

나의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높은 새로운 사람들에게 

비즈니스 소식을 도달시킬 수 있습니다. 

새로운 잠재고객을 만들 때 유용한 타겟을 생성하는 것이지요^^



유사타겟 만드는 방법은 오늘 포스팅 마지막 부분에 소개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만들 때 유사타겟 수, 유사타겟의 크기, 타겟 규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사타겟 수는 최대 6개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유사한 정도에 따라 6개가 지정되어 보여줍니다.

타겟 규모는 선택한 국가내 총 인구의 1%-10% 범위내로 지정할 수 있으며,

1%에 가까울 수록 소스타겟과 유사도가 높습니다. 

즉 타겟 규모가 크면 10%에 가까우면 최대 도달할 범위는 늘어나지만

소스타겟과 유사도가 낮아집니다.

소스 타겟에 1,000명 - 50,000명 정도 포함되어 있으면 좋습니다. 

소스의 품질도 중요합니다. 

소스 타겟의 구성이 전체 고객이 아닌 우수한 단골 고객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경우

유사도가 높아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유사 타겟에는 타겟을 만들 때 

선택한 국가에 거주하는 사람들만 포함됩니다.


소스타겟은 유사 타겟의 기초로 사용하기 위해 

단일 국가에서 적어도 100명 이상을 포함해야 합니다.

타게팅하려는 국가의 사람들이 

소스 타겟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 들어 대한민국에 10,000명의 소스타겟이 있다면

일본에서 이 소스타겟과 유사한 특성을 지닌 사람들로 구성된 유사타겟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나의 광고 세트에 여러 유사 타겟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광고 세트는 선택된 유사타겟에 포함된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타게팅 합니다.


유사타겟을 활용하면 

대한민국을 넘어 해외로 진출하여 비즈니스를 전개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어떻게? 유사타겟을 잘 만들어 직접 실습해 보는 것은 어떨지요?




유사타겟 만드는 방법


맞춤타겟을 만들면 유사타겟을 만들 수 있는 소스 하나가 준비된 것입니다. 

유사타겟을 만들 때 사용할 수 있는 소스 타겟은 

맞춤 타겟, 픽셀 데이터, 모바일 앱 데이터와 페이지 팬이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맞춤타겟을 이용해 만드는 방법을 살펴 보겠습니다.



1. 광고 관리자로 이동하여 타겟을 클릭합니다.




페이스북 상단 청색바에서 주메뉴(역삼각형)를 클릭하여 

광고 관리를 선택




광고 계정에 관한 사항이 표시됩니다.

모셜엠씨는 여러 광고 계정을 관리중이라

위 처럼 표시되었고

광고 계정이 하나인 분은

자신의 광고 계정 이름만 보입니다.


계정을 여러개 관리중이라면 유사타겟을 만들 광고 계정을 선택합니다.

계정이 하나라면 바로 상단에 보이는 페이스북 광고를 클릭합니다.




광고 관리 도구가 보입니다. 광고 관리자로 이동한 것이지요^^

상단 좌측의 검정색 창에 보이는 광고 관리자를 클릭하면 

자주 사용한 메뉴가 보입니다. 

여기서 하단에 있는 청색글씨로 된 모든 도구를 클릭합니다. 

광고 관리 도구 전부가 보입니다.

자산아래에서 타겟을 클릭합니다.



2. 타겟에서 아래 보이는 타겟 만들기를 클릭하고 유사타겟을 선택합니다.



유사타겟 만들기가 보입니다.

여기에서 소스, 위치, 타겟 규모 등을 입력합니다.



3. 소스는 맞춤 타겟 중 파우더 타겟을, 위치는 아시아 중 일본을 선택하겠습니다. 

즉 맞춤 타겟인 파우더 타겟과 유사한 특징을 보이는

일본사람들로 구성된 유사타겟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타겟 규모는 1% 비율로 지정하겠습니다.





타겟 규모 아래 세부 옵션 보기를 클릭하면

타겟수를 타겟 규모에 맞혀 

만들 수 있습니다.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타겟 규모가 1%에 가까울 수록

소스타겟과 유사도가 높고

10%에 가까울 수록 유사도가 낮아진다는 것 기억하시죠^^





4. 소스, 위치, 타겟 수, 타겟 규모를 지정한 다음 타겟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기다립니다.




위에서 타겟 수를  3으로 지정했기에 그림에서 보이는 것처럼

유사타겟 3개가 업데이트 중입니다.

기다리면 

사용 가능 여부에서

파란색이 녹색으로 바뀌고 사용 가능으로 표시됩니다.

그럼 사용 가능~!!



나의 비즈니스에 충성도가 높은 고객리스트가 있다면 

맞춤 타겟을 만들어 이들과 유사한 사람으로 구성된

유사타겟을 만들어야 겠죠^^


우수한 고객과 유사한 비즈니스에 관심있는 새로운 고객들에게

나의 비즈니스 소식을 도달시킬 수 있어

모객을 할 때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에서 출시한 제품을 해외판매를 고려중이라면

해당 제품의 반응을 모니터링 하기 위해

대한민국에서 해당 제품에 관심을 보인 타겟들로 소스를 구성하여

진출하고자 하는 해외 사람들에게 도달시킬 수 있는

유사타겟을 만들어 이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사용할 기회를 만들어 보세요~!!!


<어떻게????.......이 포스팅을 이해하고 있는 분들을 믿습니다>




맞춤 광고만이 페이스북 광고의 장점이 아닙니다.

나를 브랜딩하기 위해

나의 비즈니스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도구를 업데이트 중인  페이스북 입니다.


sns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등등등

그리고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무엇보다도 sns 채널 뿐 아니라 온라인 마케팅 툴

그리고

페이스북에 대한 대한 기본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나의 비즈니스에 대해 이해를 하고

비즈니스와 마케팅 목표를 정한 후

페이스북을 제대로 활용한다면....

기본, 원칙을 충실히 했다면???


<<<..................>>> 

페이스북 사용방법을 숙지했다면

남은 것은 영원히 정답이 없을

이미지, 동영상 등등

크리에이티브 영역이겠네요^^


모셜엠씨의 오늘 유사타겟 포스팅 읽으셨으니

지금 바로 유사타겟 만들어 보셔야죠^^


실천이 해답!



2018년 2월 21일(수)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