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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크리에이티브, 뉴스피드에 맞는 구성의 중요성

by 모셜엠씨 2017. 7.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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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의 구조는

캠페인(목표), 광고세트(타겟, 노출위치, 예산 및 일정 등), 광고(크리에이티브)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페북으로 광고를 제작할 시 구조별 해당사항 모두 중요하지만

타겟에 맞는 키워드와 미디어콘텐츠를 활용하여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만드는 것은 아주 만만치 않습니다.

또한 정답도 없습니다. 

오직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추려낸 타겟들이 콘텐츠에 어떻게 반응하느냐가

콘텐츠와 타겟과의 관련성을 말해 줄 뿐 입니다.


모셜엠씨가 소개하는 오늘 포스팅은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진행할 때

크리에이티브 제작시 뉴스피드에 맞게 구성하는 것의 중요성과

뉴스피드에 어울리는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고려할 주요 원칙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을 위한 권장 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의 마케팅 아이디어가 수많은 사람들, 인사이트, 데이터를 만나면

어떤일이 가능할까요?


오늘 포스팅을 통해 사람들의 반향을 일으키는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 

나의 비즈니스에 중요한 수많은 사람들에게 핵심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즉, 페이스북을 통해 내 비즈니스에 중요한 사람들에게 도달 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참여와 소통을 위한 공간이기에 누구나 자기 자신의 모습을

적극적으로 드러내고 표현합니다. 

이는 실제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 대상을 정확하게 타게팅할 수 있다는 의미이며,

동시에 나의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의 진정한 참여와 소통이

 가능하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페이스북을 알아갈 수록 페북마케팅에 대한 맥이 잡히실 겁니다.

맥을 잡기위한 노정이라 생각하시고

페북 융합마케팅전략연구소의 포스팅을 하나씩 차근히

읽어가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에서 다양한 관심사를 지닌 수많은 사람들과 함께 소통하면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통,,,페이스북 마케팅의 출발점이 개인계정임을 강조하는 

하나의 이유이기도 합니다.

상기에 포스팅한 내용 중 참여와 소통을 위한 공간,,,,기억나시죠^^

그 출발은 개인계정, 프로필 입니다.^^

페북 친구들과 진정을 담아 소통하면서 페이스북 마케팅을 진행하신다면

그냥 보다는 더 나은 좋은 결과를 맺을 수 있을 겁니다.




크리에이티브, 뉴스피드에 맞는 구성하기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뉴스피드에 맞게 구성하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우리가 마트에 줄을 서서 기다리는 동안 페북을 확인하는 있는

그 순간을 생각해 봅니다.

이 때 보통 무엇을 보시나요?

 

대부분 다른 사용자와 마찬가지로 뉴스피드를 읽고 있을 겁니다.

페이스북에서 대부분 뉴스피드에서 시간을 보내며 중요한 소식을 발견합니다.

뉴스피드로 받아볼 가치가 있는 콘텐츠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관련성 높은 콘텐츠를 만들어 적절한 시기에 원하는 사람에게 전달하세요.

타겟을 먼저 고려함으로써 나의 브랜드가 고객을 이해하고 있다는 점을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뉴스피드에 어울리는 캠페인을 만들기 위해

고려해야 할 주요 원칙



피드에 게재할 캠페인을 만들 때 다음 3가지 주요원칙을 고려해야 함

1. 스토리텔링

2. 시선을 멈추게 하는 크리에이티브

3. 일관성 있는 시각적 표현



이러한 원칙을 결합하면 적절한 시간에

원하는 사람에게 스토리를 전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절한 광고 형식을 사용하면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포스팅하고 있는 모셜엠씨도 쉽게 하지만

위의 3가지 주요원칙은 부단한 시행착오, 경험을 요하는 부분입니다.


저희들 시험보려고 이 포스팅 읽는 것 아니자나요?

읽고, 배우고, 실습하고 또 실습~!





스토리텔링은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콘텐츠를 더욱 기억에 남게 해줍니다.

Faceboook의 뉴스피드는 사람들의 개인적인 일상 속에

나의 이야기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는 스토리를 게시하여 공유해 보세요^^
스토리텔링 완료
예1) Charmin은 캠페인을 통해 남성 타겟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했습니다. 

이를 위해 커플들이 무엇을 먹을 것인지, 어떤 영화를 볼 것인지, 주말에 무엇을 할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다투는 모습을 보여주는 

동영상 광고를 제작했습니다. 

또한 이들과의 연결을 강화하기 위해,

 곰 캐릭터를 활용하여 남성들에게 연인과 가장 자주 다투는 이유와

슬기로운 해결 전략을 공유해달라고 요청하고,

 사람들의 질문과 댓글에 답하면서 흥미진진한 대화를 이끌어갔습니다.

 이렇게 독특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Charmin은 브랜드 충성도를 구축할 수 있었습니다.





슬라이드 광고를 사용한 스토리텔링


캠페인에서 스토리 전달에 사용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좋은 방법으로 슬라이드 광고가 있습니다.

슬라이드 광고는 모든 비즈니스에서 다양한 목표 달성을 위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형식을 사용하면 하나의 광고 유닛에

 이미지나 동영상을 여러 개 포함하여 브랜드, 제품,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광고를 만들 때는 뉴스피드를 스크롤하는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광고 화면을 가로로 넘겨 스토리를 모두 보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클릭 가능한 슬라이드를 최대 10장까지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나의 목표 달성을 위해 더욱 유연하고 넓은 크리에이티브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시선을 멈추게 하는 크리에이티브

페이스북 사용자가 전세계에 17억 여명이고, 

매일 평균 10억 명이 매일 페북에 로그인 한다는 사실 알고 계시죠^^

이러한 활용자의 숫자를 고려하면

 엄지손가락을 멈추게 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엄지손가락을 멈출 만한 콘텐츠를 만들려면 

'엄지손가락'의 역할을 이해해야 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정지, 시작, 빠르게 감기 등을 위해 엄지손가락을 이용하므로, 

엄지손가락으로

스크롤을 멈추고 콘텐츠를 보게 해야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그러자면 스크롤을 멈출 수 있늘 만큼 호기심이 가는 소식을

 만들어 관심을 끌어야 하겠죠^^



예) Roundabout Theatre Company는 

뮤지컬 Cabaret를 홍보하기 위해 모두의 엄지손가락을 멈출 만한 사진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흥미롭고 매력적인 이미지를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호기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3. 일관성 있는 시각적 표현


리에이티브 전체에 일관성 있는 이미지 사용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을 위한 권장 팁


페이스북에서 훌륭한 크리에이티브란 결국 잘 만든 크리에이티브 입니다.

표현은 간단하지만 우리는 디자인 전문가가 아니기에

광고 디자인에 필요한 기본적인 도구를 중심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유쾌함


먼저 시각적인 이미지가 가진 힘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드에서 높은 품질의 이미지를 보면

친구나 가족의 소식만큼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광고는 사람들이 일상에서 보는 많은 콘텐츠 중 하나이므로 

광고에는 스크롤을 멈출 만큼의 강력한 자극이 필요합니다.


유쾌한 게시물을 만들기 위해서는 콘텐츠가 다음 중 한 가지를 충족해야 합니다.

- 눈물, 공감, 감동을 주는 요소

- 웃음을 주는 요소

- 놀라움과 동기를 주는 요소


광고가 이러한 반응 중 하나를 끌어낼 수 있다면 성공할 가능성이 큽니다.

이 중에서 어떤 반응도 끌어내지 못한다면 광고를 다시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의 다겟을 생각해 볼 때 어떤 전략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눈물과 웃음을 주는 캠페인 : 

    유머를 사용하면 타겟에 더욱 효과적으로 다가가고 광고 상기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 웃음을 주는 요소 :

    진정성 있고 감성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보세요. 

- 놀라움과 동기를 주는 요소 : 

    놀라움과 자극을 주는 콘텐츠를 만들어 보세요^^




기존 광고 활용하기


페북 광고는 이미 보유한 콘텐츠와 이미지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제품 카달로그의 기존 이미지를 광고 크리에이티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스타그램 계정의 사진을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같은 이미지를 페북과 인스타그램에 광고에 모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뉴스피드에 맞는 구성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이후부터는 뉴스피드에 맞는 크리에이티브를 구성하여

더욱 효과적인 광고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크리에이티브 제작은 나의 타겟과

비즈니스에 맞는 일정한 원칙은 있을지언정

이를 표현하는 방법에는 정답도

어떤 한계도 없습니다.


부단한 경험을 통해 쌓인 노하우와 결과 측정 및 피드백을 통해

수정 보완해 가는 반복적 작업이 있을 뿐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중요한 것은 "실천"






SNS통합마케팅연구소장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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