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에서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는
페이스북 광고 크리에이티브 컬렉션 광고 형식
오늘은
2017년 페이스북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 형식인 컬렉션 광고 형식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컬렉션 광고 형식의 원리, 다른 비즈니스를 통해 컬렉션 광고 형식을 활용하여 어떻게 고객을 자극하고 행동하게 하는지,
컬렉션 광고에 있어서 크리에이티브 고려사항과 비즈니스 사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제품 카달로그로 컬렉션 만들기도 살펴 보겠습니다.
컬렉션 광고
<모바일 사용자의 구매유도>
소개
컬렉션 광고를 사용하여 모바일 사용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모바일은 단순한 기기 그 이상으로 모바일은 사람들이 소통하고, 미디어를 소비하고, 일상을 영위하는 방식을 완전히 바꾸어 놓았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제품을 발견하고 관련 정보를 찾아보고 최종적으로 구매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립하여 쇼핑환경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이러한 모바일 쇼핑 시대에 고객들은 영감을 주는 이미지를 선호하며, 빠르고 원활하며 참여하기 좋은 구매 환경을 원합니다. 이러한 필요에 맞는 광고를 찾고 계시다면, 이제 컬렉션 광고를 고려해 보세요.
시선을 사로잡는 제품 이미지는 물론, 전체 화면으로 빠르게 로딩되는 쇼핑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모바일 구매 고객을 끌어들이고 매출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컬렉션이란?
컬렉션 광고는 다음이 가능합니다.
트래픽(웹사이트 클릭) 및 전환 목표를 통해, 모바일에 최적화된 쇼핑 경험 내에서 고객이 제품을 발견할 가능성을 높이고 매출을 증대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고객이 편리하고 몰입도 높은 쇼핑 환경을 통해 Facebook을 떠나지 않고도 몇 번의 클릭만으로 구매 의사를 결정하고 행동을 취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빠르게 로딩되는 쇼핑 환경에서 제품 확인부터 최종 구매에 이르는 과정이 물 흐르듯 자연스럽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 비슷한 카테고리에 속하는 제품들을 함께 소개
- 패션 쇼 장면을 보면서 바로 쇼핑할 수 있는 광고 제작
- 신제품(예: 레인코트)을 소개하면서 관련 제품(예: 레인부츠)을 크로스셀링
- TV 또는 길이가 긴 동영상을 모바일에 최적화한 후 동영상에 등장한 제품을 판매하는 광고 기획
- 사용 방법을 안내하는 동영상을 통한 제품 홍보
참고: 피드 유닛에 이미지나 동영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 이미지 비율: 1.9:1
- 이미지 크기: 1200 x 628픽셀 권장
- 이미지 내 텍스트 비율은 20%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텍스트가 너무 많이 포함된 광고는 게재가 저조하거나 게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텍스트: 90자 권장
- 제목: 25자 권장
동영상
- 화면 비율: 16:9 또는 1:1
- 동영상: H.264 동영상 압축, 하이 프로파일 권장, 정사각형 픽셀, 고정 프레임 속도, 프로그레시브 스캔
- 오디오: 스테레오 AAC 오디오 압축, 128kbps 이상 권장
- 관심을 빠르게 사로잡기: 대부분의 모바일 소비는 '이동 중에' 발생하므로, 동영상 초반에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 텍스트: 90자
- 제목: 25자 권장
추가 팁:
- 영감을 주는 동영상, 슬라이드쇼, 이미지와 관련된 제품을 보여줌으로써 영감을 주는 콘텐츠를 제품과 연결하세요. 메인 크리에이티브와 관련된 제품을 원하는 만큼 포함할 수 있습니다. 제품이 8개 이상 포함된 제품 세트를 사용하여 '가능한 많은' 제품을 보여주세요. 제품 세트는 풍성할수록 좋습니다.
- 네 개의 제품 이미지 열에 다양한 제품을 넣어서 사람들이 둘러보도록 유도하세요. 뉴스피드의 동영상이나 이미지 아래에 표시되는 네 개의 이미지를 수정하여 제품과 크리에이티브의 연결고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컬렉션을 만들려면 다음이 필요합니다.
- 이미지 또는 동영상
- 제품 카탈로그
- 광고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 컬렉션을 이용할 수 있는 목표(트래픽 또는 전환)을 선택한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 웹사이트 또는 Messenger 또는 앱을 선택합니다.
앱을 사용하는 경우 앱 내 제품으로 직접 링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타겟, 예산 및 일정을 정의한 후 계속을 클릭합니다.
- 광고 단계에서 컬렉션 광고 형식을 선택합니다.
참고: 제품 카탈로그를 업로드하지 않으면 컬렉션 광고 형식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뉴스피드에 노출할 메인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쇼를 선택합니다.
참고: 동영상의 경우 권장 화면 비율은 1:1 또는 16:9이며, 이미지의 경우 권장 크기는 1200 x 628픽셀입니다. - Facebook 페이지, 제목(25자 권장), 문구(90자 권장)를 선택합니다.
- 드롭다운 메뉴에서 '제품 카탈로그'를 선택합니다.
- 제품 세트를 선택하거나 + 아이콘을 클릭하여 새 제품 세트를 만듭니다.
참고: 제품 세트에는 메인 이미지, 슬라이드쇼, 동영상과 관련된 제품을 8개 이상 포함해야 하며, 제품 수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 광고 미리 보기 아래의 모바일 뉴스피드를 선택하면 컬렉션 광고가 표시됩니다.
참고: 이 기능은 모바일 전용이기 때문에, 모바일이 아닌 노출 위치는 모두 삭제하라는 팝업 창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노출 위치 삭제를 클릭합니다. - 뉴스피드에 표시되는 제품 섹션에서는 동영상, 슬라이드쇼, 이미지 하단에 노출할 네 개의 제품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이미지는 구매 가능성에 따라 자동으로 순위가 지정됩니다. 변경을 클릭하면 제품 세트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1~4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원하는 제품 이미지를 선택하면 구매 가능성에 따른 순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선택을 확정합니다.
- '클릭을 통해 실행되는 환경' 아래의 미리 보기를 선택하여 사람들이 눌렀을 때 광고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 그런 다음 주문하기를 클릭하여 마칩니다.
- 파워에디터로 이동합니다.
- 광고 탭을 선택합니다.
- 광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광고에 사용할 캠페인 및 광고 세트를 선택하거나 새로 만들기를 클릭하여 광고에 사용할 새 캠페인 및 광고 세트를 만듭니다.
- 광고 이름을 입력하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 비즈니스를 대표할 Facebook 페이지 또는 Instagram 계정을 선택합니다.
- 컬렉션 광고 형식을 선택합니다.
참고: 제품 카탈로그를 업로드하지 않으면 컬렉션 광고 형식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그런 다음 뉴스피드에 표시할 이미지 또는 동영상/슬라이드쇼를 선택합니다.
- 광고에 표시할 제목과 문구를 입력합니다.
- 드롭다운 메뉴에서 '제품 카탈로그'를 선택합니다.
- 제품 세트를 선택하거나 + 아이콘을 클릭하여 새 제품 세트를 만듭니다.
참고: 제품 세트에는 메인 이미지, 슬라이드쇼, 동영상과 관련된 제품을 8개 이상 포함해야 하며, 제품 수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 뉴스피드에 표시되는 제품 섹션에서는 동영상, 슬라이드쇼, 이미지 하단에 노출할 네 개의 제품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네 가지 이미지는 구매 가능성에 따라 자동으로 순위가 지정됩니다. 변경을 클릭하면 제품 세트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1~4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직접 원하는 제품 이미지를 선택하면 구매 가능성에 따른 순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확인을 클릭하여 선택을 확정합니다.
- 지원되지 않는 컬렉션 노출 위치를 삭제를 클릭합니다.
- 광고 미리 보기 아래의 모바일 뉴스피드를 선택하면 컬렉션 광고가 표시됩니다.
참고: 이 기능은 모바일 전용이기 때문에, 모바일이 아닌 노출 위치는 모두 삭제하라는 팝업 창이 표시될 수 있습니다. 노출 위치 삭제를 클릭합니다. - '클릭을 통해 실행되는 환경' 아래의 미리 보기를 선택하여 사람들이 눌렀을 때 광고가 어떻게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 그런 다음 변경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광고를 완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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