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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인스타그램 프로필 설정팁과 해시태그 마케팅

by 모셜엠씨 2019. 10.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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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마케팅 대표적 도구인 인스타그램으로 팔로워와 소통 잘 하고 계신가요?

내 비즈니스 목적으로 운영하는 분들은 홍보라는 글자가 들어가다보니 부담을 갖기 때문에 팔로워 들과 소통하는데 애로를 느끼고 있을겁니다. 그러나 나만 그런것이 아니라 인스타그램으로 소통하는 분들이 대다수가 어떤목적으로 이용하느냐에 따라 그에 따른 부담감은 어느정도 일맥한다고 모셜엠씨는 생각합니다.

일단 어떤 목적으로 운용하든 내 일상을 부담없이 업로드하며 팔로워들과 편하게 소통하는 것이 제일이요. 그 다음은 일상을 통해 소통하는 분들과 나의 관심과 비즈니스를 알리는 것이 다음일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으로 홍보하겠다는 하나의 단순 목적으로 활동하다보면 하루 24시간이 근로시간처럼 느껴지기에 삶이 괴로워질수도 있겠죠^^

조연상 강사의 인스타그램 등 SNS로 홍보하는 모든 분들의 일맥하는 부담감을 잠시 풀어보았구요^^ 오늘은 스마트스토어 등 나의 비즈니스를 알리고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인스타그램 프로필 설정과 해시태그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스마트스토어 방문자를 늘리기 위한 인스타그램 프로필 설정

 

팁은 아니구요^^ 인스타그램에 URL을 남기고 해당 URL을 클릭하여 유도하려는 페이지로 넘길 수 있게 링크가 연결되는 곳은 어디? 바로 프로필에 입력하는 웹사이트 주소 뿐 입니다.

인스타그램 댓글에 웹사이트 주소를 남겼다고 해도 누군다 해당 주소를 클릭 또는 터치한다고 해서 해당 웹사이트로 연결되어 바로 이동하지는 않습니다. 바로 링크되어 연결되게 하는 곳은 프로필 정보에서 웹사이트에 해당 URL을 입력해야만 그곳으로 이동이 된답니다. 이것이 인스타그램의 단점일 수도, 장점이기도 하죠^^

인스타그램 프로필 설정할 때 입력하는 글자는 키워드를 잘 활용하여 입력하세요. 나를 소개한다면 나의 특징과 장점, 관심등을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로 채우고, 인스타그램을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전환하여 비즈니스와 연결해 사용한다면 비즈니스를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로 프로필을 채우셔야 합니다.

비즈니스 프로필(프로페셔녈 계정)이라면, 웹사이트 주소는 스마트스토어 등 홈페이지 주소를 넣으셔야 합니다. 만약 스마트스토어 방문자를 늘리고 싶다면 스마트스토어의 대표 상품 소개 또는 결재 페이지 링크 주소를 입력해 두셔야 합니다. 특히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은 스토어라면 더욱 더 상품 페이지 URL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왜냐, 스토어 명칭을 제대로 알고 있는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이죠. 상품을 검색해서 나의 스토어로 방문하게 만들어 상품 뿐만아니라 스토어까지 홍보하는 것입니다. 일단 상품이 검색되는 것이 먼저라는 의미죠.

 

웹사이트 주소 또는 상품 주소를 넣을 때 해당 주소가 너무 길면 지저분해 보일 수 있으니 URL을 단축해서 입력해 주시면 보기 좋습니다. 꼭, 꼭, 줄여서 입력해 주세요.

 

인스타그램 프로필 설정에서 나를 또는 나의 비즈니스를 대표할 수 있는 키워드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개란에 키워드를 잘 채워주세요^^ 검색되어야 나와 내 비즈니스를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인스타그램 마케팅 핵심, 해시태그

 

 

키워드 탐색하고 추출하는 작업도 부단히 실시해야 한다고 조연상 강사가 수시로 강조했습니다. 오픈라인 강의에서도 당근 강조 또 강조하죠^^ 시즌이나 계절 등에 따라 수시로 변하니까요^^

해시태그도 키워드와의 연관성이 높기 때문에 키워드와 항시 같이 사용하면서 팔로워 등 타깃들의 반응을 살펴가면서 수시로 개선해 가야 합니다. 어느 해시태그를 사용했는데 타겟들이 반응이 없거나 무관해 보인다면 해당 키워드와 해시태그 사용은 자제하셔야 합니다.

부단히 피드백해야 합니다. 아시겠죠^^ 한번에 끝나는 과정은 없습니다. 모든 마케팅은 부단히 지속하는 것이 가장 최고의 방법입니다.

해시태그가 무엇인지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나를 소개하는 내용이나 내 비즈니스를 소개하기 위한 대표 키워드 추출해 두셨다면 키워드만 나열할 것이 아니라 해시와 연결하여 해시태그로 표현해줄 필요도 있습니다. 해시태그는 정보를 모아서 보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해당 해시태그를 클릭하면 해시태그가 들어간 게시물을 찾아서 모아줍니다. 

내가 게시물을 올린다면 해시태그를 반드시 넣어주어야 합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밴드 등등

해시태그에 대한 다른 내용은 이미지와 동영상을 보아주세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밴드, 카카오 등 모든 SNS도구를 활용해서 친구, 팔로워와 소통하고 싶다면 그들(고객, 팔. 로워, 친구 등)이 움직이는 동선을 먼저 찾도록 해라. 고객이 검색해서 나를 찾기 전에 내가 먼저 가서 인사하거나 만남을 기다리고 있으면, 그 고객들이 반하지 않을까? 만났다면 그 다음은 매력적인 콘텐츠로 그들을 사로잡고 진정있게 소통하면 됩니다. 이후는,,,,,,,^^ 영혼없는 본문글과 댓글은 절대 절대 안됩니다.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강사의 인스타그램에 관한 뻔하지만 깜박하기 쉬운 내용을 살펴보았습니다. 쉬운듯하다고 그냥 넘기지 마시고 하나하나 따라해가며 손가락으로 익히기 바랍니다. 잘하려는 욕심을 앞세우지 말고 하나하나 천천히 해보는 실습이 우선입니다. 첫술에 절대 배부르지 않듯, 일단 시작부터 하면 됩니다. 

힘내라, 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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