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목표는 크게 인지도, 관심유도, 전환의 3개 카테고리로 구분됩니다. 각각 카테고리에는 어떤 목표로 이루어져 있는지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기존에 광고 목표에 대한 포스팅도 있으니 함께 참고하면 좋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목표
광고를 만들기 전에 먼저 비즈니스 목표를 설정합니다. 적절한 목표를 선택하기 위해 현재 무엇을 달성하고 싶은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목표는 광고를 본 사람들에게 유도하려는 행동입니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사람들이 웹사이트를 볼 수 있게 하려면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하는 광고를 만들어야 합니다. 목표로 삼을 수 있는 3가지의 큰 카테고리(목표)입니다.
인지도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위한 목표입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면 사람들에게 비즈니스를 가치 있게 만드는 내용을 전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홍길동Market이 소규모 지역 식료품점 체인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가정하겠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목표를 사용하여 주변 지역의 고객을 대상으로 신선한 제철 유기농 식품을 강조하는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관심 유도
고객이 회원님의 비즈니스에 관심을 갖고 자세한 정보를 찾아보도록 유도하는 목표입니다. 예를 들어 브랜드 스토리를 전하고 해당 매장만의 고유한 서비스를 게시하는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는 Jasper’s Market은 트래픽 목표를 사용하여 사람들이 해당 사이트를 방문하여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유도하는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전환
회원님의 비즈니스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 웹사이트 또는 앱으로 이동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거나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목표입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위치에 몇 개의 매장을 오픈한 Jasper’s Market은 매장 방문 목표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이 가장 가까운 매장에 들르도록 유도하는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캠페인 목표도 달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처음에는 인지도 구축과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이후에는 구매나 이벤트 등록을 유도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더욱 확장되고 구체적 타깃과 비즈니스 목표를 지향한 광고를 진행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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