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광고 캠페인 성과 측정 4번째 : 보고서 예약, 내보내기, 공유

by 모셜엠씨 2017. 3. 9.
반응형

성과 보고를 통한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성과 측정 마지막 시간으로

광고 보고서 예약, 내보내기, 공유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손쉽게 보고서 예약을 설정하고 다른 이해관계자와 캠페인 성과를 공유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보고서 확인 빈도와 공유대상에 따라 여러가지 옵션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1. 예약 : 일간, 주간, 월간 단위로 광고 계정 엑세스 권한을 가진 사람에게 이메일 보고서를 자동으로 발송하도록 예약할 수 있습니다.

2. 내보내기 : 보고서를 CSV 또는 XLS 파일로 내보내 공유할 수 있습니다.

3. 공유 : 광고 관리자 내 보고서로 이동하는 링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광고 계정당 최대 1,000개의 정기 보고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 보고서 예약

  1. 보고서에 포함하고 싶은 열을 맞춤 설정한 후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맞춤 설정한 보고서가 대시보드에 나타나면, 계정 이름 왼쪽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한 후 보고서 저장을 선택하세요.
  2. 보고서 이름을 지정한 후 이메일 예약 옆의 상자에 체크하고, 이메일 보고서를 보낼 빈도를 선택한 후 보고서를 보낼 대상을 선택합니다. 광고 계정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있는 사람만 이메일 보고서의 수신인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저장을 클릭하면 보고서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보고서 발송 빈도를 변경하거나 발송을 일시 중지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아이콘을 클릭한 후 보고서 관리를 선택합니다.
  2.  아이콘을 선택하여 빈도를 변경하거나 보고서 발송을 중지합니다.








- 보고서 내보내기


  1.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보고서의 파일 형식과 옵션을 선택한 다음 내보내기를 클릭합니다.







- 보고서 링크 공유


주기적으로 보고서를 전송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보고서를 한 번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생성한 데이터의 URL 링크를 만들어 다른 사람들과 보고서를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광고 계정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있는 사람만 이 링크를 볼 수 있습니다.




<보고서를 공유 단계>


1.  아이콘을 클릭

2. 드롭다운 메뉴에서 공유를 선택합니다. 팝업 창에 링크가 나타나면 보고서 공유 링크를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보고서 예약, 내보내기, 공유 까지 해서

성과 보고를 통한 광고 캠페인 성과 측정에 대한 내용을 마칩니다.


그간 수고하셨습니다.


실천 하십시오~!!


화이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