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모셜엠씨, 페이스북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

by 모셜엠씨 2017. 9. 17.
반응형

페이스북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

- 브랜드 마케팅 사례를 중심으로-

 


 

 안녕하세요~! 페이스북 교육 강사 모셜엠씨 오랜만에 포스팅 합니다^^

감기하고는 친구 맺기 싫은데 요즘 감기가 모셜엠씨님 친구 맺어주세요

매일 요청하고 있어 거절하느라 정신이 없네요^^

친구요청 거절 중이라 그간 소홀했던 페이스북 알리기 의무를 다시 실행하렵니다.


페이스북은 쿠기가 아닌 사람 중심의 측정방식을 사용합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가 디지털 및 모바일 생활의 중심이 어떤 부분에서 될 수 있는지와

이미지, 음향효과 및 시각효과를 사용하여 브랜드를 구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마케팅 퍼널 전체에걸쳐 브랜드 메시지를 사용자에게 타게팅하는

페이스북 도구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자 준비되셨나요?

오늘도 모셜엠씨가 포스팅한 내용들 부담없이 읽어보시고

페이스북 활용하여 나의 비즈니스와 브랜딩을 위한

작은 걸음 또 내뎌 보세요^^

 


 

 

페이스북, 새로운 발견의 시작

 

Facebook은 새로운 발견이 시작되는 곳입니다

특히 모바일 사용자에게 Facebook은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른 어떤 모바일 서비스보다 Facebook에서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전체 모바일 사용시간 중 1/5을 페이스북에서 보낸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사람들의 시선 사로잡기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을 원한다면

페이스북 뉴스피드에서 타겟의 시선을 사로 잡아야 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 사람들은 

페북 뉴스피드를 통해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합니다.


뉴스피드 상에서 가족과 친구들의 소식을 보다가 부담없이

홍보중인 동영상 광고를 발견하게 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이미지, 음향 효과 및 시각 효과를 활용하여 

사람들의 시선을 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미지, 음향 효과 및 시각 효과

  

가. 모든 브랜드 목표에 동영상을 사용


브랜드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목표를 이루려면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나. 페이스북에 직접 업로드 하세요!


외부 링크

직접 업로드한 경우

동영상 업로드 : 외부링크


동영상 직접 업로드


타 사이트에서 호스팅되는 동영상을 연결할 경우 광고의 동영상 링크가 작은 동영상 썸네일과 함께 표시됩니다.

 

 

Facebook에 직접 업로드한 동영상은 뉴스피드 가로 화면을 모두 채우는 크기로 표시될 뿐 아니라 뉴스피드에서 바로 재생되므로 끊김 없는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Facebook의 브랜드 기반 목표에서 계획 및 입찰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을 통한 도달


미디어의 영향력을 측정할 때는

도달할 대상이 누구이며

이들이 나의 메시지를 얼마나 많이 보게 되는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전통적 미디어인 TV 및 출판 매체와 마찬가지로 

Facebook에서도 도달 및 빈도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Facebook에서

 브랜드 메시지로 타겟에게 도달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기존 광고와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도달하여 

그중에 적절한 타겟이 존재하기를 기대하는 대신,

Facebook에서는 다양한 광고 도구를 사용하여 

원하는 대상을 매우 구체적으로 타게팅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브랜드 기반 목표

 

 

 도달 및 빈도 구매 옵션의 이점

 

캠페인을 미리 계획할 수 있습니다.

타겟에 대한 매체 점유율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시작 이전에 도달 범위 및 가격을 예측할 수 있으며 

   캠페인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경우 Facebook에 실제로 게재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합니다.

기기에 관계없이 적절한 타겟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API 또는 파워에디터를 통해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도달 및 빈도 방식으로 광고를 구매할 경우

 예산에 따라 도달 가능한 사람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찰 구조 선택


 Facebook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를 구매할 수 있지만

원하는 목표 및 최적화 기준에 맞춰 캠페인을 구성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 목표 입찰 구조 선택


 

 

새로운 브랜드 인지도 목표 및 최적화 옵션

 

위에서 언급한 내용 외에도 더욱 다양한 최적화 옵션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온라인 전환 또는 앱 설치와 같은 DR(직접 반응) 목표의 캠페인에는 

여러 가지 최적화 기능이 제공되어 왔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목표에 대해서는 그동안 제한된 옵션만 제공되었지만,

이제는 2가지 최적화 기능이 새롭게 추가됩니다

바로 브랜드 인지도와 도달 입니다. 

 

 


브랜드 인지도 목표 - 2가지 방법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 인지도 최적화: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도달과 관심도를 모두 고려합 니다.

 

브랜드 캠페인 측면에서는 많은 사람에게 도달하는 것만큼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는 것 이 중요합니다.

Facebook에서 수백 개의 브랜드 캠페인을 분석한 결과,

사람들이 광고 에 더 오래 노출될수록 광고 내용을 기억할 가능성이 크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도달 최적화: 특정 기간에 최대한 많은 사람이 광고를 볼 수 있도록 최적화합니다.

 

지금까지 Facebook에서는 매일 도달한 고유 사용자 수에 대한 최적화만 제공했습니다

이 새로운 최적화 옵션을 사용하여 광고 경매에 입찰하면 

특정 기간에 최대한 많은 사람 이 광고를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를 위한 동영상의 힘

 

 

Facebook은 브랜드에 활기를 불어넣고 

마케팅 퍼널단계에 따라 인지도, 고려도, 친밀감을

차례로 유도하여 충성고객을 만들 수 있는 몇 가지 중요한 기능과 서비스를 도입했습니다. 

 

 

브랜딩 목표를 지향하는 캠페인의 경우 

동영상의 5가지 주요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동영상 조회에 최적화된 입찰


동영상 조회에 최적화된 입찰은 

동영상을 볼 가능성이 큰 사람에게 광고를 표시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동영상 조회란

Facebook에서 동영상이 3초 이상 재생된 경우를 말합니다.

예산의 주 목적이 동영상을 조회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에게 도달하는 데 있다면 

동영상 조회에 최적화된 입찰을 사용하세요

동영상 캠페인에서

도달 또는 빈도를 예측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면

앞서 소개한 도달 및 빈도 입찰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자동 재생 기능

 

자동 재생 기능은 

Facebook에서 뉴스피드를 스크롤할 때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는 기능입니다

뉴스피드를 스크롤하면 동영상이 자동으로 재생되므로 

동영상 조회수 및 재생 완료율이 높아집니다

자동 재생 기능은 시선을 끌어 스크롤을 멈추고 동영상을 보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소리 없이 재생되지만

 동영상을 누르면 소리가 켜지고 전체 화면으로 확대됩니다.

 


3. 동영상을 본 사람에게 리타게팅

 

동영상을 본 사람에게 리마케팅하면 

타겟을 구축하고 브랜드에 이미 관심을 보인 사람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Facebook에서 동영상을 사용하여 캠페인을 게재하면 

동영상을 본 사람을 타겟 그룹으로 만들고 

브랜드 메시지를 지속적으로 전달함으로써 

인지, 고려, 친밀의 단계로 유도해나갈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본 사람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는 것도 빼놓을 수 없는 장점입니다. 


 

 

4. 행동 유도

 

동영상에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에 대해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거나 

특정 웹 페이지를 방문하도록 유도하여 전환을 높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Facebook에서 뉴스피드를 스크롤하다가 

동영상을 누른 사람의 화면 왼쪽 상단에 표시되는 

'더 알아보기' 버튼을 통해 사용자를 원하는 위치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지 않고 동영상을 계속 시청한 사람에게는 

재생 완료 후 행동 유도 버튼이 표시됩니다

동영상을 다시 보거나, '더 알아보기'를 클릭하여 웹사이트를 방문하거나,

 '완료'를 클릭하여 Facebook 환경으로 되돌아갈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Facebook에 직접 업로드한 동영상은

서드 파티 매체에 연결된 동영상보다 훨씬 성공적인 결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 5.5배 낮은 동영상 조회당 비용

▴ 30% 높은 동영상 재생률(동영상을 클릭하여 재생한 사용자 수)

▴ 3.5배 낮은 클릭당 비용



 

  

5. 동영상 형식 권장 사양

 

파일 형식: 모든 동영상 형식이 지원되지만 MP4가 가장 좋습니다.

해상도: 최적의 품질을 위해 HD 동영상을 사용하고 해상도를 1080픽셀 이하로 맞추세요.

파일 크기: 750MB 이하로 업로드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지원되는 최대 파일 크기는 1GB입니다.

길이: 동영상의 길이는 20분 이하여야 합니다. 대체로 짧은 동영상이 재생 품질이 좋고 업로드 시간도 단축됩니다.

 

 

  

브랜드 기반 캠페인 성과 측정

 

 

페이지 인사이트에서는

 사람들이 동영상에 어떤 방식으로 얼마나 참여했는지 알 수 있는 분석 지표가 제공됩니다.


 

캠페인이 종료된 후에 

브랜드 목표 대비 성과를 도달, 브랜드 반향 및 반응 측면에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를 통한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 란 제목으로 포스팅 했습니다.

편하게 읽어보시고

하나씩 차근히 해 나가시면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나의 브랜딩과 나의 비즈니스를 위한

마케팅 먼 길이 아닙니다.

오늘도 화이팅 응원하며

포스팅 마칩니다.^^


SNS 통합마케팅 연구소장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