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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페북 광고 인스타그램 스토리의 광고 형식별 디자인 사항

by 모셜엠씨 2018. 5.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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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해 보셨죠~!

페이스북 광고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디언스 네트워크, 메신저의 전 범위에 걸쳐

다양한 광고 유형을 지원합니다.

지원되는 모든 광고에는 형식과 노출위치의 구성요소가 포함되는데

광고 형식은 광고가 표시되는 형식이며

노출위치는 광고가 표시되어 게재되는 곳을 말합니다.



형식과 노출위치라는 표현은 익숙할 것이라 믿습니다.

모셜엠씨의 오늘 주제는

노출위치 중 인스타그램 스토리 방점을 두고

광고 형식별 디자인권장사항과 

형식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 어떻게 보이는지에 대해서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형식별 디자인 권장사항을 통해 

비율, 크리 및 글자수 등을 확인해 보세요~!



광고 형식은 광고가 표시되는 형식이며

비즈니스 목표를 부각시키기며 연결속도를 최적화하여

모든 기기에서 광고를 멋지게 표시해 줍니다.(페이스북에서요^^)


광고 형식은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 슬라이드쇼, 캔버스, 컬렉션, 메신저가 있으며

광고 목표에 따라 지원되는 광고 형식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광고가 게재되는 인스타그램 광고의 노출위치를 보면 

사용자의 피드와 스토리가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의 노출위치를 사용할 수 있는

광고 목표는 도달, 동영상 조회, 전환, 트래픽, 앱설치..

현재 가능합니다.


광고를 만들 때 광고 세트 수준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노출위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광고 형식별 인스타그램 스토리 노출위치의 디자인 권장 사항 및 미리보기



동영상 광고 형식


디자인 권장사항

레터 박싱(letter boxing)[각주:1]이나 필러 박싱(pillar boxing)[각주:2]없이 가능한 한 가장 높은 해상도의 동영상을 업로드 하세요.

검은색 테두리가 보이지 않아야 합니다.

정사각형 픽셀, 고정 프레임 속도, 프로그레시브 스캔 등 이상의 스테레오 AAC 오디오 압축 사용을 권장


- 동영상 비율: 9:16~16:9

- 권장 해상도: 파일 크기와 동영상 비율 제한을 준수하는 전해상도 동영상을 업로드하세요. 최대 해상도 제한은 없습니다

- 동영상 파일 크기: 최대 4GB

- 동영상 최소 길이: 1초

- 동영상 최대 길이: 240분

- 동영상 자막: 선택 사항이지만 사용할 것을 권장함

- 동영상 소리: 선택 사항이지만 사용할 것을 권장함

- 문구: 125자(초과 해도 되지만 글자가 잘릴 수 있습니다)

- 동영상 썸네일 이미지에 텍스트가 20% 이상 포함된 경우 게재가 저조해질 수 있습니다.

- 2:3 비율보다 높은 세로 방향 동영상은 2:3 비율로 가려질 수 있음(크리에이티브 허브에서 확인 가능)


링크 사용

- 제목: 25자

- 링크 설명: 30자


360도 동영상

페이스북은 360도 동영상을 위한 몰입도 높은 플랫폼을 제공하며, 

사람들은 기기를 회전하거나 손가락으로 콘텐츠를 끌어 360도 동영상을 자세히 둘러 볼 수 있습니다.


지원되는 광고 목표

도달, 브랜드 인지도, 트래픽, 참여, 페이지 좋아요, 이벤트 응답, 앱 설치


행동 유도

지금 신청하기, 지금 전화, 다운로드, 문의 하기 등


(동영상 광고) 노출위치 :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미지 광고 형식


디자인 권장사항

이미지 세로방향 전체 화면 광고는

인스타그램 사용자 스토리 사이에 표시되며, 사진으로 구성된 스토리는 5초 동안 또는

조회하는 사람이 스토리를 살짝 밀어 넘길때까지 표시


- 이미지 비율: 16:9~4:5, 9:16

- 이미지에 텍스트가 20% 이상 포함된 경우 게재가 저조해질 수 있습니다


기술 요구 사항

- 최소 이미지 너비(픽셀) : 500

- 화면 비율 허용 범위 : 1%

- 최대 이미지 비율 : 9:16


지원되는 광고 목표

도달, 트래픽, 전환, 앱 설치, 잠재고객확보, 브랜드 인지도


행동 유도

지금 신청하기, 지금 예약하기, 더 알아보기 등


(이미지 광고) 노출위치 : 인스타그램 스토리



슬라이드 광고 형식


디자인 권장 사항

슬라이드 형식을 사용하면 하나의 광고에 이미지 또는 동영상을 최대 10개까지 추가하고 

슬라이드마다 각각의 링크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하나의 광고에 크리에이티브를 표시할 공간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제품을 강조하거나,

한 가지 제품, 서비스 또는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을 수도 있고,

브랜드 스토리를 각 슬라이드에 이어지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 최소 슬라이드 수: 2

- 최대 슬라이드 수: 10

- 이미지 파일 유형: jpg 또는 png(단 gif 형식은 동영상 광고 형식으로 업로드 해야 합니다)

- 최대 동영상 파일 크기: 4GB

- 동영상 길이: 최대 240분

- 최대 이미지 파일 크기: 30MB

- 권장 해상도: 1,080x1,080픽셀 이상

- 권장 비율: 1:1

- 문구: 125자

- 제목: 40자

- 링크 설명: 20자

- 이미지에 텍스트가 20% 이상 포함된 경우 게재가 저조해질 수 있습니다.


기술 요구사항

- 최소 이미지 너비(픽셀) : 600

- 최소 이미지 높이(픽셀) : 600

- 화면 비율 허용 범위 : 3%


지원되는 광고 목표

도달, 브랜드 인지도, 트래픽, 앱 설치, 잠재고객확보, 전환, 카달로그 판매


행동 유도

지금 신청하기, 지금 예약하기, 지금 전화 등


(슬라이드 광고) 노출위치 :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보기





페이스북 광고 형식 중 동영상 광고, 이미지 광고, 슬라이드 광고 형식을 통해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게재되어 표시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는

광고 관리자, 크리에이티브 허브 또는 API를 통해 게재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는 

최대 3개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를 지원합니다. 

사진은 5초간 표시되고, 

동영상은 최대 15초간 표시됩니다.

슬라이드 광고는 9:16 비율의 크리에이티브를 사용하고 

단독 캠페인에 게재해야 합니다.




효과적인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를 만들기 위한 팁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는 저장하지 않으면 24시간 이내에 사라지는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일상의 특별한 순간을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는 

전체 화면으로 보이는 크리에이티브 입니다.


<간단한 팁>


1. 시도는 새롭게:

신상품을 보여주고, 보는 사람들에게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거나 얼굴 필터, 

그리기 도구 또는 설문 스티커와 같은 창의적인 도구를 사용하여 

스토리를 통해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얻오 보시는 겁니다.


2. 창의력: 

사진과 동영상을 조합하여 스토리를 만들어 보세요. 

부메랑이나 하이퍼랩스와 같은 앱을 사용하여 참여를 유도하는 콘텐츠를 구성해 보세요~! 

정답은 없는거니까요^^


3. 24시간, 짧은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

 스토리는 24시간이 지나면 사라지므로, 사라지기 전 

짧은 시간을 활용하여 깜짝 세일, 맛보기, 기간 한정 할인 행사 등을 진행해 보세요~!


4. 적절한 소리 삽입:

사람들은 스토리의 60%를 소리를 켠 채 시청하므로, 

보기 좋은 만큼 듣기에도 좋은 소리를 첨가하여 콘텐츠를 만드세요!


5. 부단한 테스트: 

크리에이티브에 항상성 있는 정답은 없습니다. 

제품이나 서비스, 표적 타겟 그리고 각각의 시즌벼 상황을 고려하여 테스트 하세요~! 

정답은 그 때, 그 때의 반응하는 타겟들이 알려주는 거니까요^^  



오늘은 노출위치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지원하는 광고 형식의 디자인 사항 등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읽어 보시고, 비즈니스와 표적 타겟들에 대한 광고를 만들어 확이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시도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경험할 수 없으며

나만의 나의 비즈니스에 걸맞는 표현 방식을 만든다는 것은

우원한 일입니다.


자, 바로 시도해 보실까요?


궁금하면 언제든 문의해 부세요! 질문이 없다면 시도하지 않은 것일 수도 있는거니까요^^


- 카카오 플러스 친구 모셜엠씨 SNS 통합마케팅연구소: http://pf.kakao.com/_GsxaeM

- 카카오톡 친구: 모셜엠씨

- 모바일: 010-3795-3223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2018. 5. 4(금)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1. 와이드 스크린 필름을 모두 TV 화면에서 전송할 수 있도록 필름을 포맷하는 방법으로 사진 위아래의 빈 화면을 만듭니다. [본문으로]
  2. <필러 박스>텔레비전 화면비 4:3을 16:9에 맞추는 방법. 4:3 화면 높이를 그대로 유지한 채로 맞추는 방법으로 16:9 화면의 너비 부분에 좌우로 2개의 검은 띠가 생기는 것을 말하며, 보통 자막이 나오게 하는 용도로 쓰인다. 이 방식은 4:3 화면을 16:9 화면에 잘림 없는 상태로 맞춰줄 수 있다는 장점은 있지만 검은 띠가 생겨서 눈에 거슬린다는 단점이 있다.(네이버 지식백과)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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