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가 승인 되지 않는 경우

by 모셜엠씨 2017. 5. 8.
반응형

게시물 완성하고 페이스북에 광고 하려는데..

광고가 검토 대기 중, 광고 비승인, 텍스트 관련 경고 등등

뭔가 오류 멘트가 뜨면서 

광고가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가 승인되지 않는 

일반적인 문제에 관해 소개하겠습니다.

너무 자주 접한 것들이라 식상하다는 생각이 들수도 있을거에요^^

초심으로 돌아간다 생각하시고

다시 마음속에 새겨 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인 문제라고 말씀 드렸죠^^ 

페북광고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광고 초심자 분들은 종종이 될 수 도 있을 거에요^^



그럼 페북 고객센터에서 안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광고가 승인되지 않으면?>


광고가 승인되지 않으면 

우선 페이스북 광고 정책에 맞게 광고를 수정한 후 

다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를 수정하고 변경내용을 저장하면 

광고가 다시 제출되고 검토과정을 거친답니다.


광고가 승인되지 않으면

 그 이유를 이메일로 보내주니 그 이유 살펴보고

광고를 다시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정책 뿐 아니라 국가별 정책도 감안하셔야 합니다.

예로 미국에서 주류를 광고하면 타겟이 21세 미만을 포함하면 승인이 되지 않겠죠^^

한국은 몇살일까요? 민증 보여주세요~! 

이런 질문 들어보신 경험 있으시죠^^


연령 제한에 걸렸을 경우에는 

타겟팅 섹션에서 광고에 맞게 연령을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예는 많겠죠^^


중요한 것은 광고 정책 준수 그리고 광고하는 국가의 정책도 준수해야 한다는 사실 잊지마세요~!




<광고가 검토 대기중>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광고 정책 준수 여부를 검토합니다. 대부분 24시간 이내에

검토가 완료(대부분 수시간 이내 승인이 되죠^^)되지만 

더 오래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셜엠씨의 경험으로는 3일 후 승인이 된 경우도 있었답니다^^


원하는 시간에 늦지 않게 승인되도록 하려면 

게시물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광고 게시 날짜를 지정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요^^



페이스북 광고 만들기에서

광고 목표 정한 후

타겟팅, 노출위치 등 설정하면


예산 및 일정 섹션이 보입니다.

일정에서




시작 및 종료날짜 설정을 클릭하신 후 

시작일과 종료일자를 설정하시면 된답니다^^

어렵지 않죠^^




<광고 이미지에 포함된 텍스트 관련 경고 메시지>


가장 흔한 경우입니다.

지금은 이미지내 텍스트 비율이 20%를 초과하더라도

광고가 승인이 나지만

정책이 변경되기 전에는 이 텍스트 규정이 강하게 적용되었답니다.


광고가 승인되었다가도 다시 비승인 되는 사태도 종종 있었구요^^


지금은 텍스트 비율이 20% 초과하더라도 광고 승인이 되지만

텍스트가 너무 많으면 도달율이 떨어지는 등 패널티가 있으니

유념해야 할 중요한 요소 입니다.



변경된 광고 시스템에서는 광고에 텍스트가 포함되어 있을 수록 광고가 

게재되지 않거나

 저조한 게재를 보입니다.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페이스북 텍스트오버레이 도구를 활용하여

과옥 이미지의 높은 텍스트 비율로 인해 광고의 도달 범위가 축소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광고 텍스트 오버레이 예를 보여드리겠습니다.




패널티 없음부터 패널티 높음 까지의 예

눈으로 확인해도 어렵지 않죠^^

중요한 것은 이미지내 텍스트를 너무 많이 넣지 말아야 한다는 것!

명심하세요^^



텍스트 규정이 적용되지 않는 예


광고에 텍스트 기반 제품의 이미지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죠^^

서예, 인포그래픽, 영화 포스터 등이 그 예이죠^^

이러한 이미지내 텍스트는 예외적인 승인 대상이 된답니다.



책표지와 제품 이미지 예외적 승인의 예




그러나 예외적인 승인 대상도 있으나

로고, 워터마크, 숫자는 무조건

텍스트로 간주 된다는 것 잊지마세요~!





오늘 소개한 내용 절대 어렵지 않습니다.

이 모든 것이  고급적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게시하고

공유하라는 취지에서 이루어지는 만큼

콘텐츠를 고민해서 제작하시면

피할 수 있는 광고 문제 중 하나 입니다.


수시로 읽어 가면서

광고 작업 하시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외워지고 익혀질 수 있는 내용들 입니다.



광고만들기 실천하면

극복할 수 있는 내용들이었습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SNS통합마케팅연구소장

모셜엠씨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