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자동규칙, 페이스북 광고 확실히 제어하기

by 모셜엠씨 2017. 5. 10.
반응형

페이스북 광고를 확실하게 제어하기 위한 자동규칙은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원하는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를 제어하고 최적화하는 도구입니다. 이를 통해 광고 품질을 향상시키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규칙은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자동규칙은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산 제어

광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일일 예산 한도를 설정하거나 특정 광고 그룹의 예산을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일 예산이 설정한 한도를 초과할 경우 광고가 자동으로 중지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성과 기준에 따른 자동 중지 또는 재시작

광고의 성과 기준을 설정하여 특정 조건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자동으로 광고를 중지하거나 재시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릭률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지면 광고를 일시 중지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겟팅 및 배송 제어

특정 타겟 그룹이나 지역에 대한 광고 노출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특정 지역에서의 광고 성과가 낮을 경우 해당 지역에 대한 광고 노출을 자동으로 중지하거나 조정할 수 있습니다.

광고 콘텐츠 관리

광고의 콘텐츠나 링크에 대한 품질 관리를 위해 자동규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내용에 금지어가 포함되어 있을 경우 자동으로 광고를 중지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자동규칙은 광고 관리자에서 원하는 규칙을 설정하고 활성화하여 자동으로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의 품질과 성과를 향상시키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도 참고해 주세요>

 

 

자동규칙을 만들면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를 더욱 확실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과 광고의 성과를 매일 확인하지 않아도 필요한 조치를 자동으로 취할 수 있기 때문 입니다.

 

자동규칙을 만들기 위해서는 광고 관리자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페이스북 광고 자동규칙


 

이 후 자동규칙에 관한 포스팅을 읽으실 때

 위 두 이미지를 기억해 두시면 이해가 좀더 수월할 것입니다.

 

 

 

<자동규칙 설정>

 

자동규칙을 만들 때 규칙을 트리거하는 조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규칙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가. 광고 성과가 예산과 다른 경우 광고를 중단합니다.

나. 많은 사람이 광고를 클릭할 때 전체 캠페인의 예산을 늘립니다.

다. 광고를 보는 사람의 수가 일정한 수 미만으로 감소하면 알림을 보내 받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자동규칙을 사용하면 광고를 관리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지만 전체 성과를 모니터링하여 광고가 나의 비즈니스 목표를 충족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맹신하지 말라는 말씀 입니다.

 

 

 

<자동규칙 만들기>

 

내가 만드는 광고에 대해서 캠페인, 광고 세트 또는 광고에 대한 규칙을 만들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이 규칙을 만들면 광고를 변경하거나 규칙에 있는 조건을 충족할 경우 알림이 전송됩니다.

 

알림은 광고 관리자의 비즈니스 알림 메뉴에 표시됩니다. 

우측 상단에 표시되는 지구본 모양 동그라미 기억나시나요?

지구본 모양을 클릭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규칙은 해제하기 전까지 보통 30분 마다 한번씩 계속 실행 됩니다.

 

 

1. 광고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2. 규칙을 적용할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 옆의 확인란을 클릭합니다.

3. 규칙 만들기를 클릭하면 규칙을 설정할 수 있는 새 창이 보입니다. 위의 두번째 이미지가 이에 해당합니다.

4. 규칙 적용 대상 섹션에서 규칙을 적용할 위치를 선택합니다.

5. 동작 섹션에서 캠페인, 광고 세트 또는 광고가 규칙의 조건을 충족할 때 수행할 작업을 선택합니다.

6. 조건 섹션에서 규칙을 트리거할 조건을 선택하고 추가를 클릭 합니다. 다른 조건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규칙을 수집할 기간을 조정할 수 있고, 특정 기간 광고로 인해 발생한 동작수를 추적하려면

   기여기간 변경을    클릭하고 조회 및 클릭에 대한 기여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7. 수신할 알림유형을 확인합니다. 페이스북에 대한 알림은 항상 전송되며, 이메일을 통해 받을 수도 있습니다.

8. 만든 규칙의 이름을 입력하고 클릭합니다.

 

여기 까지 완료 하셨다면 이제 규칙이 활성화 되어 자동규칙에서 모든 규칙 활동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광고 세트에 대한 예산이나 입찰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규칙 만들기>

 

위의 자동규칙 만드는 3번 단계까지 그대로 진행한 후

4. 규칙 적용 섹션에서 선택한 광고 세트에 규칙을 적용합니다.

5. 동작섹션에서 예산 조정 또는 수동 입찰 조정을 선택합니다. 일정 비율/금액 만큼 예산이나 입찰을

   늘리고 최대 또는 최소 금액을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6. 빈도 및 알림에 대한 조건, 설정 등규칙에 대한 세부사항을 입력합니다.

7. 규칙 이름을 입력 후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규칙을 만들 때 선택할 수 있는 조건>

 

조건은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에 대한 규칙을 만들 때 설정하는 기준으로 조건을 선택한 후 조건에 대한 값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규칙에 대한 조건을 두 개 이상 추가하는 경우 규칙이 실행되려면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가  모든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여러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할 때 동작이 실행되게 하려면 각 조건에 별개의 규칙을 만들어야 합니다.

 

 

1. 선택할 수 있는 조건

웹사이트 결제 정보 추가당 비용, 웹사이트 장바구니에 담기당 비용,  웹사이트 등록 완료당 비용, CPM, CTR, 빈도, 

노출 결과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조건이 있으니 규칙 만들면서 모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조건에 값을 추가할 때 선택할 수 있는 논리식

 

다음보다 큼 / 다음보다 작음 / 다음 값 사이 / 다음 값 사이에 없음 

4가지 논리식을 이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규칙으로 자동화 할 수 있는 작업>

 

만든 규칙을 충족하면 다음 작업을 자동으로 수행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규칙에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 본인 또는 광고 계정의 다른 사람에게 알림 전송

2.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 게재 중단

3. 광고 세트 예산 조정

4. 광고 세트 입찰 조정

 

 

 

 

<규칙을 만들 때 제한사항>

 

1. 광고 계정당 최대 100개의 자동규칙을 만들 수 있으며, 

  이에는 활성 규칙, 비활성 규칙이 모두 포함됩니다.

2. 규칙당 각 조건 중 하나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3. 하나의 규칙은 같은 수준의 개체와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규칙활동 추적>

 

내 규칙의 상태를 확인하려면 자동규칙의 활동 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활동 페이지에는 캠페인, 광고 세트, 광고의 변경 사항 등 규칙 활동에 대한 구체적인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 

 

규칙실행은 규칙이 활성상태이면 페북이 캠페인, 광고가 규칙의 조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하고 규칙의 결과를 알려줍니다. 

규칙은 캠페인 등이 종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최소 30분마다 또는 매일 실행 됩니다. 

규칙을 만들 때 실행될 빈도를 볼 수도 있습니다.

 


 

이것으로 페이스북 광고를 제어할 수 있는 자동규칙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바쁘신 분들, 자동규칙 만들어 시간 좀 아껴 보세요^^

자. 지금 바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강조하듯 '실천'이 중요합니다.

 

 

 

SNS통합마케팅연구소장 모셜엠씨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