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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를 위한 기본 광고 정책

by 모셜엠씨 2017.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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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정책과 가이드라인


페북 광고 가이드라인은 

나의 제품과 서비스를 공유하고 홍보하는 페이스북을 보다

흥미로운 곳으로 유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 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페이스북 광고정책에서 추구하는 가치와

원칙에 맞는 광고를 만드는 방법을 익히게 되실 겁니다.


페이스북은 사람들이 페북에 관심있는 브랜드와 비즈니스를 발견하고

소통하는 경험이, 전반적인 페북 경험과 같은 선상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답니다. 


소통하는 경험? 바로 이단어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페북은 기본적으로 사람의 관계를 기반으로 하는 소셜미디어 이기 때문이죠^^

그렇기에 페이스북 개인계정(프로필)을 잘 키우며 친구들과 진정성 있게 소통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개인계정이 얼마나 중요한지는 별도 포스팅을 통해 소개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정책 및 가이드 라인>


안전하고 즐거운 페이스북 환경을 유지하기 위해 

광고는 특정 부류의 개인 또는 그룹에 대한 증오나 폭력을 옹호하는

표현을 보여서는 안됩니다.

여기에는 인종, 성별, 교리, 출생국가, 결혼 여부, 성적 성향, 성적 정체성,

언어가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국한되지 않는다는 말을 기억하세요~!


불법행위 조장 또는 홍보 역시 페북에서는 용인되지 않습니다.

여기에는 현지 법규에 따라 불법적이거나, 안전하지 않거나, 미성년자의 사용이

금지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타겟팅 하는 행위가 포함됩니다.


그리고 포스팅 중인 모셜엠씨 한국인입니다.

저 뿐아니라 페북을 사용중인 모든 한국분들은

한국식 사고와 정서로 접근하면 다소 당황하실수도 있습니다.

광고 정책 등을 이해하실 때 페북의 태생이 어딘지 생각해 보시고

접근하시면 페북 가치와 정서에 대한 이해가 좀 더 용이해 질 것이에요^^


 개략적으로 페북에서 어떤 종류의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페이스북 강사로 활동중인 모셜엠씨가

포스팅 하는 광고 정책 뿐 아니라

페이스북 커뮤니티 규정, 페이지 약관, 페이스북 권리 및 기본 원칙 등을

시간내시어 읽어보시면 페북 운용시 도움이 많이 되실 거에요^^




<주요 정책>

관련성이 높고 페북 광고 기준을 준수하는 게시물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페이스북의 주요 광고 정책입니다.



1. 주체를 표현하는 방법

모든 페이스북 광고에는 광고 대상이 되는 회사, 제품, 서비스, 브랜드를 명확히 나타내야 하며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적해야 합니다.

- 모든 광고에는 이미지가 포함

- 페이스북 브랜드 이미지는 허가없이 사용 불가

- QR코드가 포함된 이미지는 사용 불가


2. 제품 및 파트너십

광고 중인 제품 또는 서비스와 파트너십을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다음은 올바른 방식으로 페이스북에 게재된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광고의 예 입니다.




3. 개인정보 보호

페이스북은 개인적 특성이나 민감한 개인 정보 유출로 인해 개개인이 식별되지 않도록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개인 정보는 광고 문구나 타게팅 등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인종 또는 민족적 태생
  • 종교 또는 철학적 신념
  • 연령
  • 성적 취향 또는 성생활
  • 성별
  • 장애 또는 건강 상태
  • 재정 상태 또는 정보
  • 노동조합 가입 상태
  • 범죄 기록


다음은 개인적 특성을 부적절하게 언급하는 광고의 예입니다.



4. 금지되는 이미지

이미지는 광고 제품과의 관련성에 따라 승인여부가 결정됩니다. 

예를 들면

아래의 사진은 속옷의 란제리 광고에는 적합하지만 다른 제품의 경우에는 승인되지 않습니다.




승인되지 않는 이미지:

  • 과도하게 성적이거나 나체를 암시하거나 불필요하게 신체 부위에 초점을 맞추어서는 안 됩니다.
  • 광고에는 나체, 음란하거나 외설적인 자세 묘사, 과도하게 외설적이거나 성적으로 자극적인 활동을 포함하는 성인물을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이 이미지는 주요 내용과 무관하게 노출이 심하기 때문에 승인되지 않습니다.




승인되지 않는 이미지:

  • 충격 또는 불안감을 일으키는 방법을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승인되지 않는 이미지:

  • 동영상 플레이 버튼처럼 보이는 이미지를 합성하는 등 실제 존재하지 않는 기능을 묘사해서는 안 됩니다.





20% 텍스트 정책

20% 규칙은 Facebook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가이드라인 중 하나입니다. 
Facebook은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광고가 20% 규칙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되는 
그리드 도구(Grid Tool)를 제공합니다. 

그리드 도구는 www.facebook.com/ads/tools/text_overlay에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스팅하는 현재 그리드 도구는 텍스트오버레이 도구로 바뀌어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리드 도구 페이지에서 광고에 사용할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됩니다.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전체 영역이 5X5개 사각형으로 구분됩니다.
텍스트가 표시된 사각형이 6개 이상이라면 이미지의 20% 이상이라는 의미가 되므로, 
뉴스피드 광고에 부적합하다고 판명될 가능성이 큽니다.


위의 광고에는 인위적으로 추가된 텍스트가 없기 때문에 
Facebook의 광고 검토 과정을 쉽게 통과합니다.
텍스트가 없는 제품 사진에는 20% 규칙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품의 배치 역시 중요합니다. 

다음 예에서는 제품이 올바르게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사진은 제품이 배치된 방식 때문에 허용되지 않습니다.




맥락이 이해되시나요? 마지막 예를 보겠습니다.

이 이미지에서는 로고가 이미지를 가리고 있습니다.



이 이미지가 광고 그리드 도구(텍스트오버레이 도구)를 통과할까요


그리드 도구를 통해 텍스트가 20% 이상이라는 점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상태로는 이 광고가 Facebook 정책에 의해 반려될 것이라는 점을
쉽게 예상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는 어떤 요소가 텍스트로 인식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광고 랜딩 페이지



딜 또는 쿠폰 사이트

  • 광고하는 모든 딜 또는 쿠폰이 해당 페이지로 정확하게 연결되어야 합니다.

랜딩 페이지 URL

  • 랜딩 페이지 URL이 모든 브라우저에서 올바로 작동해야 합니다.

지리적 IP 주소 제한

  • Facebook 광고는 다양한 국가에서 검토됩니다. 따라서 특정 지역의 사용자만 사용할 수 있는 외부 웹사이트를 광고하는 경우 승인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류 페이지

  • 아직 준비 중인 사이트나 오류 페이지로 연결되어서는 안 됩니다.
  • 추적하려는 URL이 모두 원하는 랜딩 페이지로 올바르게 리디렉션되어야 합니다.

팝업

  • 팝업 또는 팝언더가 열리는 랜딩 페이지로 연결되어서는 안 됩니다.

자동 다운로드 

  • 다운로드, 악성 코드 또는 스파이웨어가 자동으로 시작되는 랜딩 페이지로 연결되어서는 안 됩니다. 추가 프로그램이나 앱이 있어야 콘텐츠를 열 수 있는 파일로 연결되어서도 안 됩니다.

Facebook 랜딩 페이지 (Facebook으로 연결되는 광고에 적용되는 제한 사항):

  • 광고가 "비공개" 그룹이나 "비밀" 그룹으로 연결되어서는 안 됩니다.
  • 광고가 Facebook 홈페이지(www.facebook.com)로 연결되어서는 안 됩니다.

Web of Trust

  • 광고가 독립 웹사이트 리뷰 서비스인 Web of Trust에 의해 부정적으로 표시된 랜딩 페이지로 연결되어서는 안 됩니다.



파트너십/후원 암시

Facebook이 후원하고 있다는 인상을 주거나 Facebook과 제휴하고 있다는 등 
사실이 아닌 내용이 암시된 광고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승인되지 않는 광고의 예입니다.



사이트 기능 모방

광고에서는 잘못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사기성 또는 거짓 주장이 포함된 표현을 사용하여
Facebook의 사이트 특징이나 기능을 모방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Facebook 메시지, 친구 요청, 담벼락 게시물 등이 
포함되며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다음은 승인되지 않는 광고의 예입니다.




타게팅

관심사는 사람의 검토 없이 Facebook에 의해 자동 집계됩니다. 

선택하신 키워드나 추천 항목을 바탕으로 

광고가 수락되거나 게재된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데이터

Facebook 광고 캠페인의 효과를 평가하기 위해 익명으로 집계된 데이터 외에는 
어떠한 목적(리타게팅, 여러 광고주 캠페인의 데이터 통합, 태그를 통한 리다이렉팅 또는 피기백 허용 포함)으로도 Facebook 광고 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 프로필(특정 사용자, 브라우저, 컴퓨터 또는 기기를 구분할 수 있는 모바일 기기 식별자 또는 기타 고유 식별자와 관련된 프로필 포함)을 구축하거나 확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Facebook 광고 타게팅 기준을 포함한 
어떤 Facebook 광고 데이터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용자에게 분명히 고지하여 동의를 받았으며 
모든 관련 법규와 업계 가이드라인 및 관행에 부합하는 경우, 
사용자로부터 직접 제공 받은 정보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데이터도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전송하거나 판매할 수 없으며,
 광고 네트워크, 애드 익스체인지 서비스, 데이터 대행업자 또는 광고주와 
광고주의 Facebook 광고 캠페인을 대신해 활동하지 않는 주체와 관련하여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간접적이라 함은 데이터를 받아 광고 네트워크에 보내는 
서드 파티에게 데이터를 전송하는 등의 행위를 말합니다.


홍보 및 보상



Facebook에서는 참여/가입, 추첨/당첨, 증정 또는 경품 행사 등을 홍보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다음 3가지 방법으로 홍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1. 페이지에 게시물 올리기
  2. 게시물에 댓글 달기
  3. 페이지에 메시지 보내기

Facebook을 통해 홍보 행사를 소개하거나 운영할 경우 공식 규칙, 신청 조건 및 자격 요건(예: 연령 및 거주지 제한)을 설정하여 합법적으로 운영해야 하며 홍보 행사와 모든 경품에 관련된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예: 행사 등록 및 관련 규정에 대한 승인 취득).

Facebook에서 홍보를 진행할 때는 Facebook이 홍보를 후원, 추천 또는 관리하지 않으며 홍보와 관련이 없고, 홍보가 Facebook의 페이지 또는 앱 내에서 운영될 수 있다는 것을 각 참가자 또는 참여자에게 명확히 알려야 합니다. 홍보에 개인 타임라인을 활용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참가하려면 타임라인에 공유하세요' 또는 '친구의 타임라인에 소식을 공유하면 추가 응모권을 드립니다' 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Facebook은 홍보 행사에 대한 관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Facebook의 서비스를 통해 홍보 행사를 진행한 경우, 해당 행사에 대한 전적인 책임이 회원님에게 있음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사람들에게 소셜 플러그인 사용 또는 페이지 좋아요에 대한 보상을 제공해서는 안 됩니다.


Facebook에서는 페이지 좋아요 클릭 여부에 따라 제공 또는 적용하는 혜택, 앱 제한 또는 앱 콘텐츠에 차등을 두어서는 안 됩니다.



지금까지 어떤 종류이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지 개략적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들은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광고가 승인되지 않는 일반적인 경우이니 반드시 숙지하시고
광고 제작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제품 및 서비스별 가이드라인

제품과 서비스에 따라 특정한 가이드라인이 적용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나의 제품 또는 서비스에 가장 가까운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광고를 만들고 평가할 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가이드라인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자주 읽으시어 숙지해 두시기 바랍니다.




광고 승인 검토


광고가 승인되면 페이스북 광고팀이 이메일을 보내드리며,

광고를 편집하고 필요한 부분을을 조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시해 줍니다. 

이에 따라 광고를 수정한 후 검토를 위해 다시 제출하면 됩니다.


광고 수정에 대한 옵션이 제시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출한 광고가 간단한 수정 후 다시 제출하는 것으로는 

승인되기 어려운 사유로 거절되었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Facebook 광고 가이드라인에 맞추어 광고를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가이드라인 내용이 너무 많아 보일 수도 있지만, 
Facebook을 안전한 공간으로 만드는 데 있어 
가이드라인을 이해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처음 포스팅을 통해 광고 정책과 가이드라인을 접하시면
부담으로 다가올지 모릅니다. 
광고를 만들면서 이 내용들을 참고하시면
결코 부담되는 양의 내용은 아닐 겁니다.
상식적인 것도 있으니까요^^



지금까지 Facebook의 주요 원칙 및 정책에 맞는 
광고 콘텐츠와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문제를 풀면서 이해도를 점검하고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어떤 부분을 검토해야 하는지 확인해보세요..


문제를 풀어보면서 위에서 읽었던 내용들 상기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은 스스로 찾아보세요^^

그래도 모르겠다면 답글로 남겨주세요^^

친절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언제든 궁금하면

문의해 주세요~!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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