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도달 범위를 넓히기 위한 노출위치 오디언스네트워크

by 모셜엠씨 2017. 4. 16.
반응형


오디언스네트워크(Audience Network)

페이스북 캠페인의 도달 범위 확대를 위한 노출위치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서드파티 모바일 앱과 모바일 웹사이트에

페이스북 광고를 캠페인을 게재하여 

도달 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 기능으로

페북 광고세트 내 노출위치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Facebook은

사람중심의 타게팅, 고객별 자동 매칭이 가능한 크리에이티브, 

정밀한 측정 솔루션을 제공하는 효과적인 광고 채널입니다. 

Audience Network는 이러한 강력한 기능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캠페인의 게재 범위를

서드 파티 모바일 앱과 모바일 웹사이트로 확대할 수 있는 옵션으로,

Audience Network를 이용하면

광고 캠페인을

더 많은 사람에게, 더 자주, 더 다양한 곳에서 게재할 수 있답니다.




원리


모바일 뉴스피드용으로 만든 페이스북 광고는 

오디언스네트워크( Audience Network)에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Audience Network에서 광고는 게재될 앱이나 웹사이트에 따라

네이티브, 배너, 삽입 광고 형태로 노출되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정식 승인된 광고 퍼블리셔를 통해 진행됩니다.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다음과 같이 사람을 중심으로 하는

페이스북 타게팅 기능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Facebook의 측정 기능을 그대로 이용하여 

캠페인 성과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오디언스 네트워크(Audience Network)의 성과를

Instagram, 데스크톱, 모바일 뉴스피드, 오른쪽 칼럼 광고의 성과와 

비교해볼 수도 있습니다.






오디언스 네크워크를 이용할 수 있는

광고 캠페인 목표 및 형식



Audience Network를 선택하면

모바일 뉴스피드 광고용 크리에이티브를 그대로 사용하여

캠페인의 도달 범위를 확대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네이티브, 배너, 삽입 광고 형태로 노출되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정식 승인된 모바일 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게재됩니다. 

특히 네이티브 광고 형식은 전체의 80%를 차지하며,

배너 광고에 비해 5배의 참여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참고로 뉴스피드에 선택한 광고 형식이 

오디언스 네트워크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디언스 네트워크는

모바일 앱 설치, 모바일 앱 참여, 

웹사이트 클릭, 웹사이트 전환, 

제품 카달로그 판매 

광고 캠페인 목표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목적에 따라 각 캠페인 목표에서 광고가 어떻게 최적화 되는가?>




모바일 앱 설치


타겟 중 신규 고객에게 도달하고

모바일 앱 설치를 유도할 때 이용하는 캠페인 목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Audience Network 광고에

'지금 설치'와 같은 행동 유도 버튼을 포함하여

App Store/Google Play 스토어의 앱 다운로드 화면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앱 설치 목표에서는 

Audience Network 캠페인에 동영상 크리에이티브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 크리에이티브는 삽입 광고 및 네이티브 광고 형태로 노출

완료
이미 앱을 다운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참여를 유도할 때 이용하는 캠페인 목표입니다.

기존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Audience Network 광고에

'지금 구매하기'와 같은 행동 유도 버튼을 포함하여

특정 앱 화면으로 바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모바일 앱 참여 목표에서는

 Audience Network 캠페인에 동영상 크리에이티브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 크리에이티브는 삽입 광고 및 네이티브 광고 형태로 노출됩니다.






웹사이트 클릭

모바일 웹사이트로 방문을 유도할 때 이용하는 캠페인 목표입니다.

Audience Network 광고를 클릭하면

 특정 웹페이지가 열리도록 링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웹사이트 클릭 목표에서는 

Audience Network 캠페인에 

이미지 링크 광고, 슬라이드 광고, 동영상 광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전환


웹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뉴스레터를 구독하거나, 제품을 구매하는 등

광고를 본 사람들이 행동을 전환하도록 유도할 때

이용하는 캠페인 목표



목표로 하는 행동에 맞추어

 Audience Network 광고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웹사이트 전환 목표에서는

 Audience Network 캠페인에

이미지 링크 광고, 슬라이드 광고, 동영상 광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  카달로그 판매


제품 카탈로그 판매 목표에서는

각 사람들이 나의 웹사이트나 앱에서 본 제품을 기반으로

관련성 높은 Audience Network 캠페인 광고를

적합한 시점에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품 카달로그 판매 목표에서는

Audience Network 캠페인에

 이미지 링크 광고와 슬라이드 광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