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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문구 작성을 위한 팁

by 모셜엠씨 2017. 5.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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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하고 명확한 단어로 고객에게 어떤 행동이 요구되는지 빠르게 알려 주기 위한

페이스북 광고 문구 작성 팁 소개합니다.


페이스북마케팅 광고 문구 작성 팁반복적인 테스트가 중요



문구 아무렇게나 작성하면 안되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한 두번 시도로 타게의 욕구를 찾아주는 문구를 완성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반복하다 만들어 갈 수 있는 것입니다.


오늘 시작으로 나의 비즈니스에 적확한 타겟에게 

마음을 움직이게 할 수 있는 문구 작성 팁을 읽고 직접 작성해 보시겠습니다.

작성은 실습을 통해 직접 반복적으로 스스로 실행하셔야 합니다.


중요한 것은 기본을 지켜야 한다는 것입니다.

맞춤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광고 문구 작성을 위한 간단한 팁을 소개 올리겠습니다.



1. 간결하고 분명하게

광고할 때 사용할 단어 수가 제한됩니다. 

간단한 단어를 사용하여 타겟 고객에게 어떻게 해야 할지 정확히 알려 주셔야 합니다.


예로, "신제품 출시~! 지금 바로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세요!" 라는 문구를 보면

첫번째 문장, 신제품 출시 에서 광고주가 제공하려는 내용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를 짧게 말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 문장에서는 광고를 본 후 어떻게 행동을 취해야 할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해가 되시나요?

내가 직접 광고를 만들어 가다 보면 쉽게 이해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렇기에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2. 문구를 덜어내고 성과를 더하기

광고 메시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글자 수가 제한되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 

글자수 제한으로 메시지가 한도에  맞지 않은다면 글자수를 줄이세요.

짧게 쓰는 연습을 통해 핵심 문구 위주로 표현해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통해 광고를 볼 때 화면을 간단히 훑고 보기 마련입니다.

눈에 뛸 수 있는 매력적인 단어들을 중심으로 필요한 단어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고객이 다음으로 무엇을 할지를 알려줄 행동 유도 글쓰기

비즈니스 웹사이트로 유도하거나 앱을 설치하는 광고의 경우 

지금 구매하기 또는 다운로드와 같은 

행동을 유도하는 버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행동 유도 버튼은 간단하게 추가할 수 있으므로, 

이 버튼을 통해 타겟 고객이 다음에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할지

확인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부가적으로 


어조는

비즈니스의 개성이 반영되어야 합니다. 

재미있는 문구로 할지, 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할지, 대담한 어조로 할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비즈니스별로 특징이 있기에, 

비즈니스의 진정성이 담길수록 더 효과적인 광고가 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광고가 아닌 듯한 자연스러운 느낌을 주되 일관성이 있어야 합니다.



중요한 정보에 집중하세요. 길어보이지 않게 표현하는 연습이 중요합니다.

뉴스피드를 통해 빠른 속도로 소식을 보기 때문에, 스크롤을 멈추고 긴 글을 읽을 가능성은 상당히 낮습니다.

중요한 정보에 집중하고 글자 수 또한 줄여 짧은 문구로 구성하세요.

중요한 정보가 잘리지 않도록 구성하고, 원하는 고객 행동이 있다면 

"매장을 방문해 보세요", "전화로 무료 견적 상담 신청하세요"

"웹사이트 방문하세요" 등 직접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문구를 넣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마음을 대변하는 문구를 사용하세요. 

내가 마음에 든다고 하여 고객의 마음에 드는 것은 아닙니다.

항시 내 생각에 매력적일지라도 검색 또는 광고를 보는 분의 입장에서 

문구를 작성하고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의 마음에 대해 생각해 보고 어떻게 감성적으로 다가갈 수 있을지 항시 고민하시기 바랍니다.

내가 비즈니스에 대하여 고민하듯, 고객들도 오랜 시간 동안 무엇을 선택할지 고민합니다. 

고객의 입장이라면 "나라면 어떤 비즈니스를 좋아할지"에 대해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궁금함을 풀어주는 문구로 할지, 즐거움을 주는 문구로 할지 등등 말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문구 작성을 위한 팁을 포스팅하였습니다.

설명 자체는 어렵지 않기에 이해하는 부분이 어렵지 않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제가 포스팅한 것을 감안하여 광고 문구를 직접 작성할 때 

어려움이 닥친다는 사실 입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작성할 때 

어떻게 해야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해하고 있지만

실제 광고를 만들고 문구를 작성할 때는

위의 포스팅 내용 뿐 아니라 

비즈니스 목표, 타겟, 등등을 모두 이해한 상태에서

고객이 원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문구 등을 작성해야 하기에

그 어려움이 한꺼번에 몰려오는 듯한 기분이 느끼실 겁니다.


무엇을 하든 콘텐츠가 가장 중요하며

또한

정답도 없습니다.


나의 비즈니스를 잘 이해하고 타겟에 대해 정의를 잘 내리신 후

계속적인 반복작업과 테스트를 병행하는 경험시간을 오래 갖으신다면

자신만의 노하우를 찾아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원샷 원킬을 바라지 마세요^^

사격선수라면 모를까, 콘텐츠를 만드는 등 창작의 영역에서는

쉽게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부단한 연습과 테스트만이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사족은 버리고

오늘도 실천하는 자세로 페이스북 광고에 임하길 바랍니다. 

액션 나우~!




SNS통합마케팅연구소장 모셜엠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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