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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페이스북 강사 모셜엠씨 광고 비용 청구 방식 안내

by 모셜엠씨 2017. 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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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 비용의 청구 방식


페이스북으로 처음 광고해 보신분들의 일반적인 애로사항,

광고 비용은 어떻게 청구 되는 것인가요?




소규모 자영업자 분들이 비즈니스 홍보를 위해

페북을 활용해야 하는 필요성을 느끼시지만

그 과정에서 애를 먹고 있는 부분이 많지만

오늘은 광고 비용 청구에 대한 부분을 

먼저 해갈해 드리고자 합니다.



왜,,,광고 비용이 여러번 청구되는 거야라는 문제부터~!!!



오늘은 비슷한 고민을 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페북 광고 관리자에서 청구 상세 정보 보는 방법

광고 비용 청구 시기

예산과 지출 금액의 차이


3가지 주제로 하여 소개하고자 합니다.



광고를 제작해 보지 않으신 분들은 

일단 광고 만들기를 클릭하여

광고 만들어 보신 후 본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이해가 좀 더 빠르실 겁니다^^



그럼 SNS통합마케팅연구소장 모셜엠씨의

5월 1일 포스팅 시작합니다.





광고 비용 및 청구 관련 자주 묻는 질문



가. 페북 광고에 대한 청구 내역을 자세히 확인 하려면?


상세한 청구내역은 광고 관리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광고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광고 관리자는 <www.facebook.com/ads/manager> 주소 입력 후 

또는 위의 주메뉴 버튼 클릭 후 하단 

<2> 광고 관리를 클릭하여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광고를 한번도 만들지 않으신 유저에게는

 <2>광고 관리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2. 광고 관리자로 이동 후 우측의 청구 및 결재수단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보입니다.


페이스북 강사 모셜엠씨


3. <3>번은 청구 내역, 결제수단, 계정 지출 한도가 섹션별로 표시됩니다.

4. <4>은 각 거래의 청구 날짜, 지출 금액, 결재 상태도 함께 표시됩니다.

5. <5>과<6>번에서

  <5>은 광고 계정에 할당한 최대 예산 금액을 말하며

  <6>은 예산에서 지금까지 얼마를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하는 모셜엠씨는 <5><6>이 보이질 않는군요^^ 

본 광고 계저에서는 설정을 해 놓지 않았기 때문 입니다.

일단 <4>을 통해 광고에 따른 비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나. 특정 기간 동안의 거래 내역을 보려면?



날짜 드롭다운 메뉴로 이동하여 특정 기간의 거래를 볼 수 있습니다.

확인하고 싶은 기간을 지정한 다음 거래내역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다. 계정 지출 한도에 도달한 경우


계정에서 지출한 금액이 한도에 도달하면 광고 게재가 중단됩니다. 

계정 지출 한도는 언제든지 늘릴 수 있으며,

변경한 한도는 약 15분 정도 후에 적용됩니다.




라. 예산과 지출의 차이



현재한도는 

광고주가 광고 캠페인의 지출한도로 설정한 금액이며 

상단 이미지에서는 한도가 월 15만원으로 설정되어있습니다.


지출금액은

 지금까지 광고 캠페인에 사용된 금액으로 

위 이미지에서는 현재 지출금액이 0원입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모셜엠씨가 포스팅 중에 

바로 계정 지출 한도를 설정한 후 

바로 포스팅하기 때문에 지출한 금액이 없는 것이랍니다.



정리하면, 

예산은 광고주가 광고 캠페인에 투자할 의향이 있는 금액이고,

지출 금액은 광고주에게 청구될 금액이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마. 광고 종료 날짜를 설정하지 않았을 때 비용 청구는?


광고 세트가 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 

종료 날짜가 정해져 있거나, 캠페인이 중단/삭제되거나, 

지출액이 예산 한도에 도달하지 않는 한 

광고 비용은 계속 청구 됩니다.


예를 들어 광고 캠페인 게재 기간을 

2017년 4월 15일 오전 10시 부터 2017년 4월 20일 오전 10시로 설정했다면

해당 광고는 도중에 게재를 중단하거나 삭제하지 않는 한 

2017년 4월 20일 오전 10시까지 게재되며 해당 비용이 청구 됩니다.




여기서 주의~! 

광고 종료 날짜를 설정하지 않은상태롤 광고를 게재했다가

광고 비용 폭탄을 맞을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특히 신용카드의 경우 계속 청구될 수 있으니

체크카드를 사용하던가 아니면 계정 지출 한도를 설정하여

광고비 폭탄을 맞는 일이 없도록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광고 초보자에게 종종 일어나는 사건입니다.

주의 또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바. 광고 비용의 세부 내역을 보려면?



1. 광고 관리자에서 인보이스 모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인보이스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2. 거래 ID는 각 거래의 식별 번호입니다. 

  거래 번호 위로 커서를 가져가면 해당 인보이스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납니다.

3. 거래 번호를 클릭하면 거래 세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참고해 주세요!



4. 해당 거래의 결재 날짜가 표시됩니다. 상단 파란색 네모 박스를 보아주세요^^

5. 페이스북에 광고가 게재된 날짜 및 시간 범위도 표시됩니다. 아래쪽 파란색 네모 박스 입니다.



참고로 결재 상태를 보니 결재 실패로 보이죠^^

카드 한도에 도달했다는 멘트와 함께 실패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저는 체크카드에 일정 금액을 입금한 후 광고를 진행하기 때문이죠^^

하루 지났습니다. ㅋㅋ

오늘 금액을 입금하면 되겠지요^^

결재일을 미루면 안되지만 결재 종료일을 입력을 깜박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광고비 폭탄은 피할 수 있겠지요^^



사. 결제 수단 수정


1. 광고 관리자의 청구 및 결재 수단 섹션으로 이동

2. 결제 수단 수정을 클릭


결제수단 수정을 클릭 후 보이는 창입니다.



3. <3> 등록된 결제 수단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기본 결제 수단과 보조 결제 수단을 선택해야 합니다. 물론 한개의 카드만 넣어도 되구요^^



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신용카드/직불카드 정보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4. <4> 결제수단 추가 버튼을 클릭한 후 새로운 결제 수단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비용 및 청구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이해하시는데 도움이 되셨나요?



페이스북에 관한 포스팅을 하며 언제나

후미에 말씀드리는 한마디 기억나시나요?


눈으로 보고 끝내지 마시고 반드시

직접 눈과 손가락 움직이며 실습을 하는

실천을 자세 잃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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