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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조연상 강사의 인스타그램(Instagram) 쇼핑 기능 간단한 설정방법

by 모셜엠씨 2019. 10.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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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페이지 만들어 운영중이신가요?

페이지와 인스타그램을 연결하여 운영하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이 무엇이냐구요?

인스타그램에 쇼핑 매장을 오픈한다고 편히 생각하세요~!!!

 


 

인스타그램 쇼핑기능 설정방법

 

인스타그램내에 쇼핑 매장을 오픈하기 위한

체크리스트 5단계 다시 소개합니다.

간단한 내용이오니 인스타그램에서 팔로워와 소통중이라면

페이스북 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을 연결하여

쇼핑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1단계. Instagram 제품 판매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지 검토합니다.


(1) 비즈니스 위치가 지원되는 지역에 포함되나요?

(2) 비즈니스가 실제 제품을 판매하나요?

(3) 비즈니스가 Facebook의 상거래 정책을 준수하나요?

(4) Instagram 계정이 비즈니스 계정인가요?

   <비즈니스 프로필에서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명칭이 변경> 

(5) 인스타그램(Instagram) 계정이 페이스북(Facebook)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나요?

 

위의 (1) ~ (5) 까지 모두 '예'라고 대답할 수 있다면 2단계 진행합니다. 

 

2단계. 카탈로그를 연결합니다.


인스타그램(Instagram) 비즈니스 프로필(프로페셔널 계정)과 Facebook 카탈로그를 연결합니다.

 

카탈로그 연결은 다음의 두 가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옵션 A: 카탈로그 관리자를 사용.

이 옵션을 사용하면 카탈로그 설정을 직접 진행해야 합니다. 새 카탈로그를 직접 만들거나 기존 카탈로그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참고: 제품 태그와 스티커를 사용하기를 원한다면 전자상거래 카탈로그를 선택해야 합니다. 

옵션 B: Facebook 파트너를 사용합니다.

카탈로그 설정이 다소 버겁게 느껴진다면 인증된 Facebook 파트너의 지원을 받아보세요.

...더보기

파트너를 사용해 Instagram 쇼핑 설정
Shopify나 BigCommerce를 통해 Facebook 샵을 사용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Shopify나 BigCommerce를 통해 Facebook 샵을 추가합니다.
2. Shopify나 BigCommerce에 연결된 Facebook 계정이 Instagram 비즈니스 계정에 연결된 계정과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Instagram 제품 태그 예시

 


3단계. 앱에서 가입합니다.


계정과 카탈로그가 연결되면 Instagram 앱에서 제품 판매 기능을 신청.

인스타그램의 프로필 설정으로 이동한 후  '비즈니스'를 누르고 'Instagram 쇼핑'을 누릅니다.

단계에 따라 필요사항 입력 후

모든 내용에 이상이 없으면 검토를 위해 계정을 제출합니다.

수시간 또는 수일간 대기하세요

언제든지 '설정'의 '제품 판매'에서 검토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승인되면 Instagram에서 알림이 전송되며, '

설정'의 '제품 판매'에서 설정을 마무리하면 게시물과 스토리에 제품을 태그할 수 있게 됩니다.

 


4단계 첫 번째 제품 판매 게시물이나 제품 판매 스토리를 만듭니다.


제품 판매 기능을 설정했으니 Instagram 게시물 및 스토리에 제품 태그와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평소대로 게시물을 작성하고 '제품 태그하기'를 눌러 카탈로그에서 제품을 추가합니다.

이미지 또는 동영상 게시물 1개당 제품을 최대 5개까지 태그할 수 있으며, 이미지가 여러 개인 게시물에는 20개까지 태그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프로필(프로페셔널 계정)의 지난 게시물에도 제품 판매 태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Stories에서는

스토리당 1개의 제품 스티커를 추가할 수 있으며, 제품 스티커의 색상과 텍스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품 태그하였으니, 이제는 제품 판매가 이루어지기를 기대~!!!

 


5단계. 제품 판매 인사이트를 확인.


프로필의 인사이트 탭으로 이동하여 제품 판매 게시물과 스토리의 성과가 어떠한지 확인해보세요. 

이러한 인사이트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면밀히 파악하여 더욱 관련성 높은 제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의 체크리스트 5단계를 다시 정리한 사항 입니다.

 

카탈로그 제작 과정이 복잡하다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샵 섹션을 설정하여 제품을 추가하고

인스타그램 프로페셔널 계정과 연결하면

카탈로그 생성 문제는 가벼이 넘어갈 수 있습니다.

 

일단 무조건 시작하세요~!!!

 

위의 5단계 체크리스트 단계별로 확인하시고

인스타그램 쇼핑 기능 승인 후 활성화 되어

매출이 증가하는 기쁨을 서로 공유했으면 합니다.

 

화이팅~!!!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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