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에 상품등록하고 노출순위를 체크합니다.
등록한 상품이 1페이지 상위에 노출되게 하기위한 몇 가지 방법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1. 키워드 연구
상위에 노출되기 위세서는 관련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택하여 상품 설명, 제목, 카테고리, 태그에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용자들이 검색하는 특정 키워드를 파악하고 해당 키워드를 활용하여 상품 정보를 작성합니다.
2. 상품 설명
상품에 대한 설명을 지우고 상품의 특징과 장점 그리고 사용할 고객이 받게될 혜택을 강조하세요. 구매자들이 상품을 검토하면 필요한 정보를 구글 등 검색엔진에서 찾아서 취득하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3. 이미지 최적화
상품 이미지를 고화질로 제공하고 관련된 파일과 alt 텍스트를 포함하여 이미지를 최적화하세요. 이미지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되어 보이는 것은 상품을 나타내는 데 도움이 됩니다.
4. 외부 링크 및 공유
다른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 스마트스토어 링크를 연결하는 것도 상위 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관련된 블로그 게시물에 스마트스토어 링크를 포함하거나 사회 미디어에서 스마트스토어를 공유하여 지침을 유도하세요.
5. 리뷰 및 소형 관리
구매자의 평점을 관리하고 품질 좋은 리뷰를 받아 상품에 대한 신뢰를 얻으십시오. 검색 엔진은 사용자들이 좋은 후기와 높은 평점을 받은 상품을 상위에 노출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6. 사회적 미디어 활용
스마트스토어를 홍보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여 상품 노출기회는 늘리세요. 상품 이미지와 링크를 공유하고 관련된 태그를 사용하여 SNS에 게시하여 노출시키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7. 광고 활용
검색 엔진 광고(예: Google AdWords)나 소셜 미디어 광고를 활용하여 스마트스토어를 홍보하세요. 상품과 관련된 적절한 키워드를 사용하여 광고하고 판매가 이루어지면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한 상품이 상위에 더 잘 노출됩니다. 또한 상위에 노출되는 기간을 지속할 수 있습니다.
1번에서 7번까지 소개한 방법들을 연동하여 스마트스토어에 등록한 상품을 홍보하면 상품이 상위노출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요한 점은 상품에 대한 설명으로 내용을 최적화하고 사용자의 요구에 부응하는 방식으로 스마트 스토어를 관리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