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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성공적인 캠페인, 페이스북 광고를 위한 목표와 유형 그리고 디자인 요소

by 모셜엠씨 2017. 4.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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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캠페인을 구상하고

목표를 수립하셨나요?

내 사업 목표와 단계에 따른 마케팅 목표도 수립하셨나요?



모셜엠씨가 오늘은 페이스북으로 

좋은 결과를 얻었던 페북 광고 캠페인에 대해

다양한 목표와 유형,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의 5가지 기본 목표와 관련 사례,

성공적인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을 위한 

디자인 요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포스팅한 내용을 이해하는지

문제도 풀어보겠습니다. 물론 답은 친구님들께서 찾으셔야 합니다.

^^



좋은 결과를 맺은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사례


성공적인 좋은 결과를 맺은 캠페인을 보면서 

다른 비즈니스를 하고 계신분들은

어떻게 광고를 만들고 진행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사례를 살펴보고 실제 캠페인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적용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캠페인 목표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에 있어 기본목표 5가지는 

브랜드 인지도, 매장 판매 촉진, 온라인 판매 유도, 

신제품 또는 서비스 출시, 앱 홍보 입니다.

바로 5가지 기본 목표에 따라 다양한 광고 목표와 유형이 제공되고 있는 것이죠^^


광고 전략은 캠페인 목표에 따라 또한 달라집니다.


가. 브랜드 인지도

멋진 브랜드가 준비되었다면 이제 알리셔야죠^^

사람들은 인지도와 공감대가 형성된 비즈니스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잘 알고 있는 내용입니다. 그쵸?


나. 매장 판매 촉진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 후 매장 판매를 유도 해야 할 것이죠^^

페이스북의 친구, 사람들이 제품 또는 제공하는 서비스를 알아 보는 단계가 되었다면

쿠폰 광고와 같은 광고 유닛이나 위치 기반 타겟팅 솔루션을 사용하여

매장 판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다. 온라인 판매 유도

단순한 웹사이트 방문객을 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클릭을 통해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을 단골로 만들 수 있도록

제품 사진 등을 올려 관심을 유도해 보세요^^


제품사진 고품질 이미지 사용하시구요^^


라. 신제품 출시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신제품이나 서비스를 출시할 때

기대감과 화제를 모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노출과 확산이 빠르고 광대하다는 것 아시죠^^


마. 앱 홍보

페북의 앱 광고 유닛을 이용하면 앱 설치와 앱 참여를 유도하는 것은 물론

원하는 고객 행동에 맞추어 입찰 할 수 있습니다.

앱 내에서 원하는 행동을 취한 사람데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면 되는 것이죠^^


페이스북의 광고 및 기타 시스템은 참,,,,,신기하답니다.^^




이번에는 페북의 기본목표 5가지의

성공적인 캠페인 사례를 소개하겠습니다.

이미지로 보여드릴께요^^




<출처> AARP 성공사례 






<출처 및 내용 더보기 : Activision 성공사례>




<출처 및 내용 더보기 : Wend's 성공사례>





<출처 및 내용 더 보기 : Favado 성공사례>






<출처 및 내용 더보기 : 현대자동차 미국판매법인(HMA) – Facebook 성공 사례

>





<출처 및 내용 더보기 : Fab.com – Facebook 성공 사례>




위의 사례를 보시면서 크리에이티브에

 공통적인 면이 있다는 점 발견하셨나요?


각 캠페인은 달라도 몇 가지 공통적인 디자인 요소가 있답니다.


이번에는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성공적인 캠페인들에서 보인 

공통적인 디자인요소를 살펴보겠습니다.

그 기본은 바로 창휘력 발휘 였겠죠^^





공통적인 디자인 요소


1. 연결 관계

타겟과(고객과) 의미 있는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위의 모든 사례에서 나타난 공통점입니다. 

성공적인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의 핵심요소 중 하나는

타겟에 대한 이해 및 참여 유도로,

알맞은 사람에게 적합한 시점에 적절한 메시지를 전달하여 

실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위의 사례 중 현대자동차가 그 좋은 예이지요~!!


페이스북에서 구매 의향을 가진 소비자를 타겟팅하는 것이

알맞은 사람에게 적합한 시점에 효과적으로 도달하는 방법이 될 수 있다는

좋은 예 입니다.



2. 주요 원칙

페이스북으로 캠페인을 만들 때 고려해야 할 주요 원칙

(1) 스토리와 사실

(2) 세분화된 콘텐츠

(3) 관심 집중

(4) 통일감 있는 콘텐츠


오늘 소개한 광고 캠페인 성공 사례에서는 

위의 주요 원칙을 제대로 사용하였습니다.



2014년에 진행된 Cadbury Creme Egg의 캠페인에서

여러가지 재미있고 심플한 크리에이티브가 게재되었고, 

각자 독창적이면서도

캠페인 주제에 잘 녹아드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보실까요?



Cadbury의 게시물은 

그냥 지나칠 수 없게 만드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또한 동영상 광고를 비롯한 

각 게시물이 한 캠페인의 시리즈의 일부라는 점이

잘 드러나 있습니다.

Have a fling with a creme egg(Creme Egg, 마음껏 즐기세요) 


이 동영상이 어떻게 이 캠페인을 연상시키고 

다른 시리즈 게시물과 어울리는지

확인해 보세요~! 

클릭하시면 볼 수 있어요^^




디자인


페이스북에서는 이미지와 텍스트 비율을 80% : 20%로 제한하고 있는거 아시죠^^

물론 동시에 콘텐츠 자체의 즐거움에도 집중해야 합니다.

Wendy’s는 이 두 가지가 완벽하게 균형을 이룬 예를 보여줍니다.



80/20

이 게시물은 텍스트 없이 프레즐 베이컨 치즈버거와 

Wendy’의 로고만으로도 원하는 내용을 모두 표현하고 있습니다.




즐거움


Wendy’s에서 진행한

#PretzelLoveSongs라는 재미있는 캠페인에서는

가수 Nick Lachey(닉 라세이)가 트윗에 해시태그를 달고

러브송을 불러 더욱 화제를 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Wendy's Pretzel Bacon Cheeseburger Love Songs Vol 5(Wendy's 프레즐 베이컨 치즈버거 러브송 Vol.5) 


동영상을 보고 이 광고가 어떤 즐거움을 선사했는지 확인해보세요.

클릭하시면 동영상 보실 수 있어요^^




오늘 포스팅에서 몇 개의 좋은 결과를 맺은 

성공적인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벤치마킹하는 것도 페북을 정복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죠^^

사례를 통해 뭔가 자신만이 창출할 수 있는

 팁을 만드셨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 봅니다.



중요한 것은 오늘 배운 것

머리속에 남겨두지 말고

실습을 통한 실천을 꼭

꼭 하시기 바랍니다.



SNS 통합마케팅 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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