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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비즈니스 관리자 정의, 필요한 경우와 사용시 이점

by 모셜엠씨 2018. 4.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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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광고를 접해본 분들은 이미 알고 있는

비즈니스 관리자


어어어~! 아직 모르신다구요^^

소규모 광고주라면 몰라도 문제는 없습니다만

페이스북으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다 보면

몇개의 광고 목표는 진행하지 못하는

난관에 부딪히게 됩니다....^^


모든 광고주가 그런것은 아니지만

비즈니스 관리자가 있어야 하는

광고를 진행할 수 있기에

오늘은 비즈니스 관리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셜엠씨와 페이스북 광고의

비즈니스 관리자 알아보기 첫번째 시간 

출발합니다.



비즈니스 관리자

with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사랑하는 모셜엠씨



1. 비즈니스 관리자

광고주들이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을 비즈니스 전체 및

 외부 파트너와 통합하여 진행하는데

도움이 되는 관리 도구 입니다. 


비즈니스 관리자를 통해

광고를 게재하고 성과와 결과를 추적하고,

페이지와 광고 계정 등의 자산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 관리를  도와줄 대행사나 마케팅 파트너를 

추가할 수도 있는 유용한 도구 입니다.


비즈니스 관리자를 만든다고 해서 

나의 프로필(개인계정)이 변경되는 것은 아니며,

개인 계정(프로필)과는 별도로 

비즈니스를 관리할 중심 공간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페이지와 광고 계정을 관리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콘텐츠와 비즈니스를 위한 콘텐츠가 섞여 보여지는 일은 없습니다.

즉, 개인과 비즈니스를 위한 공간이 분리되어 있고, 소규모 보다느 대규모로 

광고를 진행하는 비즈니스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는 

규모와 무관하게 기업이 비즈니스 관리자를 활용하면

지속적으로 모든 비즈니스 자산과 정보를 

한 곳에 모아 정리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비즈니스 관리자가 있으면 

페이스북 마케팅 자산을 관리하고

적절한 사람과 크레딧 라인에 대한 사용자의 액세스 권한을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다음의 경우 비즈니스 관리자를 만드세요!


- 2명 이상이 비즈니스 마케팅 팀이 있는 경우: 업무 담당 및 비즈니스의 페이스북 또는 인슽그램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계정, 앱 등 여러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자산을 관리 중인 경우

-  페이지나 광고를 만들어 게재하고 관리하기 위해 제3의 파트너와 협력하지만

   비즈니스에서 모든 페이지, 광고 계정 등 자산의 소유권을 직접 관리 유지하고자 하는 경우

- 비즈니스 운영에 도움을 주는 개인에게 내가 관리중인 자산의 소유권을 주지 않고

   자산에 대한 모든 권한을 직접 관리하려는 경우

- 비즈니스를 성장 시키기 위해 다른 페이지, 광고 계정에 대한 액세스를 요청하거나

  다른 파트너와 비즈니스 페이지, 광고 계정을 공유하려는 경우



비즈니스 관리자 사용시 이점


비즈니스 관리자는 모든 페이지와 계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및 대행사가 페이스북 페이지, 광고 계정, 앱을 한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이며, 

대행사와 광고주가 계정 관리자를 사용하여 

광고 계정 또는 페이지를 사용하면 권한을

중앙에서 관리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비즈니스 관리자 사용시 이점>


가. 비즈니스 소유자의 경우

광고 계정이 여러개 있으며, 4개 이상의 페이지를 관리중이고, 

파트너 및 클라이언트와 함께 작업하는 경우

앱을 관리하고 광고 하는 경우에 해당하면 

비즈니스 관리자를 사용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나. 파트너와 대행사의 경우

클라이언트가 비즈니스 관리자를 만들어서 

특정 페이지 또는 계정 관련 작업을

진행할 대행사 직원을 초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업할 페이지 또는 광고 계정에 대해 엑세스를 요청할 수 있고, 

요청할 수 있는 역할은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비즈니스, 페이지, 광고 계정 역할에 따라 

다릅니다. 


이용 가능한 비즈니스 관리자에서의 역할과 권한은 다음 시간에 포스팅해 올리겠습니다.^^


아무리 이점이 있더라도

대행사가 비즈니스 관리자 계정을 만들고 자신의 클라이언트 페이지와 광고 계정을 

모두 등록하는 방식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클라이언트가 대행사를 변경하는 경우 

자신의 페이지와 광고 계정에 대한 엑세스 권한을 넘겨 받기 매우 어렵기 때문입니다.


뭐,,이번만 하고 말건대 식으로 안일하게 대응하시면 안됩니다.

반드시 후에 크게 후회하실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오늘은 비즈니스 관리자가 무엇인지와 비즈니스관리자가 필요한 경우와

비즈니스 관리자를 사용할 경우의 이점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비즈니스 관리자 두번째 시간으로

비즈니스 관리자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2018. 4. 12(목)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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