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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변경된 페이스북 광고 맞춤타겟 만드는 과정 (모셜엠씨)

by 모셜엠씨 2016. 10.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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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페이지와 광고의 변경 사항 중

맞춤타겟 만드는 과정을 모셜엠씨가 잠시 시간내어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모셜엠씨 페이스북 맞춤타겟 소개


2016년 중반부터 변화하고 있는 페이스북에 놀람을 금치 못합니다.

페이지에 샵섹션이 추가되고 기존 기능 등 활용의 편의성이 더해지는 등

페북 변화에 찬사를 보내는 바 입니다.

2017년 2월 경에는 기존 전환 픽셀 등이 페북 픽셀로 통합 운용 될 예정이며

현재도 기능의 변경 통합등이 진행되고 있으니

페북 변화를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콘텐츠를 통해 커뮤니티 마케팅을 하던

페북의 기본 기능을 알고 숙달해야 함은 당연하겠지요^^


수많은 기능 중 살짝 변경된 페이스북 광고의 맞춤타겟 만드는 과정을

살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맞춤타겟 만드는 과정


맞춤타겟 만들기로 들어가시려면

광고 관리 메뉴를 통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한번도 진행해 보지 않으신 분들은

광고관리 메뉴가 보이지 않으오니 이해해 주세요^^

물론 광고관리 URL을 통하면 확인은 가능합니다.^^ 

이 과정은 차지하고


우선 광고관리자로 들어가세요

메뉴에서 타겟을 찾습니다.

타겟에서 맟춤타겟 만들기를 찾으시고 클릭하시면

해당 내용이 보이실 겁니다.



기존 제공된 기능에서  '페이스북 참여도' 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억만 해 두세요~!

4가지 방식 중 오늘은  

'고객화일' 을 이용한 방식만 소개하겠습니다.

^^


고객 화일을 클릭하시면 하단 이미지가 보입니다.



새 파일 추가 또는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는 과정 메뉴가 보이시죠^^

새 파일 추가를 클릭하여 만드는 과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엑셀화일을 통해서 데이터 업로드 하는 방식이 조금 변경되었으니

기억해 두세요^^

참고 방식을 페북에서 안내하고 있으니 해당 부분 과정 안내는 

제외하겠습니다.




저는 텍스트 화일을 통해 업로  했습니다.

보이시나요?

화일을 업로드 한 다음

타겟이름을 올리신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재테크 901-950 이란 이름으로 맞춤타겟이름을

지정했습니다.



기존에는 화일을 업로드 하면 얼마 시간이 지난 후 맞춤타겟이 자동 만들어져 저장 되었는데

지금은 타겟 만드는 과정이 세분화 구체화 되어 만들어 진 답니다.

이메일, 성명, 성별 등등 구체화된 내용 들을 업로드 할 지 여부도 묻는 질문이 있습니다.

업로드한 화일 포함 사항 중 전부 또는 일부 사항만 업로드 할지도 결정할 수 있답니다.

추가된 사항이지요^^

페이스북은 세세하고 구체적으로 단계화 할 뿐 아니라

인사이트 제공도 구체적이네요^^



위 이미지는 보일 수도 있고 보이지 않을 경우도 있습니다.

이미지 상의 내용을 확인하시면 

왜 그런지 추측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위 이미지상 내용이 나타나지 않는게 제대로 겠죠^^

위 이미지가 보여도 "업로드 애니웨이"라는 버튼을 누르면

과정은 그대로 진행됩니다.

오늘은 변경된 과정 중 일부만을 소개하기에

세세한 내용 설명 자제하겠습니다.




어떻든 업로드 하겠다는 버튼을 누루고 나니

타겟이 생성되었습니다 라는 멘트가 보이죠^^

일단 맞춤타겟 생성이 완성되었습니다. 

이젠 일정시간이 지난 후 생성한 페이스북 맞춤타겟을 활용한 

광고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생성한 맞춤타겟을 활용하여 유사타겟 또한 만들 수 있음 잘 아시죠^^

유사타겟에 관한 소개는 다음 포스팅 시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모셜엠씨의 오늘 페이스북 맞춤타겟 만드는 과정 포스팅

상세한 사항은 모두 자제하고 변경되었다는 것을 

알려드리는 데 촛점을 두고 진행하였습니다.


포스팅이 늘어갈 수록 세세한 내용들이 포함될 것입니다.

아하! 라는 '그렇구나' 라는 통찰만 하시면 좋겠습니다.


<궁금하시면 언제든 문의>

모셜엠씨 SNS 통합마케팅연구소

카톡 : 7117power

휴대폰 : 010-3795-3223


2016년 10월 13일 

모셜엠씨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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