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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셜엠씨 페이스북마케팅 단계별 최적화 전략 개요

by 모셜엠씨 2017. 6.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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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은 사람 중심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입니다.

사람을 중심으로 한 연결 서비스로는 대한민국에서 제공되는

여는 sns보다도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2017년 들어 페이스북을 보면서 느끼는 점은

사람간 소통을 넘어, 사람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마케팅의 거대한 활동 장이라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최근 개인계정 비활성이 늘어나는 것도

 페이스북 광고의 효율을 극대화 하기 위한

하나의 조치라 생각됩니다.

물론 페북 커뮤니티 규정 준수여부를 따지는 것일 수도 있지만

페북의 업데이트 흐름을 보면 광고에 촛점이 맞혀진 듯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페이스북의 개인계정에 대한 비활 조치 및 빠른 변화는

페북 광고시장을 위한 당연한 조치라 사료됩니다.

제가, 쥬커버거라면?

하고 생각해 보면 말이죠^^


여하튼 페이스북 강사로서 

페북의 일련의 이러한 조치는 당연하다 보이며

또한 페북 광고시장을 위해서도 장기간 활동하지 않는 계정과

허위의 계정을 비활조치 시키는 것은 

온전한 광고 결과를 위해서도 이해되고 또 이해되는 바 입니다.


페이스북,,,

친구간 소통의 창구로 이용한다면 어렵지 않은 채널입니다.

그러나 페이스북으로 나의 비즈니스와 나를 브랜딩 하긴 위한

홍보용 목적이 결부 된다면

결코 만만치 않습니다.

페북이 제공하는 기능 또한 다양하기에

모든 기능을 모조리 익히고 

마케팅 툴로서 페북을 이용한다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죠^^


그런데,,,,나의 비즈니스 홍보를 위한 마케팅 툴로서 페이스북을 이용한다면

모든 기능을 섭렵해야 할까요?


모셜엠씨의 모토는 그래프 올, 그리고 마케팅의 일이관지를 찾는 것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페이스북마케팅을 위한 단계별 최적화 전략 개요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그냥,,,,편히,,,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Graph All

페이스북 강사인 모셜엠씨의 모토입니다.

여기서 그래프는

관계, 연결이란 추상적 의미를 가집니다.

또한 페이스북 검색창을 우리는 영어로 무엇이라고 부르나요?


^^

^^

Graph Search 그래프 서치라고 부르죠^^

페이스북에 있어 핵심 개념은

바로 이 그래프 입니다.


또한 

페이스북 검색창을 통해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하면

네이버 처럼 

같은 내용이 검색되는 것이 아니라

검색자 별로 다른 내용이 검색되고 있는 것을 보게 되실 겁니다.

이것이 바로 그래프 라는 개념이 적용되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즉, 페이스북은 나의 활동을 모두 읽고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팬인 페이지, 그룹 활동

친구관계, 음악, 프로그램, 영화 등등듣


내가 좋아함 등 공감을 표한 것들을 모두 취합하여

나의 관심사를 추려내고

반영하여 검색에 그대로 반영하는 것이지요^^


모든 사람이 각자 관심사가 다르기에

검색창에 어떤 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해도 

다르게 검색되는 이유입니다.


세상과 사물 그리고 사람을 연결하자~!

모셜엠씨가 항상 외치는 것입니다.


연결이 해답!


저는 교육간 정답이란 표현을 대신하여

해답이란 표현을 즐겨 씁니다.

크게 차이는 없지만 어떤 상황을 결부시킨다면

해당 상황에 맞는 해답이 있는 것이며

상황에 대한 각자의 해석이 다르기에

어떤 상황에 어떤 정답이 있다고 하는데에는 무리가 있다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다양성을 인정하고자 하는 작은 배려라 보아 주시면 감솨^^




조연상 이라는 이름앞에 모셜엠씨가 붙어 있는 이유이죠^^

검색되지 않으면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기 때문이죠^^

온라인 특히 손안에 모바일로 모든 것을 검색하고 있는 요즘세상에서

검색되지 않으면

의미가 없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조연상을 입력 후 검색해 보세요^^

어떤 내용이 검색될까요?

연상 되시죠^^




새로움이란 의미?

여러분은 새로움이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저는 낯섦음이란 이 표현이 적절한 딱이란 표현이란 생각을 갖는답니다.

새로움이란것을 없던 것을 만들어 내는 것이라면

큰 부담이 있겠으나

기존에 있던것에서도 낯설음만 부여한다면

그것이 곧 새로움으로 다가올 수 있다면

부담이 줄어 들겠죠^^


페이스북, 블로그 등 우리가 활용 중인 sns 채널에 접근하는 방식도

새로움이란? 

해석을 무겁게 둘 것이 아닌

기존에 존재하던 것에 낯설음만 부여해도 새롭게 할 수 있다는

편한 기분으로 채널에 접근하고

활용하면

채널 운용에 대한 부담이 덜어질 수 있지 않을까요?






<페이스북마케팅 단계별 최적화 전략>


페이스북콘텐츠를 활용해서 나의 비즈니스 홍보를 하고 싶으시다면

사족은 지우고

꼭 필요한 것들만 추려서 제대로 익히고 실천한다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닐 것입니다.

물론 페이스북으로 마케팅을 시작하는 초기에는

결코 만만치 않을 것입니다.


허나, 열정은 지속성이다,,,,라고 어느분이 표현하신 것처럼

꾸준히 페이스북으로 활동하시다 보면

어느덧 페북과 함께 살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실 것이며

페북마케팅이 대행사만의 고유영역은 아니구나

라고 스스로 깨닫게 되실 겁니다^^


물론,,,,최우선 과제는,,,나의 비즈니스 목적과 목표를 명확히 인식하고 계셔야 겠죠^^




모셜엠씨의 페이스북 기본 교육에 있어 과반을 차지하는 부분입니다.

개인계정 안정화 그리고

개인계정 활성화를 많은 시간을 부여한답니다.


특히 초보분들과 페북 친구는 많지만

페북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해 보시지 않은 분들이라면,

페이스북 페이지와 그룹 그리과 광고를 접해보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개인계정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에 그렇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마케팅에 있어

개인계정은 튼튼한 나무의 뿌리와 같기에

나무 뿌리가 망가지면

나무가 고사하듯이

개인계정이 비활성화 등 망가지면

잘 키운 페이지, 그룹 그리고 광고 계정등이

모두 안꼬 잃은 찐빵

주인없은 페이지 미아 등으로

광고 계정은 바로 비활조치 되며

그간 측정된 결과들이 모조리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영화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ㅎㅎㅎ

영화는 영화지만

페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다가 모든 내용들이

일체 사라지는 황당함이 발생하면

홧병으로 병원에 가셔야 할지도 모릅니다.


개인계정 중요합니다.




타겟팅 최적화에 대해 많은 말씀은 드리지 않겠습니다.

나의 비즈니스 목적과 목표가 뚜렷하다면

비즈니스에 맞는 표적타겟을 찾아내어 그들이 원하는 정보를

그들이 원하는 시간에 

적확하게 적시에 보여지는 것이 중요하겠죠^^


또한 

타겟이 명확해야

그들에게 맞는 키워드를 찾아내어 활용하며

그들에게 공감 등 반응을 유도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이 가능하며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콘텐츠의 질을 업데이트 할 수 있기 때문이죠^^


페이스북만의 장점

맞춤광고가 가능하기에

타겟을 명확히 하시고

기존 데이터 등이 있다면

그리고 쇼핑몰 등이 있다면

맞춤 타겟을 만들어

그들에게만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답니다.^^


타겟....




페이스북 광고를 저는

페이스북마케팅의 핵폭탄이라 부릅니다.

타겟과 콘텐츠, 그리과 광고 게재 타임을 잘 적용해 진행하신다면

엄청 위력적인 핵폭탄이지요^^


허나 비즈니스 목표와

진행할 캠페인 목표등이 명확하지 않은 채

두리뭉실하게 진행한다면

핵폭탄이

불발탄이 되 버릴 수 도 있다는 사실~!!!!


페이스북광고의 구조부터

광고 세트의 타겟선택

노출위치, 예산 및 일정, 광고 게재 최적화 기준 등등을

제대로 알고 광고를 진행하시면

성능좋은 핵폭탄으로

원샷 원킬

가능하답니다^^


중요한 것은 지속적인 반복 테스트와 피드백~!

 



통합 최적화 바로 이 단계가

모셜엠씨가 좋아하는 영역이기도 하죠^^

그러나 교육시간은 길지 않다는 것~!


여기서 통합이란

유형, 무형의 모든 통합을 말하는 것입니다.

보이는 물리적인 각각의 sns 채널별 연동만이 아닌

성격이 다른 채널들도 그들의 특성에 맞게

잘 연결하여 활용하는 방법이 되겠지요^^


페북마케팅을 진행하며

효율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영역이기도 합니다.




협업 최적화..

품앗이라고 할까요?

중요한 것은

페이스북과 모든 sns 채널을 연결, 융합, 통합 활용함에 있어

통합 최적화 뿐 아니라

협업도 아주 중요하답니다.


협업을 통해 

개인계정을 좀 더 빨리 키울 수 있고

페이지 팬수를 그리고 그룹의 회원을 빠르게 늘릴 수도 있습니다.

협업시스템 구성 및 운영이 원활하다면

일정 키워드로 작성한 블로그 게시물

쇼핑몰 또는 홈페이지 게시물의 상위 노출도 꾀할 수 있으며

장소, 지식인 등의 서비스에서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답니다.


중요한 것은 

협업을 할 의지를 공유하고

개인계정을 어느정도 키워 놓으셔야

원활한 협업이 가능하겠지요^^






지금까지 모셜엠씨의 페이스북마케팅 단계별 최적화 전략

개요를 소개하였습니다.

제가 오늘 포스팅한 내용이 전부는 아니지만

그간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의 축적물입니다.


모셜엠씨의 포스팅을 읽고 도움이 되시어

발전하시길 기대합니다.

또한 독자님의 발전이 곧 모셜엠씨의 발전임을 항시 명심하고 있기에


항상 응원합니다.


화이팅~!!!


SNS통합마케팅연구소장 모셜엠씨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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