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콘텐츠 마케팅

모셜엠씨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디언스 네트워크의 동영상과 이미지 사양 안내하기

by 모셜엠씨 2018. 2. 4.
반응형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활용하는 동영상과 이미지 사양 등

디자인 권장사항은 페이스북 광고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권장사항!!!

광고 가이드를 방문해 보시면 

노출위치에 따라 광고가 어떻게 보이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디언스 네트워크의

동영상 및 이미지 사양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알려주고 있는 사항을 정리하여 보여드리는 것입니다.

이는 권장사항이므로 이를 따라 반복 실습하며

자신만의 멋진 동영상, 이미지 콘텐츠를 발견하시길 바라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디언스 네트워크의

 동영상 및 이미지 사양


<동영상>


동영상을 만들 때 고려해야 할 사상

1. 모바일 화면 비율: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동영상을 제작해야 합니다.

           대부분 휴대폰을 세로로 들기 때문에 세로 방향 동영상(4:5, 2:3 9:16 형식)이 

           가장 많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길이: 일반적으로 짧은 동영상(15초 이하)이 모바일과 뉴스피드에서 

          전체적인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3. 소리: 소리 없이도 이해할 수 있지만 소리를 켜면 더욱 몰입도가 높아질 수 있는 광고를 디자인하세요

          소리 없이도 캡션을 설정하여 동영상의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되

          소리를 켰을 때 더욱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동영상에 소리를 포함하세요.




화면 비율 사양

Facebook, Instagram Audience Network 16:9~9:16의 화면 비율을 지원합니다


권장 예시사항입니다. 따라해 보시고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 가세요~!



Facebook 비율 권장 사항

  • 링크가 없는 Facebook 동영상 광고의 경우 세로 방향 전체 화면(9:16)이 권장됩니다. 이 형식을 사용하는 경우 동영상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세로 방향(2:3) 화면 내에 배치하여 뉴스피드에 가장 적합하게 렌더링되도록 하세요.
  • 동영상 슬라이드의 경우 정사각형(1:1)을 권장하며 슬라이드의 모든 동영상에 일관성 있는 비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인스트림 광고의 경우 동영상 인벤토리와 일치하도록 가로 방향 전체 화면(16:9)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Instagram 비율 권장 사항

  • Instagram은 모든 목표에 대해 1:91~4:5 화면 비율의 피드 동영상을 지원합니다.
  • Instagram Stories를 사용할 경우 세로 방향 전체 화면(9:16)만 허용되며 동영상도 이 화면 비율로만 표시됩니다.


Facebook Instagram 비율 권장 사항

  • Facebook Instagram에서 세로 동영상 캠페인의 노출 위치를 최적화하려면 세로 방향(4:5) 동영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udience Network 권장 사항

  • 인스트림 광고에는 정사각형(1:1) 및 가로 방향 전체 화면(16:9) 비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Audience Network를 모두 사용하는 경우 이 비율을 사용하세요.
  • 보상형 동영상, 네이티브, 배너 및 삽입 광고에는 9:16~16:9 비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광고 목표에 따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오디언스 네트워크의 광고 크기와

디자인 권장 사항이 다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pc 뉴스피드와 오른쪽 칼럼, 모바일 뉴스피드를 포함한 모든 형식에

노출하려면 광고 목표에 맞는 

권장 이미지 크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기억하세요~!!!


Facebook 광고 가이드에 규정된 크기보다 크거나 작은 경우 해당 광고에 맞추어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애니메이션이나 플래시 이미지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크기와 픽셀 수를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1. 데스크톱으로 이동하거나 이미지가 저장된 파일로 이동합니다.
  2. 이미지 아이콘 위에 커서를 놓습니다.
    • PC를 사용하는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 Mac을 사용하는 경우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합니다.
  3. 속성 또는 정보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4. 일반 또는 추가 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5. 다음과 같이 스크롤합니다.
    • 이미지 크기(픽셀)를 보려면 이미지 섹션으로 스크롤합니다.
    • 이미지 파일 크기를 보려면 파일 섹션으로 스크롤합니다.





중요한 것은

읽고 끝내지 마시고 흉내를 내어 보세요~!


따라해 보시면서 자신만의 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를 쌓아

자신만의 동영상 이미지에 대한 레시피를 만드시면 됩니다.


모셜엠씨는 님들을 위해 열심히 포스팅하겠습니다.


화이팅~!

연결이 해답이다~!

실천이 해답이다~!




2018년 2월 4일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