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활용하는 동영상과 이미지 사양 등
디자인 권장사항은 페이스북 광고 가이드를 참고하시면 크게 도움이 됩니다.
권장사항!!!
광고 가이드를 방문해 보시면
노출위치에 따라 광고가 어떻게 보이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디언스 네트워크의
동영상 및 이미지 사양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알려주고 있는 사항을 정리하여 보여드리는 것입니다.
이는 권장사항이므로 이를 따라 반복 실습하며
자신만의 멋진 동영상, 이미지 콘텐츠를 발견하시길 바라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오디언스 네트워크의
동영상 및 이미지 사양
<동영상>
동영상을 만들 때 고려해야 할 사상
1. 모바일 화면 비율: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동영상을 제작해야 합니다.
대부분 휴대폰을 세로로 들기 때문에 세로 방향 동영상(4:5, 2:3 및 9:16 형식)이
가장 많은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2. 길이: 일반적으로 짧은 동영상(15초 이하)이 모바일과 뉴스피드에서
전체적인 메시지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합니다.
3. 소리: 소리 없이도 이해할 수 있지만 소리를 켜면 더욱 몰입도가 높아질 수 있는 광고를 디자인하세요.
소리 없이도 캡션을 설정하여 동영상의 메시지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되,
소리를 켰을 때 더욱 몰입도 높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동영상에 소리를 포함하세요.
화면 비율 사양
Facebook, Instagram 및 Audience Network는 16:9~9:16의 화면 비율을 지원합니다.
권장 예시사항입니다. 따라해 보시고 자신만의 방식을 찾아 가세요~!
Facebook 비율 권장 사항
- 링크가 없는 Facebook 동영상 광고의 경우 세로 방향 전체 화면(9:16)이 권장됩니다. 이 형식을 사용하는 경우 동영상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세로 방향(2:3) 화면 내에 배치하여 뉴스피드에 가장 적합하게 렌더링되도록 하세요.
- 동영상 슬라이드의 경우 정사각형(1:1)을 권장하며 슬라이드의 모든 동영상에 일관성 있는 비율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인스트림 광고의 경우 동영상 인벤토리와 일치하도록 가로 방향 전체 화면(16:9)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Instagram 비율 권장 사항
- Instagram은 모든 목표에 대해 1:91~4:5 화면 비율의 피드 동영상을 지원합니다.
- Instagram Stories를 사용할 경우 세로 방향 전체 화면(9:16)만 허용되며 동영상도 이 화면 비율로만 표시됩니다.
Facebook 및 Instagram 비율 권장 사항
- Facebook과 Instagram에서 세로 동영상 캠페인의 노출 위치를 최적화하려면 세로 방향(4:5) 동영상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Audience Network 권장 사항
- 인스트림 광고에는 정사각형(1:1) 및 가로 방향 전체 화면(16:9) 비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Facebook과 Audience Network를 모두 사용하는 경우 이 비율을 사용하세요.
- 보상형 동영상, 네이티브, 배너 및 삽입 광고에는 9:16~16:9 비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광고 목표에 따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오디언스 네트워크의 광고 크기와
디자인 권장 사항이 다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pc 뉴스피드와 오른쪽 칼럼, 모바일 뉴스피드를 포함한 모든 형식에
노출하려면 광고 목표에 맞는
권장 이미지 크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기억하세요~!!!
Facebook 광고 가이드에 규정된 크기보다 크거나 작은 경우 해당 광고에 맞추어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애니메이션이나 플래시 이미지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이미지 크기와 픽셀 수를 확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데스크톱으로 이동하거나 이미지가 저장된 파일로 이동합니다.
- 이미지 아이콘 위에 커서를 놓습니다.
- PC를 사용하는 경우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 Mac을 사용하는 경우 Ctrl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합니다.
- 속성 또는 정보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 일반 또는 추가 정보 탭을 클릭합니다.
- 다음과 같이 스크롤합니다.
- 이미지 크기(픽셀)를 보려면 이미지 섹션으로 스크롤합니다.
- 이미지 파일 크기를 보려면 파일 섹션으로 스크롤합니다.
중요한 것은
읽고 끝내지 마시고 흉내를 내어 보세요~!
따라해 보시면서 자신만의 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를 쌓아
자신만의 동영상 이미지에 대한 레시피를 만드시면 됩니다.
모셜엠씨는 님들을 위해 열심히 포스팅하겠습니다.
화이팅~!
연결이 해답이다~!
실천이 해답이다~!
2018년 2월 4일
SNS통합마케팅연구소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