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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맞춤 타겟을 분석해 볼까요? 페이스북 광고 타겟 인사이트

by 모셜엠씨 2018. 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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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 인사이트를 사용하면 타겟을 비교하고 캠페인을 계획하며

타겟과 더욱 관련성이 높은 광고를 만들 수 있도록

타겟 관련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에서는

네이티브 데이터와 서드 파티 데이터를 모두 포함하는 타겟 인사이트는

인구통계학적 특성, 관심사와 행동에 따라 타겟을 세분화 합니다.



페이스북에서 가장 많이 게시되는 인기 주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타겟 인사이트는 페이스북과 기타 플랫폼의 광고 캠페인 계획을 돕기 위해 고안되었다고 합니다.

<출처:페이스북 고객센터>



타겟 인사이트도 새로워졌습니다. 타겟 인사이트가 고안된 이유와 

최근 페이스북 업데이트 현황을 보노라면

광고의 변화가 보통이 아닙니다. 어떻게 변해갈지 기대 해 봅니다.


여기서 미리 준비 확인할 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타겟 인사이트를 사용하려면

페이지에서 광고주 이상의 역할을 맡고 있어야 하며

페이스북 전체에 대한 인사이트를 보려면 페이스북 광고 계정이 필요하고,

맞춤 타겟에 대한 인사이트를 보려면 맞춤 타겟을 만든 사람이어야 합니다.


타겟 인사이트를 사용하기 위한 역할과 요건을 확인한 후 미리 준비해 두셔야

후에 불편한 점이 없겠죠^^


타겟 인사이트를 활용하면 타겟 관련 데이터를 얻어

타겟과 더욱 관련성 높은 광고를 만들 수 있다고 했습니다.

새로워진 타겟 인사이트를 사용하면

인스턴트 주제, 맞춤 연구, 타겟의 3가지 타겟 보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째, 인스턴트 주제는 페이스북의 인기 주제에 대한 타겟 데이터이고

둘째, 맞춤 연구는 정의한 주제에 대한 타겟 데이터 입니다.

세째, 타겟은 맞춤 타겟, 페이지 타겟 또는 페이스북 상의 타겟에 대한 인구통계학적 특성 정보, 관심사, 행동 확인에 대한

내용입니다.



새로운 타겟 인사이트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1. 광고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2.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전체 도구를 클릭합니다.
  4. 타겟 인사이트(베타)를 클릭합니다.
  5. 시작 페이지에서 인스턴트 주제(Instant Topic)맞춤 연구(Custom Study) 또는 타겟을 클릭하고 주제, 연구 또는 타겟 정보를 입력합니다.
  6. 결과 보기를 클릭합니다.
  7. 다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며 클릭한 주제, 연구(맞춤 연구 또는 새로운 맞춤 연구) 또는 타겟에 따라 아래 단계로 연결됩니다.
  8. 링크를 클릭하면 최근에 조회한 연구 또는 다른 사람들이 자주 조회한 연구도 볼 수 있습니다.
  9. 새로운 맞춤 연구를 만들려면 새로운 맞춤 연구 사용해보기(Try a new custom study)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새로운 맞춤 연구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인스턴트 주제(Instant topic)

  1. 인스턴트 주제 페이지에서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행동으로부터의 타겟 정의를 인스턴트 연구에 추가하려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타겟을 저장하려면 타겟 저장을 클릭합니다. 저장된 타겟을 보려면 타겟 열기를 클릭합니다.
    • 참고: 성별이나 연령 등 타겟 정의를 삭제하려면 정의 상자에서 X를 클릭하세요. 전체 인스턴트 연구를 삭제하려면 행 끝에 있는 X를 클릭하세요. 다시 시작하려면 공간에 새 주제를 입력하여 드롭다운에 표시되면 클릭하세요.
  2.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행동, (주제 데이터에 대한) 게시물 트렌드라는 제목의 섹션으로 분류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3. 섹션에서 더 많은 데이터를 보려면 상자의 아무 곳이나 클릭합니다. 원래 보기로 되돌리려면 돌아가기를 클릭합니다.
  4. 두 가지 주제를 비교하려면 공간에서 첫 번째 주제 아래에 두 번째 주제를 입력하여 드롭다운에 표시되면 클릭합니다.
    • 참고: 두 번째 주제에도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및 행동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추가하면 두 주제에 대한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세부 데이터를 보거나 섹션에서 데이터를 비교해보려면 상자의 아무 곳이나 클릭합니다. 원래 보기로 되돌리려면 돌아가기를 클릭합니다.



새로운 맞춤 연구

  1. 새로운 맞춤 연구 페이지에서 연구의 이름, 날짜 범위, 위치를 입력합니다.
  2. 새 비즈니스기존 비즈니스 또는 연구 중에서 연구의 목적을 선택합니다.
    • 참고연구를 선택하면 드롭다운이 표시됩니다. 리스트에서 연구하려는 업종을 선택하고 3단계를 건너뛰세요.
  3. 클라이언트 이름을 입력합니다.
  4. 기존 규칙을 하나 이상 추가하거나 새 규칙 또는 자체 키워드, Boolean 로직, 제외로 구성된 규칙을 만들어서 맞춤 연구의 주제를 정의합니다.
  5. 맞춤 연구 실행(Run Custom Study)을 클릭합니다. 연구를 진행할 수 있는 시기가 확인 페이지에 표시됩니다.


맞춤 연구(Custom study)

  1. 맞춤 연구 페이지에서   아이콘을 클릭하고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행동으로부터의 타겟 정의를 맞춤 연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타겟 정의를 저장하려면 타겟 저장을 클릭합니다. 저장된 타겟을 보려면 타겟 열기를 클릭합니다.
    • 참고: 성별이나 연령 등 맞춤 연구 타겟 정의를 삭제하려면 기능 상자에서 X를 클릭하세요. 전체 맞춤 연구 타겟을 삭제하려면 행 끝에 있는 X를 클릭하세요. 다시 시작하려면 공간에 새 인스턴트 주제를 입력하여 드롭다운에 표시되면 클릭하세요.
  2. 인구 통계학적 특성, 게시물 트렌드, 관심사, 행동이라는 제목의 섹션으로 분류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3. 섹션에서 더 많은 데이터를 보려면 상자의 아무 곳이나 클릭합니다. 원래 보기로 되돌리려면 돌아가기를 클릭합니다.
  4. 두 가지 주제를 비교하려면 공간에서 첫 번째 주제 아래에 두 번째 주제를 입력하여 드롭다운에 표시되면 클릭합니다.
    • 참고: 두 번째 주제에도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및 행동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추가하면 두 주제에 대한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세부 데이터를 보거나 상자에서 데이터를 비교해보려면 상자의 아무 곳이나 클릭합니다. 원래 보기로 되돌리려면 돌아가기를 클릭합니다.


타겟

  1. 타겟 페이지에서   아이콘을 클릭하고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행동으로부터의 타겟 정의를 인스턴트 연구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타겟을 저장하려면 타겟 저장을 클릭합니다. 저장된 타겟을 보려면 타겟 열기를 클릭합니다.
    • 참고: 성별이나 연령 등 타겟 기능을 삭제하려면 기능 상자에서 X를 클릭하세요. 전체 타겟을 삭제하려면 행 끝에 있는 X를 클릭하세요. 다시 시작하려면 공간에 새 타겟을 입력하여 드롭다운에 표시되면 클릭하세요.
  2.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행동이라는 제목의 섹션으로 분류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참고: 게시물 트렌드는 인스턴트 및 맞춤 연구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세부 데이터를 보려면 상자의 아무 곳이나 클릭합니다. 원래 보기로 되돌리려면 돌아가기를 클릭합니다.
  4. 두 가지 주제를 비교하려면 공간에서 첫 번째 주제 아래에 두 번째 주제를 입력하여 드롭다운에 표시되면 클릭합니다.
    • 참고: 두 번째 주제에도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및 행동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5. 추가하면 두 주제에 대한 데이터가 표시됩니다. 세부 데이터를 보거나 상자에서 데이터를 비교해보려면 상자의 아무 곳이나 클릭합니다. 원래 보기로 되돌리려면 돌아가기를 클릭합니다.


타겟 인사이트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교육간에도 타겟 분석을 위해 사용하라고 강조하는 부분입니다.

모셜엠씨도 자주 사용하는데

종종 재미도 있습니다^^

그 재미는요? 글쎄요? 미리 말씀드리면 좀 그렇죠^^


페이스북은 어려운 것이 아니라

중도에 그만두기 때문에 잊혀지는 것입니다.

한달만 시간내어 페이스북과 친해지세요,,,

친구들과 소통하는 것부터가 시작입니다.

다음에 페이지, 광고 순으로 진입한다면

페이스북에 대한 기초공사를 제대로 하고 시작하게 될 것입니다.


그럼,,,,,,^^

추운날 감기 조심하세요^^


SNS통합마케팅연구소장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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