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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콘텐츠 마케팅

대게 애호가를 위한 스마트폰 홍보 영상 제작: 동해 묵호항 대게거리

by 모셜엠씨 2023. 9.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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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강원도 동해의 숨은 보석, 묵호항 대게거리의 매력을 담은 홍보 영상을 스마트폰으로 만드는 과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 글은 대게 애호가이며, 스마트폰으로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홍보 영상을 만들고 싶어 하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입니다.

 

대게 애호가를 위한 스마트폰 홍보 영상 제작: 동해 묵호항 대게거리
대게 애호가를 위한 스마트폰 홍보 영상 제작: 동해 묵호항 대게거리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서론

동해 묵호항의 대게거리는 싱싱한 해산물과 아름다운 바다 경치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이런 매력을 담아낸 홍보 영상이 부족하다고 생각되어, 저는 이를 직접 촬영하고 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접근성이 좋고 사용하기 편리한 장비인 '스마트폰'을 선택하여 이 여정에 도전하였습니다.

 

1. 기획 및 구성

홍보 영상 제작의 첫 단계는 명확한 목적과 타깃 오디언스를 정의하는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 우리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와 그 메시지를 가장 잘 받아들일 수 있는 대상을 선정합니다.

이 글에서는 동해 묵호항 대게거리의 매력을 알리고, 이곳을 방문하려는 계획이 있는 관광객과 대게를 사랑하는 애호가들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주된 목적으로 설정되었습니다.

타깃 오디언스로 선정된 '동해 방문 계획 중인 관광객'과 '대게 애호가'에게 우리 홍보 영상이 어떤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관광객들에게는 싱싱한 대게 요리와 아름다운 동해 바다 풍경 등 동해 묵호항 대게거리의 볼거리, 먹거리 정보를 실질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여행 계획에 도움이 됩니다. 한편, 대게 애호가들은 화면 속에서 즐기는 맛있는 대게 요리 과정과 그 맛을 통해 즐거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정보와 즐거움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서 각 장면은 실제 경험에서 가져온 생생한 모습들로 구성되었습니다. 상인들이 직접 선택한 싱싱한 해산물, 요리사의 숙련된 솜씨, 첫 입맛에 감탄하는 손님들의 반응 등 현장감 넘치는 장면들로 스토리를 만드는 것입니다.

 

위와 같은 기획 및 구성 과정은 우선적으로 타깃 오디언스의 필요와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며, 그 후 해당 내용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전달할지에 대한 방법을 세우는 것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홍보 영상은 그 목적에 맞게, 그리고 타깃 오디언스가 원하는 방식으로 제작될 수 있습니다.

 

2. 스토리텔링 & 스토리보드 작성

영상의 전체적인 흐름과 각 장면의 내용을 결정하는 과정입니다. 이는 시청자가 우리의 메시지를 이해하고, 그 경험에 몰입할 수 있도록 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1) 시작

영상은 아침 일출과 함께 동해 바다가 서서히 밝아오는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카메라는 해안선을 따라 남쪽으로 이동하여 묵호항의 전경을 담습니다. "동해, 이곳에서는 특별한 경험을 기다립니다."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관객에게 예상되는 여정에 대한 기대감을 조성합니다.

 

동해 묵호항 일출 까막바위
동해 묵호항 일출

 

2) 요리 과정

다음 장면은 대게거리에서 싱싱한 대게를 선별하고 준비하는 상인들의 모습입니다. 상인들이 대게를 소개하며 그 싱싱함과 품질에 대해 설명하는 모습을 담아내며, 시청자들이 마치 현장에 있는 것 같은 현장감을 제공합니다.

3) 식당 소개 및 요리사의 조리 과정

추천 식당 외부와 내부 분위기를 패닝 샷으로 보여줍니다. 요리사가 선택된 대게를 조리하는 과정도 중간 거리 샷으로 포착하여 숙련된 솜씨와 음식에 대한 애정이 느껴지도록 합니다.

4) 음식 평가 및 반응

첫 입맛에 감탄하는 손님들의 반응 등 시청자들도 같은 경험을 하듯 느낄 수 있도록 촬영합니다.

5) 주변 명소나 풍경 소개 및 마무리 멘트

마지막으로 주변 명소나 풍경 등 동해 묵호항에서 즐길 수 있는 다른 경험들을 소개하고, 해질녘의 묵호항과 바다를 배경으로 마무리 멘트를 담아냅니다.

 

 

이렇게 구성된 스토리텔링과 스토리보드는 관객에게 동해 묵호항 대게거리의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그들이 직접 경험하는 것 같은 감각적인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이 과정에서 시청자들은 동해 묵호항 대게거리에 대한 정보를 얻는 동시에 그곳을 방문하고 싶은 욕구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습니다.

 

3. 촬영 및 후반작업 계획

이 단계에서는 영상 제작에 필요한 모든 요소를 준비하고, 촬영 일정과 편집 방법 등을 세부적으로 계획합니다.

1) 촬영 일정

동해 묵호항 대게거리의 특성과 대게 시장의 운영 시간, 그리고 날씨 등을 고려하여 적절한 촬영 일정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사전에 충분한 리서치가 필요하며, 가능한 여러 날짜를 선택하여 비상 상황에 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2) 필요 장비

스마트폰 외에도 안정적인 촬영을 위해 트라이포드나 짐벌 같은 장비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소음이 많은 환경에서는 별도의 마이크로 음질을 개선할 수 있으며, 조명 장비를 사용하여 어두운 환경에서도 명확한 영상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3) 스마트폰 촬영 시 주의사항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촬영할 때는 화질 설정과 배터리 관리 등에 주의해야 합니다. 최대한 고품질로 설정하되 저장 공간과 배터리 소모량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진동 혹은 비행기 모드로 설정하여 중요한 순간에 전화나 알림으로 인한 방해를 방지하세요.

4) 편집 방법

편집은 영상 내용 전달의 핵심입니다. 강력하지만 사용하기 간단한 스마트폰용 비디오 편집 앱들이 많으니 이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사용하세요. 클립들 사이에 부드러운 전환을 추가하고 음악, 텍스트, 필터 등을 적절히 활용하여 영상에 더 많은 흥미를 불어넣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세부적으로 계획된 촬영 및 후반작업 계획은 영상 제작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최종적으로 완성도 높은 홍보 영상을 만들어내는 데 기여합니다.

 

동해 묵호항 주변 전경  이미지출처: 이뉴스투데이

 

 

결론

스마트폰으로 홍보 영상을 제작하는 것은 처음에는 다소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우리가 여기서 다룬 기획 및 구성, 스토리텔링 & 스토리보드 작성, 그리고 촬영 및 후반작업 계획과 같은 단계를 체계적으로 거치면 어느 누구도 직접 해낼 수 있는 일입니다.

오늘 글을 통해 동해 묵호항 대게거리의 매력을 담아내는 홍보 영상 제작 과정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얻으셨기를 바랍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실제 경험에서 가져온 생생한 모습들로 관객에게 현장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며, 그러면서 동시에 동해 묵호항 대게거리에 대한 정보와 감동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만든 이 홍보 영상이 관객들에게 동해 묵호항 대게거리의 매력과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그들이 직접 방문하고 싶은 욕구를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여러분도 이 글에서 소개된 방법들을 참고하여 자신만의 멋진 홍보 영상 제작에 도전해 보시길 바라며, 그 과정에서 여러분들이 얻는 새로운 경험과 성취감이 유익하고 값진 것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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