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세계에서 성공하고 싶은 결혼이주여성이신가요? 귀하에게 꼭 맞는 맞춤형 디지털 마케팅 교육 과정을 만나보세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 관리, 최적화하고 새로운 경력 기회를 창출하는 기술을 습득하여 역량을 강화하세요!
강의 개요
이 과정은 결혼이주여성이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갖추도록 고안되었습니다. 필수적인 디지털 마케팅 개념, 도구 및 기술을 다룹니다. 과정이 끝나면 참가자는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강의 과정
● 총 세션: 20
● 세션당 소요시간: 2시간
● 형식 : 대화형 강의, 실습 활동, 그룹 토론, 실습 프로젝트
강의 세션 분석:
세션 1: 디지털 마케팅 소개
● 목표: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과 중요성을 이해합니다.
● 콘텐츠:
-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
- 전통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의 차이점
- 디지털 마케팅 채널 개요
- 소상공, 중소기업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의 이점
● 활동: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에 대한 그룹 토론입니다.
세션 2: 목표 설정 및 대상 고객 식별
● 목표: SMART 목표를 설정하고 대상 고객을 식별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콘텐츠:
- 목표 설정의 중요성
- SMART 목표 소개
- 타겟 고객의 식별 및 이해
- 고객 페르소나 생성
● 활동: 가상 비즈니스를 위한 SMART 목표 및 고객 페르소나 생성에 관한 워크숍입니다.
세션 3: 웹사이트 생성 및 관리의 기초
● 목표: 웹사이트 제작 및 관리의 기본 사항을 이해합니다.
● 콘텐츠:
-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웹사이트의 중요성
- 웹사이트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UX)의 기초
- 콘텐츠 관리 시스템 소개(예: WordPress)
- 필수 웹사이트 요소
● 활동: 기본 WordPress 사이트 설정을 실습합니다.
세션 4 & 5: 검색 엔진 최적화(SEO)
세션 4: 검색 엔진 최적화(SEO) - 1부
● 목표: SEO의 기본 사항을 알아봅니다.
● 콘텐츠:
- SEO 소개
- 온라인 가시성을 위한 SEO의 중요성
- 검색 엔진 개요 및 작동 방식
- 키워드 조사 기초
● 활동: Google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한 키워드 연구 활동.
세션 5: 검색 엔진 최적화(SEO) – 2부
● 목표: 온페이지 및 오프페이지 SEO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콘텐츠:
- 온페이지 SEO: 제목 태그, 메타 설명, 헤더 태그 및 콘텐츠 최적화
- 오프 페이지 SEO: 백링크, 소셜 신호 및 게스트 블로깅
- SEO 도구 및 리소스
● 활동: 블로그 게시물에 대한 페이지 내 SEO 최적화.
세션 6: 콘텐츠 마케팅 전략
● 목표: 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개발합니다.
● 콘텐츠:
- 콘텐츠 마케팅의 중요성
- 콘텐츠 유형(블로그, 동영상, 인포그래픽 등)
-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콘텐츠 유통 채널
● 활동: 다음 달의 콘텐츠 달력을 만듭니다.
세션 7 & 8: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세션 7: 소셜 미디어 마케팅 – 1부
● 목표: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기본을 이해합니다.
● 콘텐츠:
- 인기 소셜 미디어 플랫폼 개요(Facebook, Instagram, Twitter, LinkedIn)
-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장점
- 소셜 미디어 전략 수립
- 소셜 미디어 프로필 설정
● 활동: Facebook 비즈니스 페이지 설정 및 최적화.
세션 8: 소셜 미디어 마케팅 – 2부
● 목표: 고급 소셜 미디어 마케팅 기술을 알아보세요.
● 콘텐츠:
- 소셜 미디어를 위한 콘텐츠 제작
- 참여 전술 및 커뮤니티 구축
- 소셜 미디어 분석 및 통찰력
- 소셜미디어 광고 소개
● 활동: Hootsuite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일주일 분량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만들고 예약하세요.
세션 9: 이메일 마케팅
● 목표: 이메일 마케팅의 기본 사항을 숙지하세요.
● 콘텐츠:
- 이메일 마케팅의 중요성
- 이메일 목록 작성
- 이메일 캠페인 기획 및 제작
- 이메일 마케팅 도구(예: Mailchimp)
● 활동: 간단한 이메일 캠페인을 만들고 보냅니다.
세션 10 & 11: 클릭당지불(PPC) 광고
세션 10: 클릭당지불(PPC) 광고 – 1부
● 목표: PPC 광고의 기본 사항을 이해합니다.
● 콘텐츠:
- PPC 광고 소개
- Google Ads 개요
- 키워드 선택 및 광고 작성
- 예산 및 입찰 전략
● 활동: 기본 Google Ads 캠페인을 설정합니다.
세션 11: 클릭당지불(PPC) 광고 – 2부
● 목표: 고급 PPC 기술과 최적화를 알아보세요.
● 콘텐츠:
- PPC 캠페인 관리
- 광고에 대한 A/B 테스트
- 광고 성과 분석 및 최적화
- 다른 PPC 플랫폼 소개(예: Facebook 광고)
● 활동: 기존 Google Ads 캠페인을 분석하고 최적화합니다.
세션 12: 분석 및 데이터 기반 마케팅
● 목표: 분석을 사용하여 마케팅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콘텐츠:
- 구글애널리틱스 소개
- 주요 지표 및 성과 지표
- 목표 설정 및 모니터링
- 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 알리기
● 활동: Google Analytics를 사용한 실습입니다.
세션 13: 인플루언서 마케팅
● 목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 콘텐츠:
-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 인플루언서 식별 및 파트너십
- 효과적인 영향력 있는 캠페인 만들기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공 여부 측정
● 활동: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을 개발합니다.
세션 14: 비디오 마케팅
● 목표: 비디오 마케팅의 힘을 살펴보세요.
● 콘텐츠:
- 디지털 마케팅에서 비디오의 중요성
- 마케팅 영상의 종류(튜토리얼, 사용후기 등)
- 영상 제작 및 편집 기초
- 비디오 마케팅 플랫폼(YouTube, 소셜 미디어)
● 활동: 짧은 마케팅 동영상을 계획하고 제작합니다.
세션 15: 전자상거래와 디지털 마케팅
● 목표: 디지털 마케팅이 전자상거래를 어떻게 지원하는지 알아보세요.
● 콘텐츠:
-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요(예: Shopify)
- 전자상거래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 전환율 최적화
- 고객관계관리(CRM)
● 활동: 기본 Shopify 스토어를 설정합니다.
세션 16: 모바일 마케팅
● 목표: 모바일 마케팅의 중요성과 방법을 이해합니다.
● 콘텐츠:
- 모바일 사용량 증가
- 모바일 친화적인 홈페이지 디자인
- 모바일 앱 및 광고
- SMS 마케팅 전략
● 활동: 모바일 장치에 맞게 웹사이트를 최적화합니다.
세션 17: 마케팅 자동화
● 목표: 마케팅 자동화 도구 및 기술에 대해 알아봅니다.
● 콘텐츠:
- 마케팅 자동화 소개
- 마케팅 자동화의 이점
- 인기 있는 도구(예: HubSpot, Marketo)
- 자동화된 작업 흐름 설정
● 활동: 자동화된 이메일 워크플로를 만듭니다.
세션 18: 브랜딩 및 개인화
● 목표: 디지털 마케팅에서 브랜딩과 개인화의 역할을 이해합니다.
● 콘텐츠:
- 브랜딩의 중요성
-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 개인화 전략
- 성공적인 브랜드 사례 연구
● 활동: 가상 비즈니스를 위한 브랜딩 전략을 개발합니다.
세션 19: 법적 및 윤리적 고려사항
● 목표: 디지털 마케팅의 법적, 윤리적 문제에 대해 알아보세요.
● 콘텐츠:
-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법(예: GDPR)
- 윤리적인 광고 관행
- 저작권 및 상표권 문제
- 온라인 평판 관리
● 활동: 디지털 마케팅의 윤리적 딜레마에 관한 사례 연구 토론.
세션 20: 최종 프로젝트 및 과정 요약
● 목표: 학습한 모든 개념을 최종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핵심 내용을 검토합니다.
● 콘텐츠:
- 최종 프로젝트 프레젠테이션: 비즈니스 또는 개인 프로젝트를 위한 포괄적인 디지털 마케팅 계획 개발
- 동료 피드백 및 토론
- 강좌 요약 및 주요 내용
- 추가 학습을 위한 Q&A 및 다음 단계
● 활동: 최종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검토합니다.
오산시 가족센터 디지털마케터 양성과정 교육 커리큘럼
● 기간: 2024. 05.02~07.11
● 대상: 오산시 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
마무리
결혼이주 여성을 위한 종합 디지털 마케팅 교육 과정은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한 필수 기술과 지식을 갖추도록 고안되었습니다. SEO 및 콘텐츠 마케팅부터 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PPC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다루는 20개의 대화형 세션을 통해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 관리 및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오늘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직업 기회를 얻으세요!
우리 과정에 등록하여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경력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으세요.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회를 열어 디지털 세계에서 성공하세요!
본 과정은 교육 대상에 따라 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