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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셜엠씨 교육중

당신의 디지털 마케팅 잠재력을 깨워보세요: 결혼이주여성을 위한 종합 교육 과정

by 모셜엠씨 2024. 6.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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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세계에서 성공하고 싶은 결혼이주여성이신가요? 귀하에게 꼭 맞는 맞춤형 디지털 마케팅 교육 과정을 만나보세요.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 관리, 최적화하고 새로운 경력 기회를 창출하는 기술을 습득하여 역량을 강화하세요!

 

 

 

강의 개요

이 과정은 결혼이주여성이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기술과 지식을 갖추도록 고안되었습니다. 필수적인 디지털 마케팅 개념, 도구 및 기술을 다룹니다. 과정이 끝나면 참가자는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관리하고 실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강의 과정

● 총 세션: 20

● 세션당 소요시간: 2시간

● 형식 : 대화형 강의, 실습 활동, 그룹 토론, 실습 프로젝트

 

뤼튼AI

 

 

강의 세션 분석:

세션 1: 디지털 마케팅 소개

● 목표: 디지털 마케팅의 기본과 중요성을 이해합니다.

● 콘텐츠:

-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

- 전통 마케팅과 디지털 마케팅의 차이점

- 디지털 마케팅 채널 개요

- 소상공, 중소기업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의 이점

● 활동: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에 대한 그룹 토론입니다.

 

세션 2: 목표 설정 및 대상 고객 식별

● 목표: SMART 목표를 설정하고 대상 고객을 식별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콘텐츠:

- 목표 설정의 중요성

- SMART 목표 소개

- 타겟 고객의 식별 및 이해

- 고객 페르소나 생성

● 활동: 가상 비즈니스를 위한 SMART 목표 및 고객 페르소나 생성에 관한 워크숍입니다.

 

세션 3: 웹사이트 생성 및 관리의 기초

 

● 목표: 웹사이트 제작 및 관리의 기본 사항을 이해합니다.

● 콘텐츠:

-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웹사이트의 중요성

- 웹사이트 디자인과 사용자 경험(UX)의 기초

- 콘텐츠 관리 시스템 소개(예: WordPress)

- 필수 웹사이트 요소

● 활동: 기본 WordPress 사이트 설정을 실습합니다.

 

세션 4 & 5: 검색 엔진 최적화(SEO)

세션 4: 검색 엔진 최적화(SEO) - 1부

● 목표: SEO의 기본 사항을 알아봅니다.

● 콘텐츠:

- SEO 소개

- 온라인 가시성을 위한 SEO의 중요성

- 검색 엔진 개요 및 작동 방식

- 키워드 조사 기초

● 활동: Google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한 키워드 연구 활동.

세션 5: 검색 엔진 최적화(SEO) – 2부

● 목표: 온페이지 및 오프페이지 SEO 기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 콘텐츠:

- 온페이지 SEO: 제목 태그, 메타 설명, 헤더 태그 및 콘텐츠 최적화

- 오프 페이지 SEO: 백링크, 소셜 신호 및 게스트 블로깅

- SEO 도구 및 리소스

● 활동: 블로그 게시물에 대한 페이지 내 SEO 최적화.

세션 6: 콘텐츠 마케팅 전략

● 목표: 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개발합니다.

● 콘텐츠:

- 콘텐츠 마케팅의 중요성

- 콘텐츠 유형(블로그, 동영상, 인포그래픽 등)

-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콘텐츠 유통 채널

● 활동: 다음 달의 콘텐츠 달력을 만듭니다.

세션 7 & 8: 소셜 미디어 마케팅

세션 7: 소셜 미디어 마케팅 – 1부

● 목표: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기본을 이해합니다.

● 콘텐츠:

- 인기 소셜 미디어 플랫폼 개요(Facebook, Instagram, Twitter, LinkedIn)

- 소셜미디어 마케팅의 장점

- 소셜 미디어 전략 수립

- 소셜 미디어 프로필 설정

● 활동: Facebook 비즈니스 페이지 설정 및 최적화.

세션 8: 소셜 미디어 마케팅 – 2부

● 목표: 고급 소셜 미디어 마케팅 기술을 알아보세요.

● 콘텐츠:

- 소셜 미디어를 위한 콘텐츠 제작

- 참여 전술 및 커뮤니티 구축

- 소셜 미디어 분석 및 통찰력

- 소셜미디어 광고 소개

● 활동: Hootsuite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일주일 분량의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만들고 예약하세요.

세션 9: 이메일 마케팅

● 목표: 이메일 마케팅의 기본 사항을 숙지하세요.

● 콘텐츠:

- 이메일 마케팅의 중요성

- 이메일 목록 작성

- 이메일 캠페인 기획 및 제작

- 이메일 마케팅 도구(예: Mailchimp)

● 활동: 간단한 이메일 캠페인을 만들고 보냅니다.

세션 10 & 11: 클릭당지불(PPC) 광고

세션 10: 클릭당지불(PPC) 광고 – 1부

● 목표: PPC 광고의 기본 사항을 이해합니다.

● 콘텐츠:

- PPC 광고 소개

- Google Ads 개요

- 키워드 선택 및 광고 작성

- 예산 및 입찰 전략

● 활동: 기본 Google Ads 캠페인을 설정합니다.

세션 11: 클릭당지불(PPC) 광고 – 2부

● 목표: 고급 PPC 기술과 최적화를 알아보세요.

● 콘텐츠:

- PPC 캠페인 관리

- 광고에 대한 A/B 테스트

- 광고 성과 분석 및 최적화

- 다른 PPC 플랫폼 소개(예: Facebook 광고)

● 활동: 기존 Google Ads 캠페인을 분석하고 최적화합니다.

세션 12: 분석 및 데이터 기반 마케팅

● 목표: 분석을 사용하여 마케팅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 콘텐츠:

- 구글애널리틱스 소개

- 주요 지표 및 성과 지표

- 목표 설정 및 모니터링

- 데이터를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 알리기

● 활동: Google Analytics를 사용한 실습입니다.

세션 13: 인플루언서 마케팅

● 목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는 방법을 이해합니다.

● 콘텐츠:

- 인플루언서 마케팅이란?

- 인플루언서 식별 및 파트너십

- 효과적인 영향력 있는 캠페인 만들기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공 여부 측정

● 활동: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을 개발합니다.

세션 14: 비디오 마케팅

● 목표: 비디오 마케팅의 힘을 살펴보세요.

● 콘텐츠:

- 디지털 마케팅에서 비디오의 중요성

- 마케팅 영상의 종류(튜토리얼, 사용후기 등)

- 영상 제작 및 편집 기초

- 비디오 마케팅 플랫폼(YouTube, 소셜 미디어)

● 활동: 짧은 마케팅 동영상을 계획하고 제작합니다.

세션 15: 전자상거래와 디지털 마케팅

● 목표: 디지털 마케팅이 전자상거래를 어떻게 지원하는지 알아보세요.

● 콘텐츠:

- 전자상거래 플랫폼 개요(예: Shopify)

- 전자상거래를 위한 디지털 마케팅 전략

- 전환율 최적화

- 고객관계관리(CRM)

● 활동: 기본 Shopify 스토어를 설정합니다.

세션 16: 모바일 마케팅

● 목표: 모바일 마케팅의 중요성과 방법을 이해합니다.

● 콘텐츠:

- 모바일 사용량 증가

- 모바일 친화적인 홈페이지 디자인

- 모바일 앱 및 광고

- SMS 마케팅 전략

● 활동: 모바일 장치에 맞게 웹사이트를 최적화합니다.

세션 17: 마케팅 자동화

● 목표: 마케팅 자동화 도구 및 기술에 대해 알아봅니다.

● 콘텐츠:

- 마케팅 자동화 소개

- 마케팅 자동화의 이점

- 인기 있는 도구(예: HubSpot, Marketo)

- 자동화된 작업 흐름 설정

● 활동: 자동화된 이메일 워크플로를 만듭니다.

세션 18: 브랜딩 및 개인화

● 목표: 디지털 마케팅에서 브랜딩과 개인화의 역할을 이해합니다.

● 콘텐츠:

- 브랜딩의 중요성

-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 개인화 전략

- 성공적인 브랜드 사례 연구

● 활동: 가상 비즈니스를 위한 브랜딩 전략을 개발합니다.

세션 19: 법적 및 윤리적 고려사항

● 목표: 디지털 마케팅의 법적, 윤리적 문제에 대해 알아보세요.

● 콘텐츠:

-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법(예: GDPR)

- 윤리적인 광고 관행

- 저작권 및 상표권 문제

- 온라인 평판 관리

● 활동: 디지털 마케팅의 윤리적 딜레마에 관한 사례 연구 토론.

세션 20: 최종 프로젝트 및 과정 요약

● 목표: 학습한 모든 개념을 최종 프로젝트에 적용하고 핵심 내용을 검토합니다.

● 콘텐츠:

- 최종 프로젝트 프레젠테이션: 비즈니스 또는 개인 프로젝트를 위한 포괄적인 디지털 마케팅 계획 개발

- 동료 피드백 및 토론

- 강좌 요약 및 주요 내용

- 추가 학습을 위한 Q&A 및 다음 단계

● 활동: 최종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검토합니다.

 

 

 

 

오산시 가족센터 디지털마케터 양성과정 교육 커리큘럼

● 기간: 2024. 05.02~07.11

● 대상: 오산시 가족센터 결혼이주여성

 

 

 

 

 

마무리

결혼이주 여성을 위한 종합 디지털 마케팅 교육 과정은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성공하기 위한 필수 기술과 지식을 갖추도록 고안되었습니다. SEO 및 콘텐츠 마케팅부터 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PPC 등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다루는 20개의 대화형 세션을 통해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수립, 관리 및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오늘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직업 기회를 얻으세요!

우리 과정에 등록하여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경력을 향한 첫걸음을 내딛으세요.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기회를 열어 디지털 세계에서 성공하세요!

 

 

본 과정은 교육 대상에 따라 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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