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비즈니스 홍보를 위한 페이스북 캠페인 목표 확실히 설정하셨나요?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목표 중
고객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도하기 위한
매장 방문 목표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매장방문목표
이 광고 목표는 페이스북 페이지에 매장 위치를 설정한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목표 입니다.
페이지 아직 없다구요?
그럼 우선 페이지 부터 개설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광고 목표로 매장방문목표를 선택하면
광고 형식, 타겟팅, 행동유도를 사용하여
매장 근처에 있는 사람들에게 도달한 후 매장 방문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크리에이티브 템플릿으로 각 매장별로 지역에 맞게
메시지를 자동으로 적용할 수 있답니다.
이 목표를 이용하여 페이스북 광고를 게재하면 주변 사람들에게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방문 가능성이 높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해되셨나요? 그럼 어서 페이지 만드셔야죠^^
광고 뿐 아니라 페이스북 앱의 근처장소 기능을 통해서도
나의 비즈니스 매장을 위치를 알려줄 수 있으니
서둘러서 페이지 개설하세요~!
위치의 중요성 : 모바일의 중요성
온오프라인을 불문하고, 모바일은 쇼핑과 검색에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죠^^
방문할 매장을 찾고, 제품 가격을 비교하고, 위치를 찾는
구매하기전 조사는 대부분 모바일을 통해 이루어 집니다.
이 트렌드는 강조하지 않아도 잘 아시죠^^
타겟고객에게 있어 위치 정보는 매우 큰 영향을 미치며,
매장방문목표를 이용하면 실제 매장 주변에 있는 고객과
손쉽게 연결하고 방문을 유도할 수 있답니다.
이젠 오프라인 매출 향상에 있어 다채널 마케팅은 필수이며
모바일 마케팅을 이용한 도달의 중요성은 이젠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때 입니다.
오늘 매방방문목표 포스팅을 통해
- 위치 관련도를 통해 오프라인 행동을 유도하는 방식,
- 오프라인 행동을 유도하는데 유용한 광고 형식
- 지역별 정보로 일부 도는 모든 비즈니스 매장 주변 사람들에게 타겟팅 하는 방법
- 매장방문목표를 사용하는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방법
- 모든 비즈니스 매장에 대한 캠페인 인사이트를 얻는 방법을
살펴 보실 수 있답니다.
매장 방문 목표의 원리
매장 주변에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고
방문을 유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 매장 방문수를 높일 수 있는 광고 형식
- 매장 방문 목표는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쇼, 슬라이드 광고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형식을 제공
- 슬라이드 광고에는 네이티브 형식의 매장찾기 기능과 각 위치에 대한 고유 CTA를 포함할 수 있음
다. 유연한 지역 타겟팅
- 원하는 도달 및 최대 거리를 기반으로 매장 주변의 타겟팅 거리를 설정하거나, 특정거리로 수동 설정할 수 있음.
매장 방문 목표에 이용 가능한 광고 형식
슬라이드 광고
네이티브 형식의 매장 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광고 안에서 가장 가까운 매장 위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매장 방문 목표의 슬라이드 광고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이 기능은
광고를 보는 사람과 가장 가까이 있는 매장의 세부 정보를 지도 슬라이드와 함께 자동으로 표시.
다양한 행동 유도 옵션
광고에 어떤 행동 유도 옵션을 이용하는지에 따라 사용자 경험도 달라집니다.
아래와 같이 '찾아가는 길 보기'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행동 유도 버튼을 클릭할 때 지도가 표시됩니다.
'지금 전화' CTA를 사용하면 매장에 전화를 걸 수 있으며,
'메시지 보내기' CTA를 사용하면 페이지를 메시지로 보낼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광고의 경우, 앱 내에서 지도 슬라이드를 통해 해당 매장 지도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매장 방문 목표 사용하여 광고 제작 하기
우선 이 목표를 사용하여 광고를 제작하려면 운영중인 매장별로 각각 위치를 설정해야 합니다.
그럼 단계별로 사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매장 방문 목표를 사용하여 광고 만드는 방법 어렵지 않죠^^
여기서 중요한 것은 위치 설정시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즈니스관리자를 준비하셔야겠네요^^
광고 성과 측정
모든 매장별로 광고 인사이트 얻는 방법
모든 매장별로 캠페인 인사이트를 보려면 광고 관리자의 광고 보고서에서
분석 데이터 > 비즈니스 위치를 선택하여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광고 관리자에서 캠페인, 광고 세트 또는 광고 수준으로 이동하여 보고서를 확인한 후
아래 이미지와 같이 비즈니스 위치 분석 데이터를 선택합니다.
각 비즈니스 위치에 대한 상세한 보고서를 통해 광고 캠페인이
도달, 노출수, CPM, 지출 비용 항목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처럼 매장 방문 목표 광고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 목표 중 매장 방문에 대해 살펴 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머리로 이해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타겟 고객을 위한 타겟팅 그리고
고객을 유도하기 위한 문구, 이미지 등 크리에이티브 제작에 집중하여
광고를 제작하여 테스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잘 아시죠^^
모셜엠씨는 포스팅 마지막에 언제나 강조합니다.
실천, 실천 하세요~!!
모셜엠씨 조연상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