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셜엠씨 교육중

네이버 무료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창업 및 운용 전략 인천여성가족재단

by 모셜엠씨 2021. 7. 24.
반응형

인천여성가족재단에서 스마트스토어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 2기로 총 10회에 걸쳐 진행했는데, 마지막 2회 남기고 코로나 대유행으로 인해 수강생분들이 모두 참가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하여 아쉽긴 했습니다.

그러나 애들이 학교에 가지 못하는 엄마의 마음을 이해하고, 건강문제도 있으니 아쉬움은 날리고,,,,,

5분이 참가해주셨기에 남은 2회를 끝까지 달려 무사히 마쳤답니다.

사진이 없어 아쉽네요^^

 

 

5주차 진행한 교육입니다.

상품등록 실습을 진행했죠. 아이템이 준비되지 않은 교육생들이 많은 것을 감안하여 도매사이트인 도매의신에서 상품을 지정하여 직접 등록해 보았습니다. 

인천여성가족재단의 스마트스토어 교육은 초보자를 대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하고 배송하는 것 등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중점적으로 익혀가는데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상품등록하신 분들 대부분이 주문을 받아 도매의신에 주문넣고 택배사와 송장번호를 확인하여 스마트스토어에 입력하여 배송을 알려주는 단계까지 잘 따라와 주셨습니다.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한지 오래되지 않아 통계에 관한 사항과 인기도와 관련된 사항들은 이론으로 대체한 것이 아쉽네요. 코로나로 인해 빠진분들이 계시기에 교육종료한 후 별도로 톡방을 운영하면서 피드백 드리기로 약속하고 마무리 하였습니다.

중요한 것은 실습이죠.

시험을 통해 100점을 맞기 위한 것이 아니라 직접 등록하고 주문받고 배송해보는 실습이 더욱 중요하기에 교육시간에 진행하지 못한 사항들은 과제로 부여하며 진행했는데도 불만없이 따라와 주심에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2021년 8월 11일 인천여성가족재단 스마트스토어 3기 개강이네요.

온라인으로 진행할지 오프라인일지 아직 결정된 바가 없으나 3기분들께도 기대가 큽니다. 

코로나를 잘 극복하여 오프라인에서 얼굴보면서 함께 고민하는 시간이 빨리 오길 기대합니다.

모두모두 건강 조심하세요~!


SNS통합마케팅연구소

조연상 올림

반응형